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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 Site Feed 퍼블리쉬 97 테스트 센터 1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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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동부시각 2017년 3월 23일 | 울티마 온라인 개발팀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희는 아래의 변동 사항이 포함된 새로운 버전의 퍼블리쉬 97을 테스트 센터 1에 업데이트하였습니다.



테스트 센터 1에서 테스트 및 피드백을 제공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현재 단계에서 저희는 애완동물 훈련 진행도와 관련한 모든 주요 피드백을 취합하고 있으며, 이후엔 애완동물 맞춤화에 관련된 세부사항을 점검하게 됩니다. 애완동물 맞춤화로 저희가 넘어가게 되더라도, 애완동물 훈련 진행도에 관련된 피드백은 저희에게 대단히 소중하니 만약 의견이나 제안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피드백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애완동물 훈련에 관련된 내용을 빠르게 확인해보실 수 있도록, 테스트 센터 1에 애완동물 훈련 진행 가속 차원문을 설치해두었으나, 이를 거치지 않고 직접 훈련 진행도에 걸리는 시간이 얼마나 되는지, 어떤 식으로 시스템이 작동하는 지에 대한 여러 가지 피드백도 중요하기에 한 번 체험해보시길 권장합니다.



미동부시각 23일 이후 주말동안 오후 중 개발팀이 종종 테스트 센터 1에 방문하여 여러분과 의견을 주고 받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니 참고해주세요!



늘 그렇듯 여러분이 테스트에 참여하여 보내주시는 많은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울티마 온라인 팀




퍼블리쉬 97 현재까지 적용된 내용





테스트 센터 1차 적용 - 2017년 3월 16일

테스트 센터 2차 적용 - 2017년 3월 17일

테스트 센터 3차 적용 - 2017년 3월 23일




최근 변경 사항





  • 애완동물 훈련 과정에 관련한 내용이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접속 후 일정 시간동안엔 애완동물 훈련에도 기술 획득 보증 시스템이 적용되며, 훈련 진행도가 낮을수록 경험치 획득 확률이 높아집니다.
  • 애완동물 훈련에 관련된 피드백 메세지를 받을 수 있게 됩니다. 애완동물이 얻는 경험치가 적음에서 많게까지 전투 경험치를 얼마나 얻었는지 알아볼 수 있도록 메세지를 볼 수 있게 됩니다. (현재는 단순히 경험치를 얻었는가 얻지 못했는가로만 받으나, 최종 퍼블리쉬 단계에선 제대로 메세지를 볼 수 있게 됩니다)
  • 애완동물 훈련으로 올릴 수 있는 기력의 최대치가 300에서 150으로 감소되었습니다.
  • 애완동물 훈련 옵션에 무사도 & 닌자 인공지능이 추가되었습니다.
  • 애완동물은 더 이상 신비술 인공지능을 통해 소환 주문을 시전할 수 없게 됩니다.
  • 애완동물 훈련 옵션에 강령술 & 마법학이 추가되었습니다.
  • 애완동물 훈련 진행도가 실시간으로 표시되는 창이 추가되었습니다.
  • 마법 능력을 추가할 때 기존의 마법 능력이 삭제될 경우엔 이에 관련된 경고창이 뜨게 됩니다.
  • 이제 애완동물 훈련 진행도가 완료되고 처음 훈련을 시작할 때부터 애완동물 통제칸이 증가하게 됩니다.
  • 애완동물의 광역 효과 능력에 아군이 피해를 입지 않게 됩니다. 이에 관련된 광역 효과 능력은 다음과 같습니다.
    • 전도 (Conduit)
    • 소용돌이 (Whirlwind)
    • 우박폭풍 (Hailstorm)
    • 바람의 정수 (Essence of Wind)
    • 뇌우 (Thunderstorm)
    • 산불 (Wildfire)
  • 기본 초당 공격력을 증가시킬 때 필요한 훈련 점수가 증가합니다.
  • 플레이어를 대상으로 공격할 때 가하는 모든 애완동물의 피해는 50%로 감소됩니다.
  • 이제 하루를 기준으로 처음 훈련을 시작할 때 플레이어처럼 기술 습득 가속 시간에 영향을 받습니다. 해당 효과가 지속되는 동안 애완동물이 공격하는 대상으로 받는 일반적인 전투 경험치보다 좀 더 높게 받게 됩니다.
  • 나자사우르스는 이제 선호하는 음식으로 고기를 먹게 됩니다.
  • 이제 새끼 호랑이를 훈련할 수 있게 됩니다.
  • 이제 애완동물이 "죽여" 또는 "따라와"와 같은 명령어를 받았을 때 좀 더 빠르게 반응합니다.
  • 애완동물 훈련 진행도 과정이 좀 더 정확히 표시됩니다.
  • 애완동물을 훈련할 때 애완동물 통제칸이 증가하게 되면 경고창이 표시됩니다.
  • 희롱꾼 (Travesty)에게 갇힌 개 (Imprisoned Dog)는 더 이상 길들일 수 없습니다.
  • 애완동물이 만약 힘, 민첩성, 지능과 같은 능력치가 이미 125 이상일 경우 훈련을 통해 능력치를 증가시키더라도 체력, 기력, 마나를 증가시킬 수 없게 됩니다.
  • 훈련 시 체력 재생에 필요한 훈련 점수가 증가합니다.
  • 피해 흡수가 이제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스크리 (Skree) 인공지능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알려진 문제점





