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EM Site Feed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19호

UO News

RSS Feed
RSS Feed
Stratics Veteran
Stratics Legend


새로운 소식지가 금일 오전 3시에 발송되어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프로듀서 노트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겠지만, 퍼블리쉬 98이 테스트 센터 1에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퍼블리쉬 98에선 정말 많은 걸 경험하실 수 있으니 테스트 센터 1을 방문하셔서 확인해보시고 저희에게 피드백을 보내주시는 걸 잊지 마세요! 퍼블리쉬 98은 계절 컨텐츠와 함께 2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이벤트 줄거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일부 컨텐츠는 테스트가 불가능하므로 패치 노트를 먼저 확인해보시길 바랍니다.



퍼블리쉬 98이 전체 샤드에 적용되면 아틀란틱에서 영구 추방된 플레이어의 집들을 추첨하여 증정할 계획입니다. 퍼블리쉬 98이 적용되면 해당 집 앞에 추첨석을 찾으실 수 있습니다. 테스트 센터 1에도 3개의 집에 추첨석을 주어 당첨된 사람은 선택한 샤드에 공간이 있을 경우 말라스나 베스퍼에 집을 증정할 계획입니다. 당첨자는 9월에 있을 20주년 기념 파티에서 발표하게 될 겁니다!



저희 다음 개발 일정은 평소보다 짧을 겁니다. 그리고 퍼블리쉬 99로 넘어가는 것이 아닌, 퍼블리쉬 98의 업데이트된 버전으로 업데이트될 것이며, 여기엔 크리스마스 보상, 공예 축제, 베테랑 보상, 그리고 더 많은 게 포함됩니다. UO.com을 계속해서 지켜봐주세요!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산나" 암스트롱

프로듀서



부서진 방첩탑


울티마 온라인의 20주년 기념을 위해 저희는 브리타니아 역사의 다음 장인 부서진 방첩탑을 진행하게 됩니다.

부서진 방첩탑은 3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진 울티마의 역사에서 영감을 받았으며, 울티마 시리즈의 팬들에겐 옛 과거의 향수를 불러오고 새로운 게임 플레이를 즐길 수 있게 될 겁니다. 부서진 방첩탑은 8월에 시작될 것입니다. 최대한 이 이벤트를 즐기고 싶으시다면 철저히 준비를 하시고, UO.com에 올라올 공식 소설과 게임 내 도시 포고꾼을 주의깊게 살펴보세요!


질문과 답변 시간


1. 어째서 피해 삼키기 (Consume Damage) 숙련 능력이 하향된 건가요?


피해 삼키기를 사용하면 체력 재생과 공격 성공률이 영향을 받아 애완동물을 거의 무적에 가까울 정도로 만들었습니다. 퍼블리쉬 90에서 저희는 숙련 능력을 통해 애완동물의 힘을 증가시키도록 의도했고, 퍼블리쉬 97에선 동물 훈련과 관련된 주요 밸런스 사항을 조정했습니다. 이러한 변경점을 통해 공격 성공률이 플레이어와 같이 최대 45까지만 적용되었습니다. 하지만 체력 재생의 경우엔 애완동물은 플레이어와는 달리 추가적인 요소가 있을 경우 30 이상으로 올릴 수 있습니다.

2. 강화 클라이언트에서 탈 수 있는 애완동물의 체력창이 열려있는 상태에서 다른 플레이어가 해당 애완동물을 타도 체력창이 남아있습니다. 고전 클라이언트에선 사라지는데 말이죠. 왜 그렇죠?


이건 강화 클라이언트의 버그이며, 향후 업데이트에서 수정될 겁니다.


3. 고전 클라이언트에서 애완동물이 가할때 화면에 표시되는 피해량을 다른 색상으로 표시할 수 있을까요?



향후 업데이트를 위해 저희의 해야 할 일 목록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4. 강화 클라이언트에서 별 바닥 효과를 별의 가장 자리가 왜곡되지 않았던 이전 버전으로 되돌려 줄 수 없나요?



중요도가 낮은 문제이긴 하지만 저희의 해야 할 일 목록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5. 강화 클라이언트에 거대한 무리 하수인 (Giant Horde Minion)을 추가할 수 없나요? EM 이벤트에서 강화 클라이언트를 쓰는 사람에겐 보이지가 않아요



향후 업데이트를 위해 저희의 해야 할 일 목록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그리고 EM들은 해당 체형을 사용하지 않도록 이전부터 교육받아왔습니다.



6. 구슬과 보석 목걸이가 강화 클라이언트 캐릭터창과 장비칸에 거꾸로 표시되고 있습니다. 수정될 수 있나요?



중요도가 낮은 문제이긴 하지만 저희의 해야 할 일 목록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7. 훼손된 벽걸이융단의 높이가 너무 높아서 제대로 벽에 걸리지가 않아요



중요도가 낮은 문제이긴 하지만 저희의 해야 할 일 목록에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8. 화염의 반지, 초신성, 대형 폭발 효과가 컴퓨터 자원을 너무 많이 소모합니다. 해결할 수 있나요?



이건 향후 양쪽 클라이언트와 서버 모두 최적화를 해야 할 문제입니다. 저희도 향후 퍼블리쉬에서 다룰 수 있게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9. 강화 클라이언트와 고전 클라이언트에 책들을 어떻게 할 수 없나요?



