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리랑 개발팀 M&G에서 운에 관련된 질문이 많이 나와 이에 관련하여 포스팅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UO.com의 무작위 전리품 생성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운
운은 플레이어가 가진 마법 속성 중 하나입니다. 운은 운이 붙어있는 아이템을 착용하거나 장비함으로써 올릴 수 있습니다. 운은 플레이어가 처치한 몬스터로부터 전리품을 획득할 때 작용하게 됩니다. 운은 다음과 같은 부분에 작용합니다:
- 마법 물품에 붙는 마법 속성의 갯수
- 마법 물품의 마법 속성 수치
플레이어의 운이 높을수록 마법 아이템 속성의 갯수와 수치가 늘어납니다. 몬스터를 처치하게 되면, 플레이어의 운 수치가 마법 아이템에 붙는 마법 속성의 갯수가 정해지고, 마지막으로 각 마법 아이템의 속성 수치가 결정됩니다.
즉, 운이 높을수록 몬스터로부터 획득할 수 있는 마법 아이템에 붙는 마법 속성의 갯수가 늘어나며, 각 마법 아이템의 마법 속성 수치가 늘어납니다.
그러나 운에 관련해선 다음의 내용을 명심해야 합니다.
- 파티를 맺을 경우에는 전리품 획득 시 마법 아이템의 갯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 그러나 몬스터는 절대 전리품 획득 탬플릿에 허용된 최대 마법 아이템의 갯수 이상을 주지 않습니다.
- 운은 몬스터를 처치한 대상 중 무작위로 한 명을 선택하여 운을 체크하게 됩니다.
운은 보물 상자, SOS병, 마을 및 던전 상자 등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퍼블리쉬 86에서 변경됨.- 몬스터, SOS병, 보물 상자, 준설 낚시 바늘, 퀘스트 보상, 던전 상자 및 칼둔 퍼즐 상자가 운에 영향을 받습니다.
- 운은 몬스터로부터 아이템을 훔치는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운이 높아도 "하위" 등급 몬스터가 "높은" 등급의 전리품을 주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전리품을 얻기 위해선 강한 몬스터를 처치해야 합니다.
- 펠루카에선 자동으로 운이 1000이 전리품 생성 시 적용됩니다.
무작위 전리품 생성
모든 아이템은 아래의 8가지 종류로 나뉘어집니다:
- 하급 마법 물품
- 중급 마법 물품
- 상급 마법 물품
- 최상급 마법 물건
- 중급 유물
- 상급 유물
- 최상급 유물
- 전설 유물
하급 유물은 대개 최대 무게로 마법부여된 물건과 동급입니다.
일부 아이템은 마법 속성에 따라 접두사와 접미사가 붙습니다.
[xtable=bcenter|border:0|cellpadding:0|cellspacing:0|569x@]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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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두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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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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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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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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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력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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활력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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힘과 체력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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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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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비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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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법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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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능과 마나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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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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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기있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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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황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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민첩, 기력 및 속도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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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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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가사의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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선술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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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문 시전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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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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격렬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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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수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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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이템 품질/내구력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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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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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혈하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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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혈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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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수 관련
{/td}{/tr}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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청상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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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복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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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 관련 (피해 포식자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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강화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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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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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회피 관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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상서로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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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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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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매혹적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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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력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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물약 강화 (균형 잡힘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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포악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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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살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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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증가 (학살자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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용립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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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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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경감 (원소 저항 포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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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body}
[/xtable]
아이템에 붙는 접두사 및 접미사는 다음과 같이 결정됩니다:
- 이름 없음 - 무작위 마법 속성
- 접두사만 붙음 - 해당 테마 속성, 일부 무작위
- 접미사만 붙음 - 해당 테마 속성, 일부 무작위
- 접두사 및 접미사 모두 붙음 - 두 가지 다른 테마를 가진 마법 속성
생명체의 세기
생성되는 아이템의 세기는 처치한 생명체가 얼마나 강한가에 따라 결정됩니다.
아주 드문 확률로 강력한 물건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약한 몬스터에게서 드물게 나타나기도 하지만, 확률이 대단히 희박합니다. 이는 대개 강력한 몬스터일 수록 더 잘 일어납니다. 운은 이런 확률을 증가시켜줍니다.
아이템의 세기
약한 아이템
일반: 이름 없음. 낮은 수치의 5가지 무작위 마법 속성
가끔: 접두 또는 접미사가 붙은 5가지 이하의 마법 속성, 마법부여 가능
보통: 부정 마법 속성 없음
강한 아이템
일반: 5가지 마법 속성
잦음: 접무 또는 접미사가 붙음
보통: 부정 마법 속성 있음
매우 강력한 아이템
드묾: 5개 이상의 마법 속성을 갖고 있음
보통: 부정 마법 속성을 갖고 있음
아이템 마법 속성
- 운은 10단위로 표시됩니다.
- 기술로 증가되는 운은 5단위로 표시됩니다.
- 마법 속성 수치는 최대치를 넘을 수 없습니다.
- 마법 속성은 아이템 종류에 따라 마법 속성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 일부 마법 속성은 일시적이며, 이런 경우에는 "충전"이 있습니다.
부정 마법 속성
아이템에 무작위로 나타날 수 있는 부정 마법 속성은 종종 "깨끗한" 상태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약한 아이템은 자주 "깨끗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강력한 아이템은 매우 드문 확률로 "깨끗한" 상태입니다. 운은 이 부정 마법 속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음은 부정 마법 속성의 종류입니다:
- 보강 불가 - 아이템에 강화 가루를 바를 수 없습니다. 그러나 기본값으로 최대 내구력이 255를 갖습니다.
- 귀중품 - 아이템 보장비가 증가하며, 축복할 수 없습니다.
- 육중함 - 힘 요구치가 증가합니다.
- 취급주의 - 아이템 무게가 증가합니다.
- 저주받음 - 보장 및 축복이 불가능합니다.
- 골동품 - 내구력 상실이 증가하며, 강화 가루를 3번만 바를 수 있습니다. 각 가루는 최대 내구력을 감소시키며, 250에서 200, 150씩 감소시킵니다. 수리는 가능합니다.
아이템엔 최대 1개의 부정 마법 속성만 적용됩니다.
무작위 전리품 생성 작동 구조
- 생명체에는 각각 난이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생명체가 처치되면, 난이도와 처치한 플레이어의 운이 전리품 생성 시스템에 입력됩니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더 많은 아이템이 생성됩니다. 추가적인 몬스터 전리품 아이템은 파티 규모와 파티 운을 기반으로 생성됩니다.
생성 단계 1 - 아이템의 정량
- 각 아이템엔 기본 아이템 마법 속성 정량이 존재하며, 추가 아이템 마법 속성 정량도 존재합니다.
- 추가 아이템 마법 속성 정량은 여러 번에 걸쳐 추가될 수 있습니다. 처치한 플레이어의 운이 높을수록 이 과정이 반복되며 정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생성 단계 2 - 최종 정량
- 정량이 증가할수록 아이템에 부정 마법 속성이 붙을 확률도 증가합니다.
- 각 부정 마법 속성은 일정 확률로 붙거나, 변경됩니다.
- 어떤 부정 마법 속성이 붙는가에 따라 아이템의 마법 속성 수치가 변경됩니다.
생성 단계 3
- 최종 정량이 높을수록, 이름이 붙는 아이템이 생성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최종 정량이 높을수록, 더 많은 마법 속성이 붙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정량은 아이템 마법 속성이 추가되는데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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