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EM Site Feed 울티마 상점 이용하기

UO News

RSS Feed
RSS Feed
Stratics Veteran
Stratics Legend



이번 퍼블리쉬 93이 전체 샤드에 적용되면서, 울티마 상점이라고 하여 오리진 스토어를 통해 소버린 주화를 구입한 뒤에 그 주화로 게임 내에서 즉시 사용해 여러가지 물건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이제 일일히 프로모션 코드를 입력하지 않고, 또 갯수에 제한없이 여러 물건을 구입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물론, 안타깝게도 한국에선 현재 오리진 스토어에서 울티마 온라인에 관련된 상품을 구입할 수 없기 때문에 VPN으로 우회해야 되는 상황이 있습니다. 개발팀도 아직 스팀 판매 건에 대해 EA의 최종 승인을 기다리고 있는 입장이기에 이런 상황을 저나 개발팀이나 애가 타긴 마찬가지입니다.



다만 만약에라도 소버린 주화를 구입하시는 분들이 계시다면, 이에 관련해 울티마 상점을 이용하는 방법이 UO.com에 나와있기 때문에 이 부분을 번역하여 도움을 드리고자 합니다.



다음의 내용은 UO.com의 울티마 온라인 상점 정보 부분을 번역한 내용입니다.




울티마 상점





이 가이드는 새로운 "울티마 상점" 기능을 사용하는 과정을 도와드리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이건 오직 가이드일 뿐입니다. 울티마 상점은 울티마 온라인 게임 클라이언트 내에서 플레이어가 이용할 수 있도록 제작되었습니다. 울티마 상점을 이용하기시기 전에 여러분은 소버린 주화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이는 게임 내에서만 이용되는 가상의 화폐이며,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실 수 있습니다. 나머지는 이 가이드를 통해서 구입 과정에 대한 정보를 배우실 수 있습니다.



울티마 상점은 게임 내 기능으로 플레이어가 다양한 게임 내 물건을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소버린 주화로 즉시 받을 수 있게 해줍니다. 이전에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대부분의 물건들을 울티마 상점을 통해서 다시 보실 수 있습니다. 소버린 주화는 마스터 계정에 저장됩니다.



다만 확장팩, 부스터 팩, 그리고 게임 타임 코드는 오리진 스토어를 통해서 구입하셔야 합니다. 이와 같은 상품들은 계정에 직접적으로 적용되는 코드들이기 때문입니다.



게임 내에서 물건을 구매하시기 전에 가장 먼저 해야 할 일은 앞서 말씀드렸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소버린 주화를 구입하셔야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를 방문하셔서 "울티마 온라인"으로 검색하시면 해당 항목을 보실 수 있습니다. 참고로 2016년 5월 30일 이전까진 오리진 스토어에서 소버린 주화를 구입하실 수 없습니다. (주: 현재 UO로 검색하면 나오지 않는 문제가 있으나, 오리진에 해결을 요청한 상태입니다)






소버린 주화를 구입하셨다면, 이메일을 통해 코드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제 계정 관리 센터에 가셔서 코드를 입력하시면 소버린 주화가 자동적으로 마스터 계정에 저장됩니다.



주의: 울티마 온라인을 구독 중인 계정 내에 마스터 계정과 연동된 모든 계정들은 구입한 소버린 주화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만약 원하는 계정이 아니라 다른 계정에서 소버린 주화를 사용하시게 될 경우에는 저희가 도와드릴 수 없습니다!






소버린 주화를 구입하셨다면, 이제 마스터 계정과 연동되는 계정으로 울티마 온라인에 접속하시면 됩니다. 그리고 게임 내에서 안전 지대 (집이나 여관과 같은 지역 또는 경비병 보호 지역)으로 이동하세요. 이 안전 지대에서만 울티마 상점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울티마 상점을 이용하시려면 고전 클라이언트에선 페이퍼돌이나 상단 메뉴에서 "도움"을 선택하시고, 강화 클라이언트에선 ESC키를 눌러서 나오는 "도움" 메뉴를 선택하시면 됩니다.






도움 메뉴에 보시면 "울티마 상점"이 있습니다. 울티마 상점을 이용하는 동안에는 캐릭터가 "플레이 안함" 모드로 바뀌게 됩니다. 이 "플레이 안함" 모드는 말 그대로 울티마 상점을 이용하는 중에는 게임 내에서 어떤 것과도 상호작용할 수 없게 된다는 걸 의미합니다.






판매 물건들은 여러 가지 분류로 나눠져 있습니다. 분류명을 좌클릭으로 한 번 누르면, 그에 관련된 물건을 보실 수 있습니다.



  • 특징 - 새로운 물건, 인기 있는 물건, 할인 중인 물건을 보여줍니다
  • 캐릭터 - 플레이어 캐릭터로 사용 가능한 물건을 보여줍니다
  • 장비 - 캐릭터가 사용 가능한 물건을 보여줍니다
  • 장식 - 집이나 배에 둘 수 있는 물건을 보여줍니다
  • 탈 것 - 캐릭터가 탈 수 있는 탈 것을 보여줍니다
  • 기타 - 기타 물건
  • 프로모션 코드 - 이전에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매한 프로모션 코드를 적용합니다.
  • 자주 묻는 질문 - 울티마 상점에 대한 자주 묻는 질문 및 정보를 웹페이지를 통해 보실 수 있습니다.






