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동부시각으로 월요일, 베테랑 샤드인 시즈 페릴러스 샤드가 공허의 못 신기록을 달성했다는 소식입니다. 지금까지 신기록은 아스카 샤드로 15년 11월 23일 252번째 웨이브를 기록한 것이 지금까지 오고 있었습니다. 그러나 시즈 펠리러스 샤드에서 무려 9시간에 걸쳐 진행하여 이 기록을 깼습니다.
특히 베테랑 샤드이고, 펠루카에서 진행되는 만큼 대인전 길드와 PK 등의 위험이 높았는데, 이번 일은 스트래틱스 리포터에 따르면 처음에는 오픈 포럼에 게시되어 참여하고자 하는 사람들을 모았다가 취소되는 것처럼 꾸며 참여하지 않는 사람들은 제외하고 참여할 사람들 내부적으론 개인 채팅 및 길드, 동맹 메세지를 통해서 비밀리에 진행했다고 합니다.
그 외에도 직접적으론 참여하지 않더라도 많은 생산직들이 무기, 갑옷, 장신구, 그 외에 다양한 물품을 지원해주었으며, 참여하는 사람들도 이 공허의 못 도전을 위해 필요에 따라 자신들의 기술이나 능력치 등을 조정하는 과정을 거쳤다고 합니다.
그리고 나서 당일, 신뢰할 수 있는 사람들, 길드, 동맹을 모아 도전을 했고, 던전으로 입장하자마자 조련사들과 용들은 전면에, 마법사와 음유시인 그리고 궁수는 뒤에 배치하는 등의 전략을 짜고, 이 과정이 9시간에 걸치는 만큼 모두들 장기 휴식은 불가능했기에 돌아가면서 짧은 시간동안 화장실이나 마실 것이나, 할 일이나, 저녁을 빠르게 해결하는 식으로 진행했습니다.
대략 9시간 뒤, 몇 번째 웨이브인지 확인하면서 마침내 255 웨이브를 달성하고, 다시 공허의 못 신기록은 시즈 페릴러스가 아스카 샤드로부터 탈환하게 되었습니다.
이 자리에서 해당 샤드의 EM인 호커님도 얼굴을 비추며 격려를 해주었다고 합니다.
Continue readi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