이건 민감한 문제입니다. 이 책들엔 방대한 역사가 담겨 있고, 저희는 그러한 역사를 위험에 빠뜨릴 일은 하고 싶지 않습니다. 저희는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가장 고상하고 덜 파괴적인 해결 방안을 찾고 있으며, 향후 업데이트에서 해결될 수 있길 바랍니다.



10. 강화 클라이언트에서 반투명 설정을 더 크게 할 수 있을 순 없나요?



한 번 확인해보겠습니다.



11. 강화 클라이언트에서 사망하게 되면 화면이 전환되는데 너무 긴 문제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해결이 될까요?



이건 추가적인 조사가 필요합니다. 해당 문제를 겪은 분들은 dxdiag 기록과 함께 위치, 시간, 서버, 스크린샷 등의 자세한 내용을 적으셔서 [email protected]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12. 계정이 휴면 상태일 때 계정 나이가 멈췄을 때 원래 나이대로 베테랑 보상을 받을 수 있도록 "나이 따라잡기" 상품을 판매할 계획은 없나요?



한 번 고려해볼 만한 것 같지만, 최종 결정을 내리기 전에 추가적인 커뮤니티 논의가 필요할 것으로 보입니다.



13. 옛 당파 은화를 뭔가 다르게 사용할 수 있게 할 수 없나요?



지금 현재로썬 당파 은화는 장식용으로밖에 사용할 수 없습니다. 향후 브리타니아 대청소 시스템에 은화를 추가할 수도 있습니다.



14. 집 보안 등급 설정에 길드/동맹을 추가해서 길드원이나 동맹원만 입장할 수 있게 할 순 없을까요?



저희의 해야 할 일 목록에 추가하겠습니다. 향후 퍼블리쉬에서 추가할 수 있길 바랍니다.



15. 고전 배낭 모양에서 마법책이나 룬책이 섞이거나 안보이는 걸 방지해줄 축복받은 책가방을 추가해줄 순 없나요?



저희의 해야 할 일 목록에 추가하겠습니다. 책가방은 마법책이나 룬북만 담을 수 있을 겁니다. 향후 퍼블리쉬에서 추가할 수 있길 바랍니다.



16. 생명체가 방어구 무시를 사용하면 어떻게 동작하는 건가요?



생물체는 매번 공격을 할 때마다 특수기가 일정 확률로 발동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생명체가 공격을 시도할 때 회피한다면 방어구 무시는 당연히 발동되지 않습니다. 따라서 생명체가 실제로 특수기를 발동하게 되기 위한 조건은 공격에 성공해야 한다는 겁니다.



17. 늪지용을 향후 동물 훈련을 통해 훈련할 수 있게 될까요?



아니요. 방어구를 입힐 수 있기 때문에 불가능합니다.




고객 지원 서비스




1. 만약 여러분이 1년 이상 전에 고객지원팀에 의해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저희는 여러분의 계정 정지 사안을 검토하여 다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 메일을 보내주셔서 고객지원팀에게 계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계정을 검토하여 정지 상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2.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모든 소버린 주화는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선 아무리 입력하셔도 소버린 주화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3.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계정을 다시 열고자 하시는 분은 이곳으로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가 계정 기록을 확인해야만 계정을 풀어드릴 수 있을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설정하신 비밀 질문과 답변 (Secret Word)를 확인하실 수 없다면, 힌트를 달라고 하세요. 저희가 여러분의 계정 소유권을 빠르게 확인할 수록 여러분의 계정도 빠르게 다시 열릴 수 있습니다. (중대한 위배 사안 제외)



4.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를 받지 못하신 분은 이곳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5. 만약 여러분 중 게임 내 질문이나 문제가 있으시면, 게임 내에서 게임 마스터를 호출하거나 이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6. 게임 내 컨텐츠 관련 피드백은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 오리진 스토어의 주문, 코드, 그리고 제 3 판매처에 관련한 내용: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help.ea.com/en/contact-us/new/



상품(Product)을 선택하신 뒤, 오리진(Origi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엔 플랫폼(Platform)을 선택하시고 주제에 "주문(Orders)"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지원팀과 이야기를 나누시기 전에 자세한 내용을 적는 칸에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업데이트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센터에 접속하고 EA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 [Subscriptions] 탭을 선택합니다.
  •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정을 찾습니다.
  • [Subscribe] 버튼을 선택합니다.
  • 결제 주기인 [Billing Cycle]을 선택하고 [Continue]를 선택합니다.
  • 어떤 결제 수단을 사용할 지 묻는 페이지가 보인다면 신용카드를 추가하는 걸 선택하지 말고 페이지의 상단 우측에 있는 [Manage Accounts]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뜨며 이전 신용카드 정보가 적혀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할 신용카드를 찾아 [X] 버튼을 선택합니다.
  • 이제 [Add a card] 버튼을 사용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계정 센터의 계정 관리 (https://accounts.eamythic.com)



새로운 계정은 어떻게 생성하고 제 계정엔 어떻게 접속하나요?

http://uo.com/Account-Login-Guide



제 EA 계정으로 계정 센터에 접속한 뒤엔 어떻게 제 계정을 관리할 수 있나요?

http://uo.com/account-management/



추가 고객지원 링크 및 비디오

http://uo.com/faq

https://www.youtube.com/watch?v=5G7ABl5wdyU

https://www.youtube.com/watch?v=S5qQwJ6rgI8





Continue readi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