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희는 테스트 센터 1에 처음으로 전설의 시대 파트 1을 적용하는 것에 매우 들떠있습니다! 퍼블리쉬 90에서 여러분이 볼 수 있는건 아직은 파트 1에 불과하지만, 다음 주에는 파트 2를 보실 수 있을 겁니다. 테스트 센터 1에서 뭐든 테스트를 해보기 전에 클라이언트를 패치하는 걸 잊지 마세요.
여러분께서 테스트 센터 1에 방문하셔서 한 번 둘러보시길 바랍니다. 만약 피드백이 있다면, [email protected]으로 피드백을 보내주세요. 이번 퍼블리쉬 적용으로 인해서 짧은 시간동안 테스트 센터 1이 서버 다운이 될 예정입니다.
이 클라이언트가 아직 확정된 건 아니라는 걸 명심하세요. 저희는 패치를 하기 전에 새로운 컨텐츠를 확인하기 위해 테스트 센터 1에 먼저 적용하고 있습니다.
※ (EM 曰) 영어로 표시된 일부 내용은 미번역 상태입니다. 아직 퍼블리쉬 90에 대한 내용이 전부 된 건 아니고, 저도 일일히 확인하면서 번역하는 중이므로 따라잡는데 약간씩 시간이 걸리므로 이 점 양해해주시기 바랍니다.
겸손과 영성
- 이 컨텐츠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이 없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겸손과 영성 미덕은 이제 미덕 메뉴를 통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겸손의 미덕
- 획득 방법
- 겸손 사냥을 시작하려면, "lum lum lum"이라고 말하세요.
- 겸손 사냥 중에 플레이어, 애완동물, 소환수는 모든 저항력에 -70 적용을 받게 됩니다.
- 은신에 관련된 기술, 주문, 물약 또는 칠면조 깃털은 겸손 사냥 중에 쓸 수 없습니다.
- 사냥 중에 사악한 평판을 가진 생명체를 처치하면 겸손의 미덕을 얻을 수 있습니다.
- 사냥을 끝내려면 다시 "lum lum lum"이라고 말하세요. 30초 뒤에 저항력이 원상태로 돌아오게 됩니다. 사냥을 다시 개시하려면 60초의 재사용 대기시간이 존재합니다.
- 겸손의 미덕 사용
- 미덕 메뉴를 통해, 겸손을 두 번 클릭하면 대상 지정 커서가 나타납니다.
- 애완동물을 선택하면 20분동안 겸손의 미덕 상태에 기반해 체력 재생 버프를 받게 되며, 대신 일부 겸손의 미덕을 잃게 됩니다.
- 겸손의 추구자: +10 체력 재생
- 겸손의 추종자: +20 체력 재생
- 겸손의 기사: +30 체력 재생
- 획득 방법
- 영성의 미덕
- 획득 방법
- 영성의 미덕은 붕대, 상처 봉합, 치유, 고급 치유, 재생의 축복, 정화의 바람, 그리고 활력 등등 다른 플레이어를 치유하거나 부활시킴으로써 얻을 수 있습니다.
- 영성의 미덕 사용
- 미덕 메뉴를 통해 영성 미덕을 두 번 클릭하면 대상 지정 커서가 나타납니다.
- 살아있는 플레이어나 애완동물을 지정하면 영성의 방패 효과를 얻게 되며, 영성의 미덕 상태에 기반해 받게 되는 피해를 흡수합니다. 대신 일부 영성의 미덕을 잃게 됩니다.
- 영성의 추구자: 5% 보호막, 보호막 체력 50
- 영성의 추종자: 10% 보호막, 보호막 체력 100
- 영성의 기사: 20% 보호막, 보호막 체력 200
- 획득 방법
화폐 전환
- 이 컨텐츠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이 없이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물리적인 금화는 여전히 남아있게 됩니다.
- 플레이어가 소유하고 은행에 있는 모든 금화와 수표는 플레이어의 샤드 화폐 계좌에 추가됩니다.
- 금화를 사용하려면 금화나 수표를 이 샤드 화폐 계좌에 추가해야만 합니다.
- 은행원은 더이상 은행 상자에 보관된 금화를 수표로 만들어주지 않습니다.
- 모든 은행 수표는 샤드 귀속이 됩니다.
- 고전 클라이언트 및 강화 클라이언트 모두 향상된 화폐 계좌 거래창으로 업데이트됩니다.
- *새 화폐 종류* 백금이 추가되었습니다. 백금은 10억 금화의 가치를 갖습니다. 플레이어의 계좌에 있는 금화가 10억 금화에 도달하게 되면 자동적으로 1 백금으로 전환됩니다.