또 울티마 상점 검색창에서 텍스트를 입력하여 물건을 검색할 수도 있습니다. 빈 칸에 입력하고 "검색" 버튼을 좌클릭으로 한 번만 누르시면 됩니다. 검색을 할 때마다 30초가량 기다리셔야 합니다.






뿐만 아니라 "정렬" 상자를 통해서 이름, 가격 (높음에서 낮음 차순), 가격 (낮음에서 높음 차순), 최신, 예전으로 정렬할 수 있는 옵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울티마 상점에서 각각의 물건에 마우스를 올려 놓거나, 소버린 주화 아이콘 옆에 있는 가격에 마우스를 올려놓으면 물건 설명 도움말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구입할 준비가 되셨다면, 구입하고자 하는 물건을 좌클릭으로 한 번만 누르시면 수량을 결정하는 창이 나오게 됩니다. "구매 수량" 창에서 원하는 물건 갯수를 입력하신 다음에 "확인" 버튼을 누르시면 장바구니에 추가됩니다.






쇼핑을 끝내고 구매할 준비가 되셨다면, 상단에 있는 초록색 "장바구니" 버튼을 누르시면 지금까지 추가한 물건들을 보실 수 있습니다.






확인 페이지에서 장바구니에 있는 물건들을 볼 수 있으며, 몇 개를 구입할 건 지 볼 수 있습니다. 장바구니를 완전히 삭제하려면 "제거" 버튼을 좌클릭하시면 됩니다. 구입하고자 하는 물건의 수량을 변경하려면 수량 상자를 클릭한 뒤에 새로운 수량을 적고 "확인"을 누르면 됩니다. 장바구니의 모든 물건 소계가 소버린 주화 아이콘 옆에 나타납니다. 장바구니에 있는 물건을 구입할 준비가 되었다면 "구입" 버튼을 누르시면 거래가 완료됩니다.






확인 메뉴가 나타나면 장바구니에 있는 물건을 다시 하 번 확인해보세요. 만약 장바구니에 있는 물건을 정말로 구입하려 한다면 "네"를 누르시면 됩니다. 반대로 수정을 원한다면 "취소"를 누르시면 됩니다. 구입한 물건들은 바로 가방 안에 넣어지게 됩니다.




자주 묻는 질문들





울티마 상점에 있긴 하지만, 오리진 스토어에서 프로모션 코드를 구입하더라도 사용 가능할까요?



네! 이 물건들은 울티마 상점에 있는 "프로모션 코드"를 이용하셔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입에 관련하여 문제가 있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를 구입하거나, 소버린 주화를 구입하는데 문제가 발생하였다면 오리진 스토어를 통해 지원을 받아야 합니다. 이 경우엔 [email protected]을 통해 연락을 해보세요.



만약 여러분이 게임 내 울티마 상점에서 물건을 받는데 문제가 생기신다면 저희 고객지원 메일 또는 게임 마스터를 통해서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소버린 주화는 어떤 계정에 귀속되나요?



마스터 계정에 연동되는 모든 계정은 소버린 주화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마스터 계정 내에 여러 개의 계정을 갖고 있다면 어떤 계정에서 소버린 주화를 사용할 지 주의하여 사용하세요!



울티마 상점에서 새로운 물건을 추가할 계획이 있나요?



물론입니다! 울티마 상점 기능을 추가한 주요 이유 중 하나가 바로 여러분이 원하는 물건을 보다 더 쉽게 제공할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원하는 물건이 울티마 상점에 없다면 저희에게 언제든 건의해주세요!



만약 제가 물건을 잘못 샀을 경우엔 어떻게 하나요?



구입을 완료하기 전에 장바구니를 다시 한 번 확인해보세요. 만약 구입을 완료할 경우엔 되돌릴 수 없으니까요!



만약 가방이 가득 차서 구입한 물건을 더 이상 들 수 없을 땐 어떻게 하나요?



가방에 여유 공간을 만들어 달라는 메세지를 보실 수 있게 됩니다. 가방 안에 공간을 만들게 되면 구입하신 물건이 여러분 가방 안으로 넣어집니다.



어디서 제가 소지한 소버린 주화를 볼 수 있나요?



소지한 소버린 주화는 강화 클라이언트에선 ESC키로 "도움"을 클릭하시거나, 고전 클라이언트에선 페이퍼돌이나 상단 메뉴에서 "도움"을 누르시면 보실 수 있습니다. "도움 메뉴"가 열리면, "울티마 상점"을 선택하셔서 상점 기능을 켜시면 소지한 소버린 주화를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주의하세요. 상점 기능을 이용하려면 안전 지대 또는 경비병 보호 구역이어야 합니다.



어느 샤드에서든 울티마 상점을 통해 물건을 구입할 수 있나요?



물론입니다! 소버린 주화는 마스터 계정에 귀속되므로 어떤 캐릭터든, 어떤 샤드든 마스터 계정과 연동되는 계정이라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소버린 주화는 다른 마스터 계정으로 옮길 수 있나요?



소버린 주화는 울티마 온라인 구독 계정 내에 마스터 계정에 귀속됩니다. 만약 다른 마스터 계정으로 옮기시려고 한다면 그건 불가능합니다.



울티마 상점에서 구입한 물건들은 계정 귀속인가요?



일반적으로 울티마 상점에서 구입한 물건들은 계정 귀속이 아닙니다. 다만 일부 물건의 속성상 계정 귀속되는 물건도 있을 수 있습니다. 울티마 상점에서 설명을 읽어보신다면 관련된 정보를 더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Continue readi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