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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 Site Feed 이즈모 & 오리진 퍼블리쉬 90 패치노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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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블리쉬 90 패치 노트





  • 그림자요새 탑에서 생성되는 생명체들의 공격 기술이 조정되었습니다.
  • 그림자요새에서 마지막 도전에 등장하는 몬스터들에게 주문 시전 능력을 사용하였을 때 영구 방어 상태가 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전설을 달성한 자들에게 그림자요새의 마지막 도전에서 추가 몬스터를 상대할 수 있는 능력이 추가되었습니다.
  • 동물 조련 숙련 능력이 비정상적으로 삭제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플레이어가 숙련 퀘스트를 취소하거나, 바꿀 수 없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그림자요새의 마지막 도전의 오지만디아스의 무기 기술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펠루카에 용 거북 챔피온 생성지가 추가되었습니다. 용 거북 챔피온 생성지는 비겁의 던전 (Destard)에서 고대 용의 둥지를 통해 갈 수 있습니다.
  • 동물 조련 숙련 칭호가 "야수조련사 (The Beastmaster)"로 변경되었습니다.
  • 석공술과 기계공학에서 열리는 방향이 다른 돌과 금속문이 추가되었습니다.
  • 그림자요새 마지막 도전에서 마지막 몬스터를 처치했을 때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이 대폭 증가했습니다. 이는 마지막 몬스터까지 도달하는 중에 처치한 다른 몬스터들에 대한 보상입니다.
  • 그림자요새 탑에서 나갈 때 대기 시간이 60초로 변경되었습니다.
  • 그림자요새 마지막 도전에서 나갈 때 대기 시간이 3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이제 그림자요새 탑 중 무기고에서 시야가 보이지 않을 경우 성물함을 던질 수 없습니다.
  • 이제 강화 주문 AI를 가진 몬스터들은 더욱 공격적으로 변합니다.
  • 오지만디아스가 이제 더 공격적으로 변합니다.
  • 그림자요새 탑 중 과수원에 있는 나무지기 (Treefellow)들은 이제 더이상 체력이 낮아도 도망치지 않습니다.
  • 인술 숙련 능력 중 그림자 (Shadow)를 유지하는데 10씩 마나가 소모되며, 지속 시간은 인술과 은폐 이동 기술에 의해 결정됩니다.
  • 전설을 달성한 자들은 그림자요새의 마지막 도전에서 훨씬 더 빠르게 움직일 수 있게 됩니다.
  • 고전 및 강화 클라이언트에 새로운 화면이 추가되었습니다.
  • 남성들은 더이상 호랑이 생가죽 뷔스티에를 착용할 수 없게 됩니다.
  • 펜싱 숙련 칭호가 "잔바늘 (The Needle)"로 변경되었습니다.
  • 악덕 대 미덕에 참여하지 않는 플레이어들은 숙련 퀘스트의 목표에서 펠루카 챔피온 생성지가 제외됩니다.
  • 숙련 퀘스트를 취소할 때 캐릭터에 문제가 발생하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겸손 & 영성





  • 이 컨텐츠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 이제 미덕창에서 겸손 & 영성 미덕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겸손
    • 획득 방법
      • 겸손의 사냥을 시작하려면 "lum lum lum"이라고 말하면 됩니다.
      • 겸손의 사냥을 개시하면 플레이어, 애완동물, 소환수는 모든 저항 -70 디버프를 받게 됩니다.
      • 겸손의 사냥 중엔 은신술, 투명화 주문, 투명 물약, 칠면조 깃털을 사용해 숨는 행위가 금지됩니다.
      • 겸손의 사냥 중 악의 축에 속해있는 생명체를 처치하면 겸손의 미덕을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겸손의 사냥을 종료하려면 다시 "lum lum lum"을 말하면 됩니다. 30초 뒤에 모든 저항값이 원래대로 돌아오게 되며, 다시 겸손의 사냥을 시작하려면 60초동안 기다려야 합니다.
    • 겸손의 미덕 사용
      • 미덕창을 통해 겸손의 미덕을 두 번 클릭하면 커서가 대상 지정 커서로 바뀝니다.
      • 애완동물을 지정하면 겸손의 미덕 상태에 따라 20분동안 체력 재생 버프를 부여하는 대신, 겸손의 미덕을 약간 잃게 됩니다.
        • 추구자: 체력 재생 +10
        • 추종자: 체력 재생 +20
        • 기사: 체력 재생 +30
      • 겸손의 미덕 버프를 받은 애완동물은 시각적인 효과를 갖게 되어 버프의 존재 유무를 확인할 수 있게 됩니다.
  • 영성
    • 획득 방법
      • 영성의 미덕은 붕대, 상처 봉합, 치유, 상급 치유, 재생의 축복, 치유의 바람, 활력 등 다른 플레이어를 치유하거나, 부활시키는 행위를 통해 얻을 수 있습니다.
    • 영성의 미덕 사용
      • 미덕창을 통해 영성의 미덕을 두 번 클릭하면 커서가 대상 지정 커서로 바뀝니다.
      • 살아있는 플레이어나 애완동물을 지정하면 겸손의 미덕 상태에 기반해 받는 피해를 흡수하는 영성의 방패 효과를 부여하는 대신, 영성의 미덕을 약간 잃게 됩니다.
        • 추구자: 받는 피해를 5% 흡수하는 체력 50의 영성의 방패
        • 추종자: 받는 피해를 10% 흡수하는 체력 100의 영성의 방패
        • 기사: 받는 피해를 20% 흡수하는 체력 200의 영성의 방패




