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EM Site Feed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22호

UO News

RSS Feed
RSS Feed
Stratics Veteran
Stratics Legend



금일 새로운 소식지가 발송되어 이에 해당 내용을 번역해 올립니다. 해당 내용은 구독하신 분들께 일괄적으로 발송됩니다.




프로듀서 노트





안녕하세요, 여러분.



이제 휴무일이 지나고 개발팀이 복귀해 끝없는 여로와 공식 홈페이지인 UO.com의 포럼, 그리고 울티마 장품 상점의 마지막 작업에 매진 중입니다.



최근 울티마 온라인 과거 고전 서버에 관련한 상당한 이메일을 받았습니다. 이는 다른 MMO 게임들이 자신들만의 고전 서버에 관련한 발표로 인해 촉발된 것으로 사료됩니다. 모든 게임들은 자신들만의 고유한 특징을 갖고 있으며, 고전 서버를 재현하기 위해선 많은 개발상의 어려움을 뛰어넘어야 한다는 걸 상기해주셨으면 합니다. 저도 마찬가지로 이에 관련해선 충분한 시간을 갖고 계획을 짜야합니다. 왜냐하면 고전 서버를 다룬다는 건 그만큼 개발팀의 인력과 시간을 소모하기 때문에 현재의 울티마 온라인 개발에 영향을 끼치기 때문입니다.



가장 먼저, 그리고 가장 중요한 것으로 모든 사람들이 울티마 온라인의 역사 내에서 어떤 "고전 서버"를 원하는 가는 각각 상이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무려 20년의 역사를 갖고 있으며, 다양한 확장팩이 존재합니다. 10명의 사람들에게 어떤 것을 "고전 서버"로 정의할 것인가 묻는다면 각각 다른 대답을 할 겁니다. 어떤 이들에겐 두 번째 시대 (Second Age)라고 할 것입니다. 반면 어떤 이들에겐 르네상스, 어떤 이들에겐 블랙쏜의 복수가 될 것이고, 심지어 어떤 이들에겐 몬데인의 유산이 될 수도 있겠죠. "고전 서버"에 대한 정의를 어떻게 내리느냐는 매우 까다로우며, 어쩌면 불가능할 지도 모릅니다.



두 번째로 울티마 온라인의 고전 서버를 연다는 건 마치 "스위치를 켜고 끄는 것"처럼 쉬운 일이 아닙니다. 울티마 온라인의 개발은 무려 20년동안 계속 진행되어 왔으며, 이 과정에서 수정되거나, 삭제되거나, 소실된 많은것들이 존재합니다. 따라서 고전 서버를 다시 재현하기 위해선 그만큼 수정되거나, 삭제되거나, 소실된 것들을 다시 재창조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고전 서버에 대한 정의에 대해 어느 정도 합의를 갖는다고 하더라도 이는 결코 쉽고 간단한 작업이 아니기에 개발팀이 거기에 100% 매진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암흑의 시대 (Age of Shadow) 이전으로 돌아간다고 하면 확장팩에서 도입된 모든 아이템 시스템을 이전으로 돌려야 하며, 모든 전리품 획득 시스템, 제작, 기술 작동, 핵심 전투 기능 등등을 모두 변경해야 합니다. 이를 달성하기 위해선 개발팀이 1년 이상을 여기에만 매진해야 할 겁니다. 결국 고전 서버 작업을 위해 "현재"의 울티마 온라인 개발이 어렵게 되고 새로운 콘텐츠, 아이템, 퀘스트, 선물 등등을 추가할 수 없게 되는 셈입니다.



저희도 여러분이 과거의 추억을 다시 느껴보고 싶다는 걸 충분히 이해합니다. 옛날처럼 집에 도둑이 들까 노심초사하며 집을 지키던 때, 위대한 당파전, 실버 무기와 뱅퀴싱 아이템을 얻기 위해 고군분투했던 그때를 회상하면 피가 들끓지 않을까요! 하지만 저희는 현실적으로 생각하고, 실용적으로 판단해야 할 필요가 있습니다. 고전 서버를 다시 만드는데 개발 자원을 소모하는 것이 현존하는 울티마 온라인에 개발 자원을 소모하는 것보다 더 큰 가치를 창출한다는 보장이 없습니다.



따라서 지금 현재, 저희는 고전 서버를 도입하는 것에 대해선 어떠한 계획이 없으며, 저희 개발팀은 현재 울티마 온라인의 개발에 전념하고 있습니다. 100만 명이 넘는 사람들이 20년간 울티마 온라인을 플레이했고, 이제 끝없는 여로를 통해 다시금 브리타니아로 복귀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게 될 겁니다. 저희는 "고전"이라는 진정한 의미 어떤 특정의 확장팩에 구속된 시스템이 아니라 브리타니아를 거닐며 현재의 브리타니아를 만들어낸 사람들과 그 기억이라 생각합니다.



브리타나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참고: 미동부시각 1월 29일 오후 9시에 아틀란틱 샤드에서 있을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를 잊지 마세요!




