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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 Site Feed 운과 무작위 전리품 생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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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리랑 개발팀 M&G에서 운에 관련된 질문이 많이 나와 이에 관련하여 포스팅을 합니다. 자세한 내용은 UO.com의 무작위 전리품 생성에서 찾아보실 수 있습니다.










운은 플레이어가 가진 마법 속성 중 하나입니다. 운은 운이 붙어있는 아이템을 착용하거나 장비함으로써 올릴 수 있습니다. 운은 플레이어가 처치한 몬스터로부터 전리품을 획득할 때 작용하게 됩니다. 운은 다음과 같은 부분에 작용합니다:



  1. 마법 물품에 붙는 마법 속성의 갯수
  2. 마법 물품의 마법 속성 수치



플레이어의 운이 높을수록 마법 아이템 속성의 갯수와 수치가 늘어납니다. 몬스터를 처치하게 되면, 플레이어의 운 수치가 마법 아이템에 붙는 마법 속성의 갯수가 정해지고, 마지막으로 각 마법 아이템의 속성 수치가 결정됩니다.



즉, 운이 높을수록 몬스터로부터 획득할 수 있는 마법 아이템에 붙는 마법 속성의 갯수가 늘어나며, 각 마법 아이템의 마법 속성 수치가 늘어납니다.



그러나 운에 관련해선 다음의 내용을 명심해야 합니다.



  • 파티를 맺을 경우에는 전리품 획득 시 마법 아이템의 갯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 그러나 몬스터는 절대 전리품 획득 탬플릿에 허용된 최대 마법 아이템의 갯수 이상을 주지 않습니다.
  • 운은 몬스터를 처치한 대상 중 무작위로 한 명을 선택하여 운을 체크하게 됩니다.
  • 운은 보물 상자, SOS병, 마을 및 던전 상자 등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퍼블리쉬 86에서 변경됨.
  • 몬스터, SOS병, 보물 상자, 준설 낚시 바늘, 퀘스트 보상, 던전 상자 및 칼둔 퍼즐 상자가 운에 영향을 받습니다.
  • 운은 몬스터로부터 아이템을 훔치는데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 운이 높아도 "하위" 등급 몬스터가 "높은" 등급의 전리품을 주지 않습니다. 가장 좋은 전리품을 얻기 위해선 강한 몬스터를 처치해야 합니다.
  • 펠루카에선 자동으로 운이 1000이 전리품 생성 시 적용됩니다.




무작위 전리품 생성





모든 아이템은 아래의 8가지 종류로 나뉘어집니다:



  • 하급 마법 물품
  • 중급 마법 물품
  • 상급 마법 물품
  • 최상급 마법 물건
  • 중급 유물
  • 상급 유물
  • 최상급 유물
  • 전설 유물



하급 유물은 대개 최대 무게로 마법부여된 물건과 동급입니다.



일부 아이템은 마법 속성에 따라 접두사와 접미사가 붙습니다.




[xtable=bcenter|border:0|cellpadding:0|cellspacing:0|569x@]
{tbody}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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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두사​
{/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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접미사​
{/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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테마​
{/td}
{/tr}
{tr}
{td=bcolor:transparent|189x24}
강력한​
{/td}

{td=bcolor:transparent|189x24}
활력의​
{/td}

{td=bcolor:transparent|189x24}
힘과 체력 관련​
{/td}
{/tr}
{tr}
{td=bcolor:transparent|189x24}
신비한​
{/td}

{td=bcolor:transparent|189x24}
마법의​
{/td}

{td=bcolor:transparent|189x24}
지능과 마나 관련​
{/td}
{/tr}
{tr}
{td=bcolor:transparent|189x24}
생기있는​
{/td}

{td=bcolor:transparent|189x24}
창황의​
{/td}

{td=bcolor:transparent|189x24}
민첩, 기력 및 속도 관련​
{/td}
{/tr}
{tr}
{td=bcolor:transparent|189x24}
불가사의한​
{/td}

{td=bcolor:transparent|189x24}
선술의​
{/td}

{td=bcolor:transparent|189x24}
주문 시전 관련​
{/td}
{/tr}
{tr}
{td=bcolor:transparent|189x24}
격렬한​
{/td}

{td=bcolor:transparent|189x24}
우수한​
{/td}

{td=bcolor:transparent|189x24}
아이템 품질/내구력 관련​
{/td}
{/tr}
{t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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흡혈하는​
{/td}

{td=rowspan:1|bcolor:transparent|189x24}
흡혈의​
{/td}

{td=rowspan:1|bcolor:transparent|189x24}
흡수 관련​
{/td}
{/tr}
{tr}
{td=rowspan:1|bcolor:transparent|189x24}
청상한​
{/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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회복의​
{/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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재생 관련 (피해 포식자 포함)​
{/td}
{/tr}
{tr}
{td=rowspan:1|bcolor:transparent|189x24}
강화된​
{/td}

{td=rowspan:1|bcolor:transparent|189x24}
방위의​
{/td}

{td=rowspan:1|bcolor:transparent|189x24}
피해 회피 관련​
{/td}
{/tr}
{tr}
{td=rowspan:1|bcolor:transparent|189x24}
상서로운​
{/td}