- 화폐와 상호 작용하는 새로운 방법
- 캐릭터 이전 계좌 - 플레이어가 돈을 다른 샤드로 이전하고자 한다면 캐릭터 이전 계좌에 넣으면 됩니다.
- 벽 금고 (집 부속물)
- 기계공 기술에서 "기타" 카테고리에서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벽 금고가 집에 설치되면, 100,000,000 금화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 벽 금고는 플레이어들 사이에서 오프라인으로도 안전하게 거래를 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안전 계좌를 사용하여 벽 금고에 화폐를 추가/제거할 수 있습니다.
- 안전 계좌 - 100,000,000 금화까지 설정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은행에서 벽 금고로 이동시킬 때에만 사용됩니다.
- 새로운 은행 동작창
- 은행 상자를 열면 창이 뜨게 되며, 마우스를 대면 동작 버튼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알 수 있습니다.
기술 숙련
- 이 컨텐츠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필요로 합니다. 전설의 시대 확장팩은 2015년 8월, 9월, 10월 중에 활성화된 모든 계정에 무료로 자동 일괄 적용됩니다.
- 기술 숙련 시스템은 다음의 기술을 포함해 확장됩니다: 마법, 신비술, 강령술, 주문조합, 무사도, 기사도, 인술, 펜싱, 곤봉술, 검술, 투척술, 방패술, 중독술, 레슬링, 동물 조련술, 궁술
- 테스트 센터 1에서 숙련에 관련된 내용을 확인하고자 하는 분들은 테스트 센터 1에서 "Give Masteries"라고 은행 근처에서 말하시면 관련 물자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 각 기술 숙련에는 3단계의 전문도가 있으며, 누적 요구 조건은 없습니다. (볼륨 3을 사용하기 위해 볼륨 1, 볼륨 2를 사용할 필요가 없습니다) 해당 숙련을 배우려면 볼륨을 두 번 클릭하면 됩니다.
- 기술 숙련을 변경하려면 숙련서에 있는 컨텍스트 메뉴에 접근하여 사용 가능한 숙련 목록을 선택하면 됩니다.
- 각 기술 숙련은 3가지 능력을 제공하며, 지속 능력과 활성 능력으로 나뉩니다.
- 숙련을 변경할 때에는 10분의 재사용 대기 시간이 존재합니다.
- 마법
- 죽음의 광선 - 마법사가 적의 위치에 죽음의 광선을 집중시켜 마법과 지능 평가, 그리고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피해를 가합니다. 죽음의 광선은 대상이 사거리에 있고, 마나가 소진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 천상의 파열 - 마법사가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대량의 마나를 회복하며, 마법과 지능 평가 기술 및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해당 능력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신비술
- 황천의 폭발 - 신비술사가 황천의 에너지 물결을 일으켜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여러 공격 대상에게 파동을 일으키고, 신비술, 집중, 마법부여 기술을 기반으로 혼돈 피해를 입힙니다.
- 신비한 무기 - 신비술사가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장비한 무기의 필요 기술로 대신 사용할 수 있게 되지만, 신비술이 일정량 감소합니다.
- 강령술
- 언데드 복속 - 강령술사가 숙련 등급, 강령술, 심령술을 기반으로 언데드를 일정 확률로 자신의 의지대로 부릴 수 있게 되며, 대상을 흡혈할 때 음유시인의 기술에 걸릴 확률이 감소합니다.
- Conduit - 강령술사가 지정한 장소에 conduit 장벽을 만들어 장벽 내에 있는 모든 유효 대상에게 적용되는 강령술 주문이 시전자의 강령술, 심령술, 숙련 등급에 기반해 감소합니다.
- 주문조합
- 마나 방패 - 주문조합, 명상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주문조합사를 마나 방패로 둘러싸 일정 확률로 시전자의 마나를 소모하는 대신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 나무귀신 소환 - 주문조합사가 주문조합, 명상 기술을 기반으로 일정 시간동안 고정된 나무귀신을 소환합니다. 소환된 나무귀신의 힘은 주문조합, 명상 기술과 숙련 등급에 의해 결정됩니다.
- 주문조합 장인들은 주문조합 숙련 등급마다 하나의 심원 구슬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 심원 구슬은 여전히 최대 6까지만 적용됩니다. 주문조합 장인들은 심원의 진을 혼자 시전할 수 있지만, 마법진 효과를 받지는 못하게 됩니다.
- 강화된 소환 - 마법, 강령술, 주문조합, 신비술 숙련이 활성화되는 동안엔 플레이어의 소환수는 기술치과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버프를 받습니다.
