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EM Site Feed 매시블리옵 단독: 브로드소드 개발팀 인터뷰

UO News

RSS Feed
RSS Feed
Stratics Veteran
Stratics Legend



안녕하세요, EM 하나린입니다.



매시블리 오버파워드라는 인터넷 게임 웹진에서 지난 6월 25일 단독으로 브로드소드의 울티마 온라인 및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 개발팀 인터뷰를 했습니다. 시간이 조금 지나긴 했고, 인터뷰에서 그동안 해온 이야기들이 반복되고 새로운 내용은 없긴 하지만, 흥미로운 내용이라 이 부분을 옮겨담고자 합니다.




단독: 브로드소드가 울티마 온라인과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에 대해 말하다





오늘 저희는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 과거 미씩 인터테인먼트에서 파생되어 나온 인디 스튜디오와 함께 합니다. 브로드소드는 이제 울티마 온라인과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 프랜차이즈를 담당하고 있으며, 두 개의 베테랑 MMORPG의 개발을 활발히 진행해오고 있습니다.



오늘 인터뷰에 응해주신 분들은 브로드소드의 대표이신 롭 덴튼,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인 보니 암스트롱, 그리고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 프로듀서인 존 손힐입니다. 이제 고전이 된 MMORPG를 개발하고 있으며, 확장팩과 브로드소드의 미래에 대한 이야기를 확인해보세요.



매시블리 옵: 자, 먼저 울티마 온라인에 대해서 이야기해보죠. 이번에 발표한 게임 확장팩 제작을 결정하게 된 이유는 무엇인가요? 이 확장팩이 중점으로 두고 있는 것은 무엇이고, 어떤 것들이 게임에 추가될 예정인가요?



보니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확장팩, 부스터팩, 테마팩을 출시했었습니다. 예를 들자면, 칠흑의 심연, 성난 바다, 왕의 수집품, 시골풍과 고딕풍 팩들과 같이 말이죠. 이제 저희는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제작하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저흰 플레이어들에게 브로드소드가 계속해서 울티마 온라인의 유산을 이어가고 싶다는 걸 알려드리고 싶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게임을 발전시키고, 새로운 컨텐츠를 추가함에 있어서 결코 멈춘 적이 없습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이제 18주년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그리고 올해에 저희가 플레이어들에게 줄 새로운 선물은 바로 모험을 할 수 있는 새로운 대륙인 이오돈이 될 겁니다. 이오돈은 이전에 게임에선 볼 수 없었던 독특한 생명체들이 등장하며, 플레이어들은 자신의 캐릭터를 전문화할 수 있는 새로운 숙련 기술들이 도입됩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운 의류, 새로운 챔피온 생성지, 그리고 화폐 전환으로 하여금 은행과 집에 자리를 차지하던 금화들을 통폐합하게 될 겁니다.



매시블리 옵: 브로드소드에 얼마나 많은 사람들이 근무하고 있나요? 게임에 따라 나뉘어져 있나요? 아니면 직책에 따라 "공동 개발"을 하고 있는건가요?



보니 암스트롱: 일부 개발팀은 각자 맡고 있는 특정한 게임들이 있습니다. 반면 그 외의 인원들은 유동적으로 공동 작업에 임하고 있습니다. 각자 자신의 역할을 맡고 있지만, 게임을 만드는데 있어서 저희는 공통된 열정을 가지고 있으며,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가진 최대한의 역량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매시블리 옵: 많은 최신 게임들에도 불구하고 플레이어들이 아직 울티마 온라인과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을 플레이하고 있는 이유가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이 게임들이 다른 게임들과 비교했을 때, 다른 점이 무엇이라고 생각하시나요?



보니 암스트롱: 저흰 플레이어들에게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있으며, 매우 가까운 관계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저희의 모토는 "언제나 플레이어를 위해 (Every Player, Every Day)"입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단순한 게임을 넘어서서 거의 20여년이란 오랜 시간을 공유해온 가족과도 같은 유대 관계를 갖고 있습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게임 시장에서 몇 안되는 샌드박스 게임 중 하나로써, 거의 모든 걸 가능케 하는 자유도를 허락하고 있습니다. 어떤 식으로든 자신이 원하는 걸 달성할 수 있게 해주죠.