화폐 전환





  • 이 컨텐츠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 화폐 전환이 적용되도 물리적인 금화 더미는 게임 내에 남아있게 됩니다.
  • 은행 상자에 들어있는 모든 플레이어 소유의 금화와 수표는 전환되어 플레이어의 해당 샤드 화폐 계좌에 추가됩니다.
  • 플레이어는 금화나 수표를 사용하려면 화폐 계좌에 추가해야만 합니다.
  • 플레이어의 화폐 계좌에 금화나 수표를 추가하려면 간단하게 은행 상자 안에 넣기만 하면 됩니다.
  • 은행원들 (Banker)은 더이상 수표를 만들어주지 않습니다.
  • 모든 은행 수표는 샤드 귀속으로 변경됩니다.
  • 고전 및 강화 클라이언트의 거래창이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새 화폐 유형* 백금이 추가되었습니다. 백금은 10억 금화의 가치를 지닙니다. 플레이어의 화폐 계좌가 10억 금화에 도달하면 자동적으로 1백금으로 전환됩니다.
  • 새로운 화폐 계좌 이용 방식
    • 캐릭터 샤드 이전 계좌 - 다른 샤드로 돈을 전송하고 싶은 경우엔 캐릭터 샤드 이전 계좌에 금화를 추가하면 됩니다.
    • 벽 금고 (집 부속물)
      • 기계공학 기술에서 "기타" 분류를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벽 금고를 집에 설치하게 되면 100,000,000금화까지 보관할 수 있습니다.
      • 이는 플레이어 사이에서 오프라인이더라도 안전하게 거래할 수 있도록 사용됩니다.
      • 벽 금고는 안전 계좌를 통해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안전 계좌 - 1000,000,000금화까지 보관할 수 있으며, 플레이어의 은행 계좌에서 벽 금고로 금화를 보내거나 꺼낼 때만 사용됩니다.
    • 새로운 은행 동작창
      • 은행 상자를 열게 되면 창이 뜨게 되며, 마우스를 올리면 더욱 자세한 정보를 볼 수 있습니다.




18주년 기념 선물





  • 이 컨텐츠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필요로 하지 않습니다.
  • 한국 시각으로 2015년 9월 2일 오후 1시부터 2015년 11월 19일 오전 0시 59분 사이에 생성한지 최소 30일 이상이 된 모든 캐릭터들은 다음의 물건이 포함된 18주년 기념 가방을 받게 됩니다:
    • 석공술로 제작 가능한 2개의 18주년 기념 화병 중 1개의 제작법. 석공술 제작 메뉴 중 "장식품" 분류를 통해 제작할 수 있습니다.
    • 다음의 내용이 조각된 기념 접시
      • "이방인이 불멸의 보석을 깨뜨리다"
      • "마법사 몬데인이 볼프강 왕을 살해하다"
      • "리치 주오나가 트린식을 점령하다"
      • "듀프레 경이 엑소더스에 대항해 군대를 이끌다"
      • "미낙스가 마법사 아논을 현혹하다"
      • "블랙쏜 경이 브리타니아의 왕좌에 앉다"
      • "시간의 군주가 에오돈의 계곡으로 가는 차원문을 열다"
      • "크로우워스 경이 잊혀진 대륙을 발견하다"
      • 희귀한 확률로 "[플레이어 캐릭터 이름]이 브리타니아에 첫 발을 내딛다"
    • 기념 카드
    • 시간에 따라 월령판에서 해시계로 변하는 마법 시계
      • 고정 보관하게 되면 눈금의 그림자가 시시각각 변하며, 현재 시간을 나타냅니다.
      • 눈금을 두 번 클릭하면 정확한 시간을 보여줍니다.




