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퍼블리쉬 90의 화폐 전환 정보

EM Hanarin

UO Event Moderator
UO Event Moderator
Stratics Veteran





지난 레이크 오스틴 개발팀 M&G에서 언급했던 적이 있듯이, 이번 퍼블리쉬 89는 버그 수정에 중점을 둔 패치이지만 다음번 퍼블리쉬에서는 이제 더이상 물리적인 화폐나 수표가 사용되지 않고, 금화가 캐릭터에 귀속되어 단지 숫자와 정보로만 표기되는 변화가 있을 예정입니다.



이에 대해서 스트래틱스에서는 몇 가지 궁금한 점과 우려하는 점이나 건의 사항 등을 활발하게 토론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 가운데 디자이너인 키로닉스가 몇 가지 사실에 대해 언급한 부분에 대해서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궁금증에 대한 키로닉스의 답변입니다:




현재 진행 중인 화폐 전환은 아직 개발 중에 있습니다. 저희가 내다보고 있는 커다란 두 가지 중점은 첫째, 보다 더 안전하고 쉽게 큰 단위의 금화를 저장할 수 있게 하는 것과 둘째, 계정 간에 거래를 좀 더 쉽게 할 수 있게 하기 위한 것입니다. 이러한 변화에 앞서서 저희는 몇 가지 질문이나 피드백을 기대하고 있습니다.




스트래틱스 포럼에서 그의 등장으로 토론이 활발하게 진행되기 시작했으며, 몇 가지 사항에 대해서 답변하였습니다:



Q. 그렇다면 그 화폐 전환은 좀 오래 걸리겠군요.

A. 화폐 전환은 퍼블리쉬 90에 예정되어 있습니다. 앞으로 개발팀은 비디오를 업데이트하여 몇 가지 재미있는 변화에 대해 소개할 예정입니다!





Q. 지금 보기에는 게임에서 그렇게 큰 액수의 금화를 다룰 만한 사람들은 그리 많지 않다고 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개발팀은 중요한 문제를 내버려두고 이런 일에 시간을 할애하고 있는거 같군요. (이하 불만이 적힌 글)

A. 현재 울티마 온라인의 경제적 측면에서 거래의 불편함은 개발팀이 다뤄야 할 중요한 문제입니다. 지금 현재 대량의 금화들이 순환되거나 사용되지 않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플레이어 간의 거래나 금화를 보관하는 방식이 불편하기 때문입니다.



예컨대, 누군가가 4억 금화짜리 희귀품을 판다고 가정해봅시다. 그만한 값을 지불하기 위해선 구매자나 판매자 양측 모두 쉽지 않습니다. 수표뿐만 아니라, 그만한 가치를 가진 물품을 물물교환하기에도 쉽지 않습니다. 이를 보다 간단하고 안전하게 만듬으로써 사람들은 전보다 더 거래하는데 부담이 적을 겁니다. 뿐만 아니라 이제 플레이어는 계정에 있는 어떤 캐릭터로든지 자유롭게 금화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거래가 활성화되기 시작하면 정체된 경제가 순환되기 시작하게 됩니다. 경제가 순환된다는 건 좋은 겁니다.



그러나 말씀하신 것처럼, 아직 게임에는 큰 관심이 필요한 부분이 분명 존재합니다. 또는 버그도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에는 저희에게 언제든 피드백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Q. 금화를 이제 물리적으로 사용하지 않게 되는 변화는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러나 두 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첫째, 수표나 금화가 강제적으로 이 시스템에 의해서 전환되는건가요 아니면 플레이어가 기존에 갖고 있는 수표나 금화를 전환할지 선택할 수 있게 해주는건가요?



둘째, 아주 오래전 "하얀" 수표들이 존재하는데요. 만약 이들이 강제적으로 전환된다고 가정했을 때, 이들도 포함되는지 아니면 포함되지 않는지 궁금합니다.



A. 제가 이전 답글에서 언급했듯이, 이건 아직 개발 중에 있습니다. 말씀하신 내용 중에 강제적으로 전환시키는 부분은 언급하셨는데 이건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캐릭터나 계정에 은행처럼 직접적으로 연결된 상자가 아닌 다른 상자, 예컨대 집같은 경우엔 수표를 일일히 추적하여 강제적으로 전환시키는건 상당히 까다로운 문제입니다. 그렇지만, 저흰 계속해서 최대한 쉬운 방법으로 변화를 이끌어 내려고 노력 중입니다.





Q. 앞서 이미 언급하셨다면 죄송하지만, 좀 명확하게 하고 싶어서 여쭙습니다. 화폐 전환이 되면 계정 내에 모든 캐릭터가 전환된 금화를 공동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건지, 아니면 특정 샤드에 한해서 쓸 수 있다는건지 구체적으로 알고 싶습니다.



A. 지금 현재로써 계정 내 전체 캐릭터가 쓸 수 있게 하는건 기술적 한계가 있습니다. 따라서 계정 내에 특정 샤드에 한해서가 될 겁니다. (주: 계정 - 샤드 - 전체 캐릭터가 금화를 공유)





Q. A 샤드에서 B 샤드로 금화를 쉽게 이동시킬 수 있는 방법이 있을까요?



A. 네, 저희 목표 중 하나는 샤드 간의 금화 이동이 훨씬 쉽고 자유롭게 오고갈 수 있게 하여 샤드 내가 아닌 게임 전체의 경제를 활성화하는 것입니다. 이걸 어떻게 가능케 할 것인가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직 개발 중에 있습니다.





그 외에도 몇 가지 이야기가 오고갔지만, 구체적인 내용보다는 개발 중인 내용과 피드백 그리고 토론에 중점된 내용이라 생략합니다. 아직 퍼블리쉬 89가 테스트 센터에 적용된 상태로써, 퍼블리쉬 90이 나오기 전까지는 아직 몇 개월가량 시간이 있기 때문에 아직 구체적인 내용을 말하는건 시기상조라고 생각이 들지만, 어떤 식으로 할 것인가에 대한 대략적인 개요는 조금씩 밝히고 있습니다.



앞으로 화폐 전환이 어떻게 될지 개인적으로도 상당히 궁금하네요.


Continue readi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