존 손힐: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은 이번 9월에 14주년을 맞게 됩니다. 이는 플레이어 커뮤니티를 중심으로 저희와 함께 일궈낸 역사이기도 합니다.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은 여타 게임과는 다른 깊이를 자랑하는 최고의 국가전 (RvR)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 개의 상징으로 대표되는 세 개의 국가와 45개의 플레이 가능한 직업들, 근접과 원거리 공격을 비롯한 마법 기반의 전투, 그리고 이들이 모여 끊임없는 거대한 국가전을 가능케 합니다.



매시블리 옵: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도 향후 확장팩에 대한 계획이 있나요? [이 질문은 황천 (Otherworlds)이 발표되기 전에 질문한 내용입니다!]



존 손힐: 작년 12월에 저희는 1.116 패치를 발표하여 대규모 RvR 던전 중 하나인 어둠 강림 (Darkness Falls) 던전을 다시 개선했습니다. 새로운 생명체들과 새로운 아이템들이 추가되었죠. 뿐만 아니라 수 백가지의 새로운 챔피온 레벨 능력과 챔피온 레벨이 기존 10에서 15까지 올릴 수 있게끔 되었습니다.



지난 주동안 저희는 황천 캠페인을 공개하여 플레이어들에게 새로운 지역으로 이끌며, 줄거리를 풀어나가는 퀘스트들과 새롭고 강력한 아이템 보상들, 그리고 전설 무기와 희귀 물약을 제작할 수 있는 향상된 제작 시스템을 소개했습니다. 이 캠페인은 2-3주 내에 여름부터 가을에 걸쳐 적용될 예정입니다. 7월 초에 1.118 패치를 시작으로 말이죠.



따라서 확장팩은 아니지만, 이미 그에 버금가는 컨텐츠들이 이미 적용되었고, 앞으로 반영될 겁니다.



매시블리 옵: 브로드소드에선 현재 플레이어들을 유지하는데 촛점을 두고 있나나요 아니면 새 플레이어 또는 복귀자들을 불러오는데 촛점을 두고 있나요?



보니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팀은 끊임없이 새로운 컨텐츠를 추가함으로써 현재 플레이어들이 즐길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복귀자들이 흥미를 느낄 수 있게끔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 저희는 이벤트 모더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서 게임 내 이벤트를 정기적으로 함으로써 플레이어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최근에 조언자 프로그램을 도입함으로써 플레이어들이 서로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역할을 맡기고 있습니다. 더 나아가 개발팀은 각 샤드마다 만남과 환영 행사를 통해 플레이어들로부터 다양한 피드백을 받고, 플레이어들이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 이야기를 나누고 듣고 있습니다.



존 손힐: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 팀은 현재 최신 유저 인터페이즈와 다양한 컨텐츠를 작업하고 있습니다. 이 UI와 UX 기능들은 현재 플레이어들의 경험을 개선할 뿐만 아니라, 옛 플레이어들이 복귀할 수 있도록 흥미를 북돋으며,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에 대해 들어본 적은 있지만 해본 적은 없는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해줄 수 있도록 유도하게 될 겁니다.



추가적으로 저희는 흥미로운 줄거리를 가진 퀘스트들, 던전 개선, 그리고 고난이도에 비례한 뛰어난 보상 전장 퀘스트를 추가함으로써, 신규 및 복귀자들에게 여지껏 보지 못했던 빠르고 최상의 RvR 경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저희는 커뮤니티 이벤트, 토너먼트, 그리고 황천 캠페인과 같은 새로운 컨텐츠를 도입하여 게임이 항상 신선하고 재미있게 느낄 수 있도록 노력을 다하고 있습니다.



매시블리 옵: 지금부터 5년 뒤엔 여러분의 게임과 스튜디오가 어떤 모습이 되리라 생각하시나요?



[이 질문에 대해서는 답변하지 않음]



매시블리 옵: 향후 지금 갖고 있는 게임이 아니라 완전히 새로운 게임을 제작할 계획이 있나요?



롭 덴튼: 저희는 현재 울티마 온라인과 다크 에이지 오브 카멜롯을 개선하고 발전시키는데 모든 노력을 기울이고 있습니다.



매시블리 옵: 시간을 내주셔서 감사합니다. 앞으로 공개될 확장팩과 계획에 행운이 함께 하길 바랍니다!


Continue readi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