기술 숙련





  • 이 컨텐츠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필요로 합니다. 2015년 8월, 9월, 10월 중에 활성화된 모든 게정은 무료로 확장팩이 자동 일괄 적용됩니다.
  • 기술 숙련 시스템은 다음의 기술에 적용됩니다: 마법학, 신비술, 강령술, 주문조합, 무사도, 기사도, 인술, 펜싱, 곤봉술, 검술, 투척술, 방패술, 중독술, 레슬링, 동물 조련술, 궁술
  • 플레이어는 챔피온 생성지, 스칼리스, 카리브디스, 아라랏 난파선을 통해 기술 숙련서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 각 기술 숙련에는 3단계의 전문도가 있으며, 누적 요구 조건은 없습니다. (3단계 전문도 책을 사용하려고 1, 2를 구해 사용해야 할 필요가 없음) 해당 숙련을 배우려면 책을 두 번 클릭하면 됩니다.
  • 에오돈의 계곡 문게이트 근처에 있는 시간의 군주 호크윈드 (Hawkwind)를 만나면 선택한 기술의 첫 번째 전문도를 달성할 수 있는 퀘스트를 받을 수 있습니다.
  • 기술 숙련을 변경하려면 숙련서를 한 번 클릭하면 나오는 컨텍스트 메뉴를 통해 사용 가능한 숙련 목록 중 원하는 기술을 선택하면 됩니다.
  • 각 기술 숙련은 총 3가지 지속/활성 능력을 제공합니다.
  • 한 번 숙련을 변경하게 되면 다시 변경할 때 10분간 기다려야 합니다.
  • 마법학
    • 죽음의 광선 (Death Ray) - 마법사가 적의 위치에 죽음의 광선을 집중시켜 마법학과 지능 평가 및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피해를 가합니다. 죽음의 광선은 대상이 사거리 내에 있고, 마나가 소진될 때까지 지속됩니다.
    • 천상의 파열 (Ethereal Blast) - 마법사가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대량의 마나를 회복하며, 마법학과 지능 평가 및 숙련 등급이 높을수록 해당 능력을 더 자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신비술
    • 황천의 폭발 (Nether Blast) - 신비술사가 황천의 에너지 물결을 일으켜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여러 공격 대상에게 파동을 일으키며, 신비술, 집중, 마법부여를 기반으로 혼돈 피해를 입힙니다.
    • 신비한 무기 (Mystic Weapon) - 신비술사가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장비한 무기가 요구하는 무기 기술 대신 신비술로 대신해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하지만 신비술이 일정량 감소합니다.
  • 강령술
    • 언데드 복속 (Command Undead) - 강령술사가 숙련 등급, 강령술, 심령술을 기반으로 언데드를 일정 확률로 자신의 의지대로 부릴 수 있게 되며, 대상을 흡혈할 때 음유시인의 기술에 걸릴 확률이 감소합니다.
    • 전도 (Conduit) - 강령술사가 지정한 위치에 전도 장벽을 만들어 장벽 내에 있는 모든 유효 대상에게 강령술 주문 효과가 감소합니다. 감소치는 시전자의 강령술, 심령술, 숙련 등급에 기반합니다.
  • 주문조합
    • 마나 방패 (Mana Shield) - 주문조합, 심원 구슬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주문조합사를 마나 방패로 둘러싸 일정 확률로 시전자의 마나를 소모하는 대신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 나무귀신 소환 (Summon Reaper) - 주문조합사가 주문조합, 명상 기술을 기반으로 일정 시간동안 고정된 나무귀신을 소환합니다. 소환된 나무귀신의 힘은 주문조합, 심원 구슬과 숙련 등급에 의해 결정됩니다.
    • 주문조합 장인들은 주문조합 숙련 등급마다 하나의 심원 구슬 보너스를 받게 됩니다. 심원 구슬은 여전히 최대 6까지만 적용되며, 주문조합 장인들은 심원의 진을 혼자서도 시전할 순 있지만, 혼자인 경우엔 마법진 효과는 받지 못합니다.
  • 강화된 소환 (Enchanted Summoning) - 마법학, 강령술, 주문조합, 신비술 숙련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엔 플레이어의 소환수는 기술치와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버프를 받습니다.
  • 무사도
    • 공격 예상 (Anticipate Hit) - 무사도 숙련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사무라이는 자신감 (Confidence)를 사용해쓸 때 일정 확률로 체력 재생이 완전히 사라지지 않는 대신 약간만 감소하게 되며, 공격을 성공적으로 막아냈을 때 돌려받는 체력과 기력의 양이 증가합니다.
