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발해 샤드 개발팀 M&G 공지

EM Hanarin

UO Event Moderator
UO Event Moderator
Stratics Veteran




안녕하세요. EM 하나린입니다.



지난번 아리랑 샤드에서 있었던 개발팀 M&G가 이제 3월 4일에 발해에서도 이루어집니다. 만일 아리랑 샤드에 참석하지 못하셨다면, 이번에 또다른 좋은 기회입니다. 여러분이 가슴 속에 개발팀에게 묻고 싶었던 모든 질문들을 질문하실 수 있는 시간이 바로 이 때입니다. 뭐든 궁금한 것, 뭐든 건의하고 싶은 것, 무엇이든 물어보세요.




개발팀 M&G가 뭐죠?





개발팀 M&G (Meeting and Greeting : 만남과 환영 행사)는 개발팀이 직접 플레이어들과 만나서 플레이어들이 궁금한 것들이나 건의하고픈 것들, 어떤 것을 질문하건 개발팀이 답변을 해주는 샤드 순방 행사입니다. 작년 초부터 시작하여 계속해서 샤드를 돌기 시작했으며, 올해에 들어서 이제 한국 샤드의 차례가 돌아오게 된 것입니다.




개발팀 M&G 일정





개발팀 M&G 일정과 시간에 대해 공지합니다. 지금 현재 개발팀과 저는 M&G 시간을 다음과 같이 예상하고 있습니다:



일정: 2015년 3월 4일 오후 10시 (한국 시각)

장소: 브리튼 북쪽 블랙쏜 성 내부 알현실



그러나, 미동부와 한국 사이의 시간차로 인해서 약간 변동될 수는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추가 공지를 통해서 말씀드리겠습니다.




개발팀 M&G 시간은 어느 정도 할애해주나요?





우선적으로 한국과 미국 사이에 시차가 존재하기 때문에, 한국에서의 저녁이 미국의 이른 아침이 될 수도 있습니다. 이러한 시간적 차이가 있더라도 개발팀 M&G는 최소 한 시간에서 두 시간가량씩 샤드에서 차레대로 플레이어들의 질문을 받고 있습니다. 때와 상황에 따라 다르긴 하겠지만, 보통 한 사람당 하나의 질문을 하긴 하지만, 한국 샤드의 실정상 아마도 여러 질문을 해도 괜찮진 않을까 생각합니다. 물론 아리랑 샤드에서 참여하는 플레이어의 수에 따라서 조금씩 달라질 수 있음을 주의해주세요.




개발팀에게 어떤 질문을 해야 되나요?





아무거나 하셔도 됩니다! 개발팀이 직접 플레이어들과 만나 각 샤드나 각 지역의 특성에 대한 피드백을 직접 받는 것이므로 편하게 생각하시고 평소에 갖고 있던 생각을 말하시면 됩니다.



개발팀에게 건의를 하셔도 좋고, 궁금한게 있다면 질문하셔도 좋으며, 심지어 평소에 이런 점이 고쳐졌으면 하는 개선 사항을 말씀하셔도 좋습니다. 하지만 무엇보다도 개발팀에게 질문을 할 적에는 질문의 의도를 명확히 알 수 있도록 해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만일 그래도 어떤 질문을 해야 할 지 도통 감이 안오신다고 하시면 다른 샤드에서 있었던 개발팀 M&G 내용을 확인해보세요. 제가 직접 방문하여 기록을 해두거나, 다른 사람들이 기록한 내용을 옮겨담은 다른 샤드의 개발팀 M&G 내용들입니다:






그러나 다음의 질문은 삼가해주시기 바랍니다:



  • 지나친 개인적 질문 - "결혼은 하셨나요?" "나이가 몇 살이세요?" 등등
  • 악담이나 비방 - 개선을 위한 비판과 비방은 다릅니다. 의미없는 비방은 즉시 추방됩니다.
  • 두서없이 반복되는 말 - 두서없이 계속해서 반복되는 말은 자제해주시기 바랍니다. 지나치게 시간을 소모하는건 다른 사람이 질문을 할 기회를 박탈하는 것이나 다름없습니다. 질문의 의도와 내용을 명확히 해주세요.

개발팀에게 말하려면 영어로 해야되지 않나요?

각 샤드의 EM이 현재 번역을 맡아 진행하고 있습니다. 따라서 한국 샤드는 아마도 제가 진행을 하게 될 것으로 보입니다. 아리랑 샤드와 발해 샤드 모두 진행을 맡기로 예정되어 있으며, 큰 변동이 없는 한은 제가 번역을 해드리거나 만약 영어로 말씀을 하실 수 있는 분이 계시다면 영어로 하셔도 좋습니다.

만약 그 시간에 참여하지 못하면 어떻게 되나요?

설령 아리랑 샤드에서 참가하시지 못하시더라도, 발해 샤드에서 참여하실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두 샤드 일정 모두 참여할 수 없는 부득이한 경우, 본 공지에 답글을 달아주시거나, 메일로 질문하고자 하는 내용을 질문하신다면 시간이 허락된다면 대신 질문을 해드릴 수도 있습니다. (단, 질문 시간이 남았을 경우에만 한정됩니다)

남겨주실 내용은 간단하게 다음을 적어주세요:

  • 캐릭터명:
  • 질문 내용:





Continue readi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