- 무사도
- 공격 예상 - 무사도 숙련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사무라이는 자신감을 사용했을 때 일정 확률로 체력 재생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 대신 약간만 감소합니다. 또한 공격을 성공적으로 막아냈을 때에 체력과 기력을 돌려받는 양이 증가합니다.
- 전투 함성 - 사무라이가 전투 함성을 내질러 일정 거리 내에 있는 대상에게서 받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피해는 사무라이의 무사도, 최고 무기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결정됩니다.
- 기사도
- 활력 - 팔라딘이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대상의 체력, 기력, 마나를 회복시키며, 카르마가 충분하다면 독과 저주도 제거합니다. 팔라딘의 숙련 등급, 최고 무기 기술, 기사도 기술이 높을수록 대상에게 더 활력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 성스러운 주먹 - 팔라딘이 적에게 기사도 기술과 최고 무기 기술 및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에너지 피해를 입히는 날으는 주먹을 불러냅니다. 추가 피해는 높은 카르마와 언데드 대상 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 인술
- 그림자 - 능력을 활성화하면 기력을 소모하며, 인술, 은폐 이동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피해를 입더라도 닌자의 은신이 잘 풀리지 않게 됩니다.
- 백호 변신 - 닌자가 백호로 변신하여 방어 확률 및 최대 방어 확률이 증가되며, 숙련 등급에 기반해 공격을 회피할 확률을 얻게 되고, 인술 기술과 최고 무기 기술에 기반해 대상에게 출혈 공격을 가하게 됩니다.
- 직관 - 무사도, 기사도, 인술 숙련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최대 마나가 숙련 등급에 기반해 증가합니다.
- 궁술
- 불타는 화살 - 궁수가 특정 대상이나 위치에 불화살로 집중 사격합니다. 공격에 성공하면 숙련 등급에 기반해 화염 피해를 가하며, 대상의 수와 반경은 궁술과 전술 기술에 기반해 결정됩니다.
- Playing the Odds - 궁수의 파티원이 뭉치면 궁수의 공격 반경이 감소하는 대신 공격 속도와 공격 성공률이 증가합니다. 파티원 버프는 궁수의 궁술, 전술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결정됩니다.
- 펜싱
- 찌르기 - 능력을 활성화시키면 기력을 소모하는 대신 펜서의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하여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버프와 피해 증가 버프를 얻습니다.
- 관통 - 펜서가 적에게 관통 공격을 가하여 기력 디버프를 걸고, 펜싱 및 전술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적에게서 기력을 흡수합니다.
- 곤봉술
- 휘두르기 - 철퇴 전사가 적에게 무기를 휘둘러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대상에게 큰 피해를 입히고, 공격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Toughness - 능력을 활성화하면, 전사로 하여금 전술과 곤봉술 기술 및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체력이 증가합니다. 그 대신 능력이 활성화되는 동안 마나를 소모하게 됩니다.
- 검술
- 맹습 - 검사가 적에게 맹습을 가하여 대상의 원소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감소되는 원소 저항값은 검사의 검술과 전술 기술, 피해 유형은 사용한 무기, 지속 시간은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결정됩니다.
- 초점 집중 - 능력을 활성화하면 검사로 하여금 검술과 전술 기술 및 숙련 등급에 기반해 공격 성공률 증가 버프를 받습니다. 대신 능력이 활성화된 동안엔 마나를 소모하게 됩니다.
- 투척술
- 정령의 분노 - 능력이 활성화되면 투척자는 자신의 무기 피해 유형에 기반해 분노의 못을 생성하게 됩니다. 투척자가 공격에 성공할 때마다 분노의 못은 중첩됩니다. 못이 가득 차게 되면 정령의 분노를 불러오게 됩니다. 지속 시간과 분노의 못 크기는 투척자의 숙련 등급, 투척술, 전술에 기반합니다.
- Called Shot - 예측 사격으로 투척 시 투척술, 전술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공격 성공률 증가와 피해 증가가 더해집니다.
- Saving Throw - 궁술, 펜싱, 곤봉술, 검술, 투척술 숙련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에는 무기 기술과 전술을 기반으로 무장 해제를 막아낼 확률을 갖게 됩니다.
- 방패술
- 방패 밀치기 - 활성화 시 방패 사용자는 적을 공격하거나, 적의 공격을 회피하면 방패술, 최고 무기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방패로 적을 밀쳐내 물리 피해를 입힌 뒤 마비시킵니다.
- Body Guard - 방패 사용자는 경호 대상을 선택해 대상에게 가해지는 피해의 일정량을 흡수합니다. 흡수 피해량은 방패술, 최고 무기 기술, 숙련 등급에 기반해 결정됩니다.