    • 전투 함성 (War Cry) - 사무라이가 전투 함성을 내질러 일정 거리 내에 있는 대상으로부터 받는 피해를 감소시킵니다. 받는 피해는 사무라이의 무사도, 최고 무기 기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결정됩니다.
  • 기사도
    • 활력 (Rejuvenate) - 팔라딘이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대상의 체력, 기력, 마나를 회복시키며, 카르마가 충분하다면 독과 저주도 제거합니다. 팔라딘의 숙련 등급, 최고 무기 기술, 기사도 기술이 높을수록 대상에게 더 활력을 채워줄 수 있습니다.
    • 성스러운 주먹 (Holy Fist) - 팔라딘이 적에게 기사도와 최고 무기 기술 및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에너지 피해를 입히는 날으는 주먹을 불러냅니다. 추가 피해는 높은 카르마와 언데드 대상 여부에 따라 결정됩니다.
  • 인술
    • 그림자 (Shadow) - 능력을 활성화하면 기력을 소모하며, 인술, 은폐 이동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피해를 입히더라도 닌자의 은신이 잘 풀리지 않게 됩니다.
    • 백호 변신 (White Tiger Form) - 닌자가 백호로 변신하여 방어 확률 및 최대 방어 확률이 증가하며, 숙련 등급에 기반해 회피 확률을 얻고 인술과 최고 무기 기술에 기반해 대상에게 출혈 공격을 가하게 됩니다.
  • 직관 (Intuition) - 무사도, 기사도, 인술 숙련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엔 최대 마나가 숙련 등급에 기반해 증가합니다.
  • 궁술
    • 불타는 화살 (Flaming Shot) - 궁수가 특정 대상이나 위치에 불화살로 집중 사격을 가합니다. 공격에 성공하면 숙련 등급에 기반해 화염 피해를 가하며, 반경 내 공격 대상의 숫자는 궁술과 전술에 기반해 결정됩니다.
    • 일제 사격 (Playing the Odds) - 궁수의 파티원이 뭉치면 궁수의 공격 반경이 감소하는 대신 공격 속도와 공격 성공률이 증가합니다. 파티원 버프는 궁수의 궁술, 전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결정됩니다.
  • 펜싱
    • 찌르기 (Thrust) - 능력을 활성화하면 마나를 소모하는 대신 펜서의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공격 속도를 증가시켜주는 버프와 피해 증가 버프를 얻습니다.
    • 관통 (Pierce) - 펜서가 적에게 관통 공격을 가하여 기력 디버프를 걸고, 펜싱과 전술 및 숙련 등급에 기반해 적에게서 기력을 흡수합니다.
  • 곤봉술
    • 휘두르기 (Stagger) - 철퇴 전사가 적에게 무기를 휘둘러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대상에게 큰 피해를 입히고, 공격 속도를 감소시킵니다.
    • 강인함 (Toughness) - 능력을 활성화하면 전사로 하여금 전술과 곤봉술 및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체력이 증가합니다. 대신 능력이 활성화되는 동안 마나를 소모하게 됩니다.
  • 검술
    • 맹습 (Onslaught) - 검사가 적에게 맹습을 가하여 대상의 원소 저항을 감소시킵니다. 감소되는 원소 저항값은 검사의 검술과 전술, 피해 유형은 사용한 무기, 지속 시간은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결정됩니다.
    • 초점 집중 (Focused Eye) - 능력을 활성화하면 검사로 하여금 검술과 전술 및 숙련 등급에 기반해 공격 성공률 증가 버프를 받습니다. 대신 능력이 활성화된 동안에는 기력을 소모하게 됩니다.
  • 투척술
    • 정령의 분노 (Elemental Fury) - 능력이 활성화되면 투척사는 자신의 무기 피해 유형에 기반해 분노의 못을 생성하게 됩니다. 투척사가 공격에 성공할 때마다 분노의 못이 중첩되며, 가득차게 되면 정령의 분노를 불러일으키게 됩니다. 지속 시간과 분노의 못 크기는 투척사의 숙련 등급, 투척술, 전술에 기반합니다.
    • 예측 사격 (Called Shot) - 예측 사격으로 투척 시 투척술, 전술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공격 성공률 증가와 피해 증가가 더해집니다.
  • 위협 저지 (Saving Throw) - 궁술, 펜싱, 곤봉술, 검술, 투척술 숙련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엔 무기 기술과 전술을 기반으로 무장 해제를 막아낼 확률을 갖게 됩니다.
  • 방패술