  • 동물 지식창이 훈련을 할 수 없는 동물의 올바른 통제칸을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능력을 추가할 때 관련 기술 업그레이드 훈련 점수에 관련된 추가 정보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는 문제가 있습니다.
  • 용 늑대가 현재 생성되지 않고 있습니다.




동물 조련술





[모든 내용은 테스트 중이며, 변경될 수 있습니다]



새로운 동물 조련술에 관련된 내용이 추가되었습니다. 게임에 접속하셔서 도시 포고꾼 (Town Crier)로부터 자세한 정보를 확인해보세요!



  • 애완동물은 이제 훈련시킬 수 있으며, 강해질 수록 기존의 애완동물이 차지하는 통제칸이 증가하게 됩니다.
  • 애완동물을 훈련시켜 수 많은 조합의 특수 능력, 마법 능력, 특수기, 광역 효과를 가르칠 수 있게 됩니다.
  • 애완동물의 능력치뿐만 아니라 기술 최대치도 증가시킬 수 있게 됩니다.
  • 모든 애완동물 훈련은 최종적이며 되돌릴 수 없습니다.
  • 애완동물 통제칸 업데이트
    • 기존의 애완동물은 통제칸을 그대로 유지하게 됩니다.
    • 새롭게 길들인 애완동물과 훈련을 진행 중인 애완동물은 요구되는 통제칸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애완동물이 요구하는 통제칸은 종족을 염두하여 수정되었습니다. 이제 애완동물은 전체적인 힘을 고려하여 필요한 통제칸이 더욱 다양해지게 됩니다.
  • 특수기, 특수 능력, 마법 능력, 광역 효과를 가진 애완동물이 해당 능력이나 기술, 효과를 발동시키려면 마나를 필요로 합니다.
  • 수정된 다양한 인공지능이 애완동물에게 적용됩니다.
  • 동물 지식 업데이트
    • 동물 지식창에 해당 애완동물이 배울 수 있는 기술, 마법 및 특수 능력뿐만 아니라 동물 조련술에 관련된 새로운 정보를 표시하게 됩니다.
  • 새롭게 길들일 수 있는 동물들
    • 그림자 고룡 (Shadow Wyrm)
    • 불사조 (Phoenix)
    • 용 늑대 (Dragon Wolf)
    • 디메트로사우르스 (Dimetrosaur)
    • 갈로사우르스 (Gallusaurus)
    • 사룡 (Serpentine Dragon)
    • 나자사우르스 (Najasaurus)
    • 공포 거미 (Dread Spider)
    • 달빛 늑대 (Tsuki Wolf)
    • ...그리고 앞으로 더 추가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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