•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EM Announcement Enhanced Client 관련 설문 조사

EC를 사용하시나요? 사용하지 않는다면 그 이유는 무엇인가요?

  • 2-c. 시스템 요구 사양이 맞지 않아서

    Votes: 0 0.0%

  • Total voters
    8

EM Hanarin

UO Event Moderator
UO Event Moderator
Stratics Veteran
안녕하세요. 이번에 잠시 3D 클라이언트인 Enhanced Client에 대해서 설문 조사를 하고자 합니다. 이는 별다른 의미를 갖고 있는 것은 아니고, 현재 한국 샤드를 비롯해서 아시아 지역 샤드에서 EC를 얼마나 많이 사용하는지, 만약 사용하지 않는다면 어떤 이유로 사용하지 않는지를 조사하기 위함입니다.

잠시만 시간을 내주셔서 설문에 응해주셨으면 좋겠습니다. 설문 조사에서 2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사용/사용안함에 하나를, 그리고 만약 사용하지 않을 때 이유가 있다면 그 이유를 하나 선택해주세요.

PS. EC에서 현재 한국어를 지원하지 않는 부분이 있긴 하지만, 현재 이 부분은 수정 중이며, 설문의 목적과는 조금 상이하여 이 부분을 제외하고 EC를 사용하지 않는 이유를 하나 선택해주시기 바랍니다.
 

Min72

Visitor
Stratics Veteran
저같은 경우는 classic , EC 비중이 50% 정도입니다.
점차 EC 비중을 늘리려고 하긴 하는데 한글채팅이 안되는것과 오랜시간 classic 클라에 익숙해진 관계로 아예 EC를 사용하기는 힘듭니다.
 

dogdeal

Visitor
Stratics Veteran
저같은 경우는 EC의 이질감 때문도 있지만 솔직하게 말씀드리자면 Razor의 두가지 기능때문에 EC를 안쓰고 있습니다. 일단 Razor가 울온 제작진에게 인정되지 않는 프로그램이긴 하지만 이지유오처럼 심각한 치팅프로그램이나 핵 수준의 서드파티가 아니라고 생각하며 UOA의 강화형 느낌으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앞서 언급한 두가지 기능으로는 간단한 행동을 녹화할 수 있다는 점인데 이것 때문에 EC보다 매크로 기능이 편합니다. 그리고 근처에 시체가 발생할 경우 자동으로 시체를 열어 주는 기능입니다. 이동이 많이 없이 사냥할 경우나 여러 몬스터를 한꺼번에 잡을 경우 시체가 겹쳐서 클릭으로 시체열기가 상당히 번거로운데 이게 몹시 편리합니다. 자동루팅이 아니므로 개인적으론 치팅으로 생각되지도 않구요.
매크로 기능이 좀 더 강화되고, 주변 시체가 자동으로 열리는 것까지는 기대하지 않고 단축키 설정으로 쉽게 열수 있으면 EC로 넘어가고 싶습니다. 시체열기 키설정은 누군가에게 EC에 있는 기능일 수 있다는 말은 들었는데 저는 도저히 못찾겠더라구요.
 

DJAd

Stratics Legend
Stratics Veteran
Stratics Legend
I voted option 1 but I use it with Pinco UI. Sorry I don't have a Korean keyboard :(
 

EM Hanarin

UO Event Moderator
UO Event Moderator
Stratics Veteran
답변해주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Thank you for your answers!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