    • 방패 밀치기 (Shield Bash) - 활성화 시 방패 사용자는 적을 공격하는데 성공하거나, 적의 공격을 막아내면 방패로 적을 밀쳐내 물리 피해를 입힌 뒤 마비시킵니다. 가하는 물리 피해는 방패술, 최고 무기 기술, 숙련 등급에 기반합니다.
    • 경호 (Bodyguard) - 방패 사용자는 경호 대상을 선택해 대상에게 가해지는 피해의 일정량을 대신 흡수합니다. 흡수하는 피해량은 방패술, 최고 무기 기술, 숙련 등급에 기반해 결정됩니다.
    • 감각 고조 (Heighten Sense) - 활성화된 동안 마나를 소모하는 대신 방패술, 최고 무기 기술, 숙련 등급에 기반해 공격을 막아낼 추가 확률을 얻게 됩니다.
  • 중독술
    • 내성 (Tolerance) - 독살자가 중독되었을 때, 능력을 사용하면 숙련 등급에 기반해 기력을 소모하는 대신 독의 세기를 낮출 수 있습니다.
    • 주입 일격 (Injected Strike) - 능력이 활성화되면 독살자의 중독술, 해부학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적에게 독 저항 디버프를 걸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독살자의 무기에 독이 발려있으면 적을 중독시킬 수 있습니다.
    • 잠재력 (Potency) - 중독술 숙련이 활성화되는 동안 독살자의 중독술, 해부학과 숙련 등급에 기반해 감염 공격 (Injected Strike)을 사용하더라도 독 충전을 소모하지 않습니다.
  • 레슬링
    • 광란 (Rampage) - 레슬러가 공격에 성공할 때마다 체력 재생, 기력 재생, 시전 집중, 공격 속도 증가를 추가로 얻습니다. 이 효과는 만약 레슬러가 공격에 실패하거나, 적이 공격을 회피하거나, 주문 시전에 실패하면 사라집니다.
    • 분노의 철권 (Fist of Fury) - 레슬러가 2타일 내에 자신에게 피해를 가하는 다음 적에게 3회의 공격을 잇달아 시도합니다. 만약 세 번째 공격에 성공하게 되면, 레슬러의 숙련 등급에 기반해 저항을 무시한 직접 피해를 입히게 됩니다. 이 능력의 지속 시간은 레슬링 기술과 해부학/지능 평가 기술에 기반합니다.
    • 일격필살 (Knockout) - 레슬링 숙련이 활성화되는 동안 숙련 등급에 기반해 매 공격마다 추가 피해를 입힙니다.
  • 동물 조련술
    • 속삭임 (Whispering) - 동물 조련사가 자신의 애완동물을 기술 습득의 길로 인도하여 조련사의 동물 조련술, 동물 지식과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애완동물의 기술치 획득 속도를 증가시킵니다. 이 능력은 신속의 두루마리와 유사하게 작동합니다.
    • 전투 훈련 (Combat Training) - 동물 조련사가 자신의 동물 조련술, 동물 지식과 숙련 등급을 기반으로 자신의 애완동물에게 전투에 대비해 전투 능력을 추가할 수 있게끔 합니다.
      • 고취 (Empowerment) - 애완동물이 물리 피해를 입게 되면 고취 상태에 돌입하게 되며, 5초동안 어떤 물리 피해를 받게 되면 애완동물에게 축적됩니다. 고취 상태 다음엔 애완동물이 10초동안 발산 상태로 돌입하여 축적된 피해를 기반으로 피해 증가와 주문 피해 증가 효과를 받게 됩니다.
      • 광폭화 (Berserk) - 애완동물이 피해를 입게 되면 분노를 얻게 되며, 8초동안 물리 피해가 증가하고 받는 모든 피해가 감소하게 됩니다. 분노 상태에 있는 동물은 은신할 수 없게 되며, 애완동물이 받는 모든 치유 효과가 감소합니다. 한 번 광폭화 상태에 들어간 뒤 다시 광폭화 효과를 받으려면 60초의 대기 시간이 필요합니다.
      • 피해 삼키기 (Consume Damage) - 애완동물이 물리 피해를 입게 되면 피해 삼키기 상태로 돌입하게 되며, 5초동안 어떤 물리 피해를 받게 되면 애완동물에게 축적됩니다. 이후 발산 상태에 돌입하게 되면 애완동물은 10초동안 축적된 피해를 기반으로 공격 성공률과 재생에 추가 효과를 받게 됩니다.
    • 위탁 보호 (Boarding) - 동물 조련술 숙련이 활성화되어 있는 동안, 동물 조련사는 추가 마구간 칸을 얻게 됩니다.
    • 모든 동물 조련사들은 숙련 선택에 상관없이 전설의 시대 확장팩이 등록되어 있으면 두 개의 추가 마구간 칸을 받게 됩니다.
  • 칭호 메뉴를 통해 새로운 기술 숙련 칭호를 사용할 수 있게 됩니다.
    • 방패술 - the Deflector
    • 마법학 - the Marvelous
    • 중독술 - the Lethal
    • 궁술 - the Exact
    • 동물 조련술 - the Beastmaster
    • 검술 - the Blade
    • 곤봉술 - the Crushing
    • 펜싱 - the Needle
    • 레슬링 - the Champion
    • 강령술 - the Undying
    • 기사도 - the Courageous
    • 무사도 - the Disciplined
    • 주문조합 - the Mysterious
    • 신비술 - the Enigmatic
    • 투척술 - the Precise