퍼블리쉬 100 - 버그 박멸





이전에 언급한 바와 같이 퍼블리쉬 100에선 끝없는 여로와 가능한 많은 버그를 고치는 것이 목표입니다. 만약 이에 관련해 버그 제보를 원하신다면 이곳으로 피드백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질문과 답변





1. 플레이어 추모식에 항아리를 추가해줄 수 있나요?



해당 샤드의 EM에게 연락을 하셔서 상담을 해보시길 바랍니다.



2. 올해 휴무일 선물로 초콜릿 칩 쿠키같은 요리를 추가해줄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좋은 제안이군요!



3. 게임에 오크 챔피온 생성지를 추가해줄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새로운 챔피온 생성지를 추가하는 건 그렇게 어려운 일은 아니지만, 이 아이디어를 구현하기 위해선 여러 가지 고민해야 할 부분도 있습니다. 또 저희는 단순히 챔피온 생성지를 추가하는 걸 떠나 오크에 관련된 콘텐츠, 예컨대 오크 무기와 방어구와 같은 것까지 고려하고 있습니다. 어찌되었건 좋은 제안입니다. 저희는 여러분의 제안을 계속해서 목록을 업데이트하고 있습니다.



4. 일쉐나에 쿠시데가 다른 지역에도 추가로 생성될 수 있게 지역을 확대해줄 수 있나요?



네, 추가 지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일쉐나에 전반적인 생명체에 영향을 고려해야 합니다.



5. 현존하는 퀘스트이나 단순 기부같은 것 외에도 도시석의 자금을 올릴 수 있도록 다른 콘텐츠를 추가해줄 수 있나요?



현재 기부 외엔 도시 무역을 통해 도시석의 자금을 올릴 수 있습니다. 지금으로썬 추가적인 콘텐츠에 대한 계획은 없습니다. 하지만 계획이 없다는 것이지, 안된다는 걸 말하는 게 아닙니다. 지금 여러 가지 작업의 중요도로 인해 미루어지고 있는 것 뿐입니다.



6. 장신구 상자에 아이템을 검색할 수 있도록 기능을 추가해줄 수 있나요?



검색 기능을 추가하려면 상당한 개발 자원이 필요합니다. 지금 저희의 작업 우선 순위가 존재하기에 중요도가 낮은 부분들은 다루지 못함을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고객 지원 서비스





1. 만약 여러분이 1년 이상 전에 고객지원팀에 의해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저희는 여러분의 계정 정지 사안을 검토하여 다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 메일을 보내주셔서 고객지원팀에게 계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계정을 검토하여 정지 상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2.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모든 소버린 주화는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선 아무리 입력하셔도 소버린 주화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3.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계정을 다시 열고자 하시는 분은 이곳으로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가 계정 기록을 확인해야만 계정을 풀어드릴 수 있을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설정하신 비밀 질문과 답변 (Secret Word)를 확인하실 수 없다면, 힌트를 달라고 하세요. 저희가 여러분의 계정 소유권을 빠르게 확인할 수록 여러분의 계정도 빠르게 다시 열릴 수 있습니다. (중대한 위배 사안 제외)



4.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를 받지 못하신 분은 이곳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5. 만약 여러분 중 게임 내 질문이나 문제가 있으시면, 게임 내에서 게임 마스터를 호출하거나 이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6. 게임 내 컨텐츠 관련 피드백은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 오리진 스토어의 주문, 코드, 그리고 제 3 판매처에 관련한 내용: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help.ea.com/en/contact-us/new/



상품(Product)을 선택하신 뒤, 오리진(Origi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엔 플랫폼(Platform)을 선택하시고 주제에 "주문(Orders)"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지원팀과 이야기를 나누시기 전에 자세한 내용을 적는 칸에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업데이트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센터에 접속하고 EA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 [Subscriptions] 탭을 선택합니다.
  •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정을 찾습니다.
  • [Subscribe] 버튼을 선택합니다.
  • 결제 주기인 [Billing Cycle]을 선택하고 [Continue]를 선택합니다.
  • 어떤 결제 수단을 사용할 지 묻는 페이지가 보인다면 신용카드를 추가하는 걸 선택하지 말고 페이지의 상단 우측에 있는 [Manage Accounts]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뜨며 이전 신용카드 정보가 적혀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할 신용카드를 찾아 [X] 버튼을 선택합니다.
  • 이제 [Add a card] 버튼을 사용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계정 센터의 계정 관리 (https://accounts.eamythic.com)



새로운 계정은 어떻게 생성하고 제 계정엔 어떻게 접속하나요?

http://uo.com/Account-Login-Guide



제 EA 계정으로 계정 센터에 접속한 뒤엔 어떻게 제 계정을 관리할 수 있나요?

http://uo.com/account-management/



추가 고객지원 링크 및 비디오

http://uo.com/faq

https://www.youtube.com/watch?v=5G7ABl5wdyU

https://www.youtube.com/watch?v=S5qQwJ6rgI8

Continue readi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