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오리진 스토어 해킹 주의보

EM Hanarin

UO Event Moderator
UO Event Moderator
Stratics Veteran



안녕하세요. 이번 공지는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 및 EA의 공식적인 입장이 아니라, EM 개인으로써 최근 동향에 대해 우려가 되어 공지를 올리는 부분이니 과도한 해석은 안하셨으면 하는 바램에서 먼저 정리를 합니다.



최근 들어 스트래틱스를 비롯해 레딧에서도 일부 해킹 사례가 종종 올라오고 있습니다. EA의 오리진 스토어 서버가 해킹을 당한건 아니며, 해킹 사례는 늘상 있는 일이지만 최근 피파 15에 관련하여 해킹 사례가 다소 증가하고 있다는 건 사실인 걸로 추정됩니다.



제가 이 부분을 우려하는 까닭은 레딧과 스트래틱스에서 한국발 해킹으로 추정되는 사례가 포착되었기 때문입니다. 피파 15와 관련하여 일부 북미 사용자들의 오리진 스토어 아이디에 원화 결제가 요청되었고 은행이 해외 결제를 막으면서 이 문제가 스트래틱스 사용자에 의해 제기되었습니다.



피파 개발사에서는 일부 사용자 아이디에 부정이 발견되어 이를 즉시 조치하였다고 밝혔다고 합니다만, 문제의 해킹이 한국에 관련되어 있다는 사실과 울티마 온라인 사용자 역시 EA 미씩 마스터 계정을 통해 오리진과 연동되고 있기 때문에 주의를 할 필요가 있다고 생각됩니다.



우선적으로 오리진 스토어에서 주의가 필요한 부분은 신용 카드 정보를 보호하는 것과 2차 보안 설정을 하는 방법입니다.


신용 카드 정보 삭제하기





신용카드 정보를 삭제하려면 다음과 같이 합니다:



1. 가장 먼저 로그인을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에 접속하면 상단 우측에서 [로그인] 항목을 볼 수 있습니다.






2. 다음으로 로그인을 하면 [내 계정] - [개인 정보 설정]이 있습니다.






3. 마지막으로 [결제 및 배송] 탭에서 만약 등록된 신용 카드 정보가 있다면, 결제 항목에 카드 번호와 만료일이 보여집니다. 그 우측에 보시면 [삭제]가 있으므로 신용 카드 정보를 삭제하시고, 필요할 때에만 사용하시면 해킹을 당해도 상대방에게 결제 수단을 손에 쥐어주지 않을 수 있습니다.







2차 보안 설정하기





1. 우선적으로 이전과 같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로그인]을 한 뒤에 [내 계정] - [개인정보 설정]으로 갑니다.






2. 이번에는 [보안] 탭에서 [로그인 인증]에서 [켜기] 항목을 클릭합니다.






3. 먼저 보안 질문을 통해 사용자가 맞는지 재차 인증합니다. 이건 새로운 보안 질문이 아니라, 기존에 설정한 보안 질문이니 설정해두었던 답변을 입력하시면 됩니다.






4. 그러면 이제 로그인을 할 때에 보안 코드를 "이메일" 또는 "문자"로 전송하게 됩니다. 개인적으론 메일 보다는 문자를 권장합니다.




비밀번호 변경



이건 가장 기초적인 부분이지만, 대략 3개월 내지는 6개월에 한 번씩 비밀 번호를 변경하는 것 역시 해킹을 방지하는데 대단히 좋습니다. 뿐만 아니라, 중요한 정보를 담고 있는 계정은 별도의 비밀 번호를 설정해두는게 좋습니다. 물론 외우긴 어렵겠지만, 자신이 알 수 있는 방법으로 기억해두고 비밀 번호를 사용하는 곳마다 각기 다른 비밀 번호를 쓰는게 좋습니다.



위와 같이 함으로써 조금 번거롭지만, 자신의 계정 정보를 더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설령 해킹을 당하더라도 상대방에게 등록된 신용 카드 정보를 주지 않아 결제를 할 수단을 없애는 것은 많은 도움이 됩니다. 사측의 보안이 아무리 철통같더라도, 사용자의 보안 의식이 낮다면 해킹은 벌어질 수 밖에 없으며, 결국 피해자는 사용자가 되기 때문입니다.



이 점을 주의깊게 살펴보셔서 오리진 스토어에서 불미스러운 일을 당하지 않으시도록 주의를 기울여 주시기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Continue readi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