집 제작물





  • 이 컨텐츠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필요로 합니다. 2015년 8월, 9월, 10월 중에 활성화된 모든 게정은 무료로 확장팩이 자동 일괄 적용됩니다.
  • 현재 탑, 요새, 성에 살고 있는 플레이어들에게 좀 더 다양한 맞춤집 옵션을 제공하고자, 석공술과 기계공학을 통해 새롭게 제작 가능한 물건들을 추가하였습니다.
  • 벽, 계단, 문은 집 내에서만 설치 가능하며, 물건 속성에 "집 전용"이 붙게 됩니다.
  • 집에 설치할 때에 고도 제한이 있습니다. 올바르지 않은 방법으로 고도 제한을 초과하는 경우, GM의 제재 대상이 될 수 있습니다.
  • "집 전용" 문들은 맞춤집이 아닌 집에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집 전용" 벽들은 집 인테리어 도구를 통해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
  • 석공술
    • 돌벽
      • 거친 돌 전벽
      • 거친 돌 창문벽
      • 거친 돌 아치
      • 거친 돌 기둥
      • 거친 돌 원형 아치
      • 거친 돌 소형 아치
      • 거친 돌 모서리 기둥
      • 거친 저단 돌벽
      • 돌문 (남쪽 출구)
      • 돌문 (동쪽 출구)
      • 돌문 (남쪽 입구)
      • 돌문 (동쪽 입구)
    • 돌계단
      • 거친 돌 덩어리
      • 거친 돌 계단
      • 거친 돌 모서리 계단
      • 거친 돌 삽화 계단
      • 거친 돌 원형 삽화 계단
    • 돌 바닥
      • 선명한 포장재
      • 어스름 포장재
      • 어두운 포장재
  • 기계공학
    • 기타
      • 둥근 금속 간판 걸이
      • 화려한 금속 간판 걸이
      • 둥근 안쪽 금속 간판 걸이
      • 둥근 바깥쪽 금속 간판 걸이
      • 왼쪽 금속 문 (남쪽 입구)
      • 우측 금속 문 (남쪽 입구)
      • 왼쪽 금속 문 (동쪽 입구)
      • 우측 금속 문 (동쪽 입구)
      • 왼쪽 금속 문 (남쪽 출구)
      • 우측 금속 문 (동쪽 출구)
      • 왼쪽 금속 문 (동쪽 출구)
      • 우측 금속 문 (동쪽 출구)

맞춤 설정 집 타일

  • 이 컨텐츠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필요로 합니다. 2015년 8월, 9월, 10월 중에 활성화된 모든 게정은 무료로 확장팩이 자동 일괄 적용됩니다.
  • 새로운 두 개의 집 타일 세트가 추가되었습니다: 정글 & 그림자요새