- 감각 고조 - 활성화된 동안 마나를 소모하는 대신 방패술, 최고 무기 기술, 숙련 등급에 기반해 추가 회피 확률을 얻게 됩니다.
- 중독술
- Tolerance - 독살자가 중독되었을 때, 능력을 사용하면 숙련 등급에 기반해 기력을 소모하는 대신 독의 수준을 낮출 수 있습니다.
- 주입 일격 - 능력을 활성화하면 독살자의 중독술, 해부학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적에게 독 저항 디버프를 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독살자의 무기에 독이 발려 있으면 적을 중독시킬 수 있습니다.
- Potency - 중독술 숙련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독살자의 중독술, 해부학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감염 공격을 사용하더라도 일정 확률로 독 충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레슬링
- 광란 - 레슬러가 공격에 성공할 때마다 숙련 등급에 기반해 체력 재생, 기력 재생, 공격 속도 증가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효과는 만약 레슬러가 공격에 실패하거나, 적이 공격을 회피하면 사라집니다.
- Fist of Fury - 레슬러가 빠른 3회 연속 공격을 가합니다. 공격에 성공하면 3번째 공격에서 레슬러의 숙련 등급에 기반해 저항을 무시한 직접 피해를 입힐 수 있습니다.
- 일격필살 - 레슬링 숙련이 활성화되는 동안 숙련 등급에 기반해 매 공격마다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동물 조련술
- Whispering - 동물 조련사가 자신의 애완동물을 기술 습득의 길로 인도하여, 조련사의 동물 조련술, 동물 지식, 그리고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애완동물의 기술치 획득 속도를 증가시켜줍니다. 이 능력은 신속의 두루마리와 유사하게 작용합니다.
- 전투 훈련 - 동물 조련사가 자신의 동물 조련술, 동물 지식,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자신의 애완동물에게 전투에 대비해 전투 능력을 추가할 수 있게끔 합니다.
- Boarding -동물 조련술 숙련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동물 조련사는 추가 마구간 슬롯을 얻게 됩니다.
- 모든 동물 조련사들은 숙련 선택에 관계없이 전설의 시대를 갖고 있으면 두 개의 추가 마구간 슬롯을 갖게 됩니다.
집 제작물
- 이 컨텐츠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필요로 합니다. 전설의 시대 확장팩은 2015년 8월, 9월, 10월 중에 활성화된 모든 계정에 무료로 자동 일괄 적용됩니다.
- 현재 탑, 요새, 성에 살고 있는 분들에게 좀 더 다양한 맞춤집 옵션을 제공해드리고자, 석공술과 기계공 기술을 통해 새롭게 제작 가능한 물품을 추가하였습니다.
- 벽, 계단, 문은 집 내에서만 설치할 수 있으며, 이러한 물건들은 "집 전용"이라는 새 물품 속성이 적용됩니다.
- 집에 설치할 때의 고도 제한이 있습니다. 올바르지 않은 방법으로 고도 제한을 초과할 경우, GM의 조치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집 전용" 문들은 비맞춤집 집에만 설치할 수 있습니다.
- "집 전용" 벽들은 인테리어 장식을 통해 방향을 전환할 수 있습니다.
- 석공술
- 돌벽
- Rough Windowless
- Rough Window
- Rough Arch
- Rough Pillar
- Rough Rounded Arch
- Rough Small Arch
- Rough Angles Pillar
- Short Rough
- 돌 문 (남)
- 돌 문 (동)
- 돌 계단
- Rough Block
- Rough Steps
- Rough Corner Steps
- Rough Rounded Corner Steps
- Rough Inset Steps
- Rough Rounded Inset Steps
- 돌 바닥
- Light Paver
- Medium Paver
- Dark Paver
- 돌벽
- 기계공
- 기타
- Curled Metal Sign Hanger
- Flourished Metal Sign Hanger
- Inward Curled Metal Sign Hanger
- End Curled Metal Sign Hanger
- Left Metal Door (S)
- Right Metal Door (S)
- Left Metal Door (E)
- Right Metal Door (E)
- 기타
맞춤 집 타일
- 이 컨텐츠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필요로 합니다. 전설의 시대 확장팩은 2015년 8월, 9월, 10월 중에 활성화된 모든 계정에 무료로 자동 일괄 적용됩니다.
- 새로운 두 개의 집 타일 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정글 & 그림자요새
버그 수정
- 파티 전리품 획득과 솔로 전리품 획득에서 양측 모두에게 좀 더 균형이 있도록 전리품 획득 분배가 업데이트되었습니다.
강화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 인구 밀집 지역에서 이동체 체력바가 업데이트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전 클라이언트 입자 시스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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