{td=rowspan:1|bcolor:transparent|189x24}
행운의​
{/td}

{td=rowspan:1|bcolor:transparent|189x24}
운​
{/td}
{/tr}
{tr}
{td=rowspan:1|bcolor:transparent|189x24}
매혹적인​
{/td}

{td=rowspan:1|bcolor:transparent|189x24}
마력의​
{/td}

{td=rowspan:1|bcolor:transparent|189x24}
물약 강화 (균형 잡힘 포함)​
{/td}
{/tr}
{tr}
{td=rowspan:1|bcolor:transparent|189x24}
포악한​
{/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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도살의​
{/td}

{td=rowspan:1|bcolor:transparent|189x24}
피해 증가 (학살자 포함)​
{/td}
{/tr}
{tr}
{td=rowspan:1|bcolor:transparent|189x24}
용립한​
{/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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수호의​
{/t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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피해 경감 (원소 저항 포함)​
{/td}
{/tr}
{/tbody}
[/xtable]




아이템에 붙는 접두사 및 접미사는 다음과 같이 결정됩니다:



  • 이름 없음 - 무작위 마법 속성
  • 접두사만 붙음 - 해당 테마 속성, 일부 무작위
  • 접미사만 붙음 - 해당 테마 속성, 일부 무작위
  • 접두사 및 접미사 모두 붙음 - 두 가지 다른 테마를 가진 마법 속성




생명체의 세기





생성되는 아이템의 세기는 처치한 생명체가 얼마나 강한가에 따라 결정됩니다.



아주 드문 확률로 강력한 물건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습니다. 이는 약한 몬스터에게서 드물게 나타나기도 하지만, 확률이 대단히 희박합니다. 이는 대개 강력한 몬스터일 수록 더 잘 일어납니다. 운은 이런 확률을 증가시켜줍니다.




아이템의 세기





약한 아이템



일반: 이름 없음. 낮은 수치의 5가지 무작위 마법 속성

가끔: 접두 또는 접미사가 붙은 5가지 이하의 마법 속성, 마법부여 가능

보통: 부정 마법 속성 없음



강한 아이템



일반: 5가지 마법 속성

잦음: 접무 또는 접미사가 붙음

보통: 부정 마법 속성 있음



매우 강력한 아이템



드묾: 5개 이상의 마법 속성을 갖고 있음

보통: 부정 마법 속성을 갖고 있음




아이템 마법 속성





  • 운은 10단위로 표시됩니다.
  • 기술로 증가되는 운은 5단위로 표시됩니다.
  • 마법 속성 수치는 최대치를 넘을 수 없습니다.
  • 마법 속성은 아이템 종류에 따라 마법 속성이 없을 수도 있습니다.
  • 일부 마법 속성은 일시적이며, 이런 경우에는 "충전"이 있습니다.




부정 마법 속성





아이템에 무작위로 나타날 수 있는 부정 마법 속성은 종종 "깨끗한" 상태로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약한 아이템은 자주 "깨끗한" 상태입니다. 그러나 강력한 아이템은 매우 드문 확률로 "깨끗한" 상태입니다. 운은 이 부정 마법 속성에는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다음은 부정 마법 속성의 종류입니다:



  • 보강 불가 - 아이템에 강화 가루를 바를 수 없습니다. 그러나 기본값으로 최대 내구력이 255를 갖습니다.
  • 귀중품 - 아이템 보장비가 증가하며, 축복할 수 없습니다.
  • 육중함 - 힘 요구치가 증가합니다.
  • 취급주의 - 아이템 무게가 증가합니다.
  • 저주받음 - 보장 및 축복이 불가능합니다.
  • 골동품 - 내구력 상실이 증가하며, 강화 가루를 3번만 바를 수 있습니다. 각 가루는 최대 내구력을 감소시키며, 250에서 200, 150씩 감소시킵니다. 수리는 가능합니다.



아이템엔 최대 1개의 부정 마법 속성만 적용됩니다.




무작위 전리품 생성 작동 구조





  • 생명체에는 각각 난이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생명체가 처치되면, 난이도와 처치한 플레이어의 운이 전리품 생성 시스템에 입력됩니다. 난이도가 높을수록 더 많은 아이템이 생성됩니다. 추가적인 몬스터 전리품 아이템은 파티 규모와 파티 운을 기반으로 생성됩니다.



생성 단계 1 - 아이템의 정량



  • 각 아이템엔 기본 아이템 마법 속성 정량이 존재하며, 추가 아이템 마법 속성 정량도 존재합니다.
  • 추가 아이템 마법 속성 정량은 여러 번에 걸쳐 추가될 수 있습니다. 처치한 플레이어의 운이 높을수록 이 과정이 반복되며 정량이 증가하게 됩니다.



생성 단계 2 - 최종 정량



  • 정량이 증가할수록 아이템에 부정 마법 속성이 붙을 확률도 증가합니다.
  • 각 부정 마법 속성은 일정 확률로 붙거나, 변경됩니다.
  • 어떤 부정 마법 속성이 붙는가에 따라 아이템의 마법 속성 수치가 변경됩니다.



생성 단계 3



  • 최종 정량이 높을수록, 이름이 붙는 아이템이 생성될 확률이 증가합니다.
  • 최종 정량이 높을수록, 더 많은 마법 속성이 붙게 됩니다.



마지막으로 정량은 아이템 마법 속성이 추가되는데 사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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