에오돈의 계곡

  • 이 컨텐츠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필요로 합니다. 2015년 8월, 9월, 10월 중에 활성화된 모든 게정은 무료로 확장팩이 자동 일괄 적용됩니다.
  • 에오돈의 계곡은 공용 문게이트 시스템을 통해 갈 수 있습니다.
  • 계곡엔 다양한 토착 주민들이 살고 있으며, 친숙하지 않은 자들에겐 호전적인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 주카리 부족 (Jukari) - 불을 숭배하는 이 부족은 거대한 화산 지대의 용암이 흐르는 지대에서 살고 있습니다.
    • 쿠락 부족 (Kurak) - 호랑이를 숭배하는 이 부족은 계곡의 울창한 정글 깊숙히 살고 있습니다.
    • 바랍 부족 (Barrab) - 개미족 및 테라탄과 연관이 있을 것으로 여겨지는 곤충 종족인 미르미덱스를 숭배하는 이 부족은 미르미덱스가 먹이를 사냥하러 나오는 모래 구덩이로 둘러쌓인 고지대에 살고 있습니다.
    • 바라코 부족 (Barako) - 유인원을 숭배하는 이 부족은 에오돈의 계곡 숲에 살고 있습니다.
    • 우랄리 부족 (Urali) - 용 거북을 숭배하는 이 부족은 용 거북 서식지 근처 늪에 살고 있습니다.
    • 사크라 부족 (Sakkhra) - 공룡을 숭배하는 이 부족은 계곡의 폭포 근처 평원에 살고 있습니다.
  • 또한 계곡의 보기드문 우거진 야생엔 다양한 생명체들이 살고 있습니다.
    • 미르미덱스 (Myrmidex) - 개미족 및 테라탄과 연관이 있는 걸로 여겨지는 곤충형 생명체입니다.
    • 은빛갈기 고릴라 (Silverback Gorilla) - 대형 영장류로 바나나를 던치는 무시무시한 공격을 가합니다.
    • 야생 호랑이 (Wild Tiger) - 신뢰를 얻는 동물 조련사에게 충성을 다하는 큰 고양이과 동물입니다. 검은 줄에 주홍 가죽이 대표적이지만, 드물게 검고 하얀 호랑이도 존재합니다.
    • 거대 불사조 (Greater Phoenix) - 마법 능력을 가진 날렵한 새입니다.
    • 인페르누스 (Infernus) - 거대한 화산 분화구에 서식하는 마법 생명체로 위험한 화염 공격을 가합니다.
    • 디메트로사우르스 (Dimetrosaur) - 날개달린 네 발 생명체로 호전적이며, 독성이 담긴 숨결을 내뿜습니다.
    • 알로사우르스 (Allosaurus) - 가장 강력한 방어구조차 꿰뚫는다는 이빨과 턱을 가진 거대한 이족보행 육식동물입니다.
    • 갈로사우르스 (Gallusaurus) - 현대의 닭의 선조로 추정되는 강력한 이족보행 생명체로 면도날과 같은 날카로운 발톱을 자랑합니다.
    • 아케오사우르스 (Archaeosaurus) - 위험한 독성 물질을 뱉어내는 날개 달린 이족보행 생명체로 번개와도 같이 재빠릅니다.
    • 나자사우르스 (Najasaurus) - 다리가 없는 파충류로 현대의 뱀의 선조로 추정되며, 독성 물질을 뱉어냅니다.
    • 소로사우르스 (Saurosaurus) - 무시무시한 꼬리와 면도날처럼 날카로운 이빨과 턱을 가진 날개 달린 이족보행 생명체입니다.
    • 안키사우르스 (Anchisaurus) - 감염을 일으키는 숨결을 뿜어내지만, 느릿느릿한 네발 생명체입니다.
  • 용 거북 챔피온 생성지
    • 용 거북은 용의 흉폭함과 거북의 방어력을 가진 고대 종족입니다. 이 거대한 야수는 역사가 기록되기 시작한 초창기에 이미 멸종한 것으로 여겨졌었습니다. 용 거북은 물가 근처의 사막 환경을 선호하며, 열매를 주식으로 하는 걸로 알려져 있습니다.
    • 펠루카에 용 거북 챔피온 생성지가 추가되었습니다. 비겁의 던전에 있는 고대 용의 둥지를 통해 갈 수 있습니다.
  • 그림자요새
    • 에오돈의 계곡 높은 곳에 우뚝 서있는 그림자요새는 여마법사 미낙스의 불가사의한 요새입니다.
    • 붉은 문 근처에 있는 수정구를 사용하면 그림자요새의 다른 지역을 탐사할 수 있는 선택창이 뜹니다.
      • 주점
      • 과수원
      • 무기고
      • 분수
      • 종탑
      • 옥상
    • 옥상으로 가려면 주점, 과수원, 무기고, 분수, 종탑을 모두 공략해야 합니다.
    • 선택창에서 녹색으로 표시되는 건 공략했다는 의미입니다. 붉은색은 공략하지 못했음을 나타냅니다.
    • 공략에 성공한 지역이라도 다시 재도전할 수 있습니다.
    • 도전 시 파티를 맺고 진행하면 성공 확률이 대폭 증가합니다.
    • 파티 시엔 파티장만이 대기열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만약 파티 전체가 사망하거나, 접속 종료할 경우 도전에 실패하게 됩니다.
    • 캐릭터 컨텍스트 메뉴를 통해 "그림자요새 나가기"를 선택하면 도전을 포기하고 나갈 수 있습니다.
    • 수정구에서 "그림자요새 대기열 나가기"를 선택하면 그림자요새 대기열에서 나갈 수 있습니다.
    • 운이 높을수록 강력한 유물 보상을 얻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유물

  • 이 컨텐츠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필요로 합니다. 2015년 8월, 9월, 10월 중에 활성화된 모든 게정은 무료로 확장팩이 자동 일괄 적용됩니다.
  • 에오돈의 계곡에선 새로운 유물을 찾을 수 있습니다. 이 유물들은 그림자요새를 모두 공략헀을 때 보상으로 얻을 수 있습니다.
    • 발라카이의 지팡이
    • 할라와의 엽궁
    • 레레이의 사냥용 창
    • 그루고르의 방패
    • 주무의 신성한 가죽
    • 목토아포틀의 흑요석 검
    • 와맙의 뼈 귀걸이
    • 부족의 토템
    • 아논의 장화
    • 샨티의 낚시용 장화
    • 미낙스의 샌들
    • 오지만디아스의 허리띠
    • 호크윈드의 로브
    • 주오나의 마도서
    • 여마법사의 카메오
    • 아논의 마법서

새롭게 길들일 수 있는 생명체

  • 이 컨텐츠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필요로 합니다. 2015년 8월, 9월, 10월 중에 활성화된 모든 게정은 무료로 확장팩이 자동 일괄 적용됩니다.
  • 2가지 새로운 생명체를 길들일 수 있습니다.
    • 야생 호랑이 (Wild TIger)
      • 추종자 수 2칸을 차지합니다.
      • 어둠마 (Nightmare)와 지옥마 (Dreadmare) 사이의 힘을 갖고 있습니다.
    • 새끼 용 거북 (Dragon Turtle Hatchling)
      • 추종자 수 5칸을 차지합니다.
      • 거대 용 (Greater Dragon)에 맞먹는 힘을 갖고 있습니다.

새로운 제작법

  • 이 컨텐츠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필요로 합니다. 2015년 8월, 9월, 10월 중에 활성화된 모든 게정은 무료로 확장팩이 자동 일괄 적용됩니다.
  • 재봉술에 새롭게 제작 가능한 물건들이 추가됩니다. 이 물건들의 제작법은 에오돈의 계곡에서 다양한 생명체들로부터 전리품으로 얻을 수 있으며, 획득 시 플레이어의 가방에 넣어지게 됩니다. 운이 높을수록 제작법을 획득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 의류
      • 광대 신발
      • 주방장 모자
      • 금테 킬트
      • 체크무늬 킬트
      • 화려한 킬트
      • 꽃무늬 드레스
      • 야회복
    • 방어구
      • 호랑이 생가죽 상의
      • 호랑이 생가죽 뷔스티에
      • 호랑이 생가죽 하의
      • 호랑이 생가죽 반바지
      • 호랑이 생가죽 긴 치마
      • 호랑이 생가죽 치마
      • 호랑이 생가죽 투구
      • 호랑이 생가죽 옷깃

새로운 방어구 세트

  • 이 컨텐츠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필요로 합니다. 2015년 8월, 9월, 10월 중에 활성화된 모든 게정은 무료로 확장팩이 자동 일괄 적용됩니다.
  • 에오돈의 계곡에 있는 생명체들로부터 전리품으로 다양한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운이 높을수록 방어구 세트 일부를 얻을 확률이 증가합니다.
  • 알로론의 방어구 - 쿠락 부족의 위대한 부족장의 이름을 딴 알로론의 갑옷은 호랑이 가죽으로 되어 있으며, 네 부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세트를 모두 착용하면 착용자에게 다음의 효과를 부여합니다:
    • 마나 증가 15
    • 마나 소모 감소 20%
    • 공룡 학살자
    • 자가 수리 3
    • 냉기 포식자 8%
    • 민첩 추가 12
    • 기력 증가 16
    • 기력 재생 12
    • 물리 저항 60%
    • 화염 저항 60%
    • 냉기 저항 60%
    • 독 저항 60%
    • 에너지 저항 60%

세계 지형 변경

  • 에오돈의 계곡이 추가되었습니다.

기타

  • 강령술 업데이트: Focused Spec 플레이어들은 이제 흉칙한 야수 변신 주문을 시전할 수 있게 됩니다.

버그 수정

  • 파티 전리품 획득과 혼자 전리품을 획득함에 있어서 분배가 양측 모두에게 적절하도록 조정되었습니다.
  • 다음의 소환수들은 이제 이동체가 아닌 물체를 대상으로 지정하더라도 정상적으로 소환됩니다: 칼날 정령, 나무귀신, 움직이는 무기, 부상하는 콜로서스, 에너지 소용돌이, 자연의 분노
  • 강화 클라이언트에서 죽음의 언어 버튼이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 카리브디스 해일 AI가 경비병 지역에서 작동되었을 때 경비병이 지나치게 많이 생성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종종 챔피언 생성지에 있는 제단에 문제가 발생하던 부분이 수정되었습니다.
  • 아라랏 난파선에서 얻는 유물에 보강 불가가 적용되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상품 문서에 화강암이 제대로 추가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강화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 인구 밀집 지역에서 이동체 체력바가 업데이트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고전 클라이언트에 입자 시스템 지원이 추가되었습니다.
  • 두 번째 업데이트 내역
    • 창 텍스트 위로 하이라이트하면 도움말을 볼 수 있습니다.
    • 한국어가 추가되었습니다.
    • "모든 이름 표시 (Show Name All)" 옵션이 이제 정상 작동합니다.
    • 사용자 설정에 자동 시체 무시 항목이 추가되었으며, 오브젝트 핸들에서 30분동안 한 번 살펴본 시체는 표시하지 않게 됩니다.

고전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 새로운 전설의 시대 화면이 추가되었습니다.

한글화

  • 일부 표기 오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이전 번역 중 잘못되거나, 변경되었거나, 명칭이 새 번역과 맞지 않거나, 어색하거나, 맞춤법이 틀린 내용들을 수정하였습니다. (텍스트 ID 2792개 수정)
  • 퍼블리쉬 90에서 변경되거나 새로 추가된 내용이 번역되었습니다. (텍스트 ID 454개 번역)
  • 무역 퀘스트로 얻을 수 있는 보상 서적 중 [트린식 장벽]의 글이 번역되었습니다.
  • 특수 공격 중 Double Shot의 번역이 더블 샷에서 이중 사격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물약 중 Refresh Potion이 피로 회복에서 기력 회복으로 변경되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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