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EM Site Feed 개발팀 M&G : 아틀란틱 샤드

UO News

RSS Feed
RSS Feed
Stratics Veteran
Stratics Legend



8월 10일에 아틀란틱 샤드에서 개발팀 M&G가 이루어졌었습니다. 이번에도 다시 한 번 스트래틱스의 Riyana님의 도움을 받아 올리신 내용을 번역해드릴 수 있게 되었습니다.



*안타깝게도 전문은 아니라고 합니다. 일부 누락된 내용이 있고, 현재 스트래틱스에서 전문을 갖고 계신 분을 찾고 있네요. 소식이 업데이트된다면 더 추가하도록 하겠습니다*




아틀란틱 샤드 개발팀 M&G 내용







Q. 현재 복사된 금화들은 삭제될 것이라고 했는데, 만약 제가 복사된 금화를 가지고 있다면 삭제되는건가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현재까지 확인된 복사된 금화들은 수표의 형태로써, 아직까진 금화가 복사된 건 보지 못했습니다.





Q. 혹시 은퇴하실 생각은 없나요? 새로운 경영 방식이 필요한 때라고 생각되는데요.



A. (해당 플레이어에 대한 답변 없음)





Q. 전설의 시대 확장팩에서 길들일 수 있는 동물에 대해서 좀 더 구체적으로 이야기해주실 수 있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길들일 수 있는 호랑이가 있습니다. 이 호랑이는 베테랑 보상과는 다를 겁니다. 그리고 이건 아마도 처음으로 말씀드리는 것 같습니다만, 새로운 생명체 중 하나인 용 거북과 같은 경우, 알을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게 되는데 만약 얻게 된다면 자신만의 용 거북을 기를 수 있게 됩니다.





Q. 루머에 따르면 과거 지옥마 (Dreadmare)를 다시 길들일 수 있게 해준다는 말이 있던데, 사실인가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아니요, 사실이 아닙니다. 그냥 루머에 불과합니다.





Q. 새로운 금화 시스템이 어떤 식으로 여러 상인들과 상호작용하게 되나요?



A. (블릭 - 엔지니어) 모든 캐릭터가 가지고 있는 금화는 계정에 있는 각 샤드에 귀속됩니다. 어떤 캐릭터든지 은행에 금화를 넣게 되면, 해당 계정에 자동적으로 귀속되게 됩니다. 따라서, 어떤 상인이든 간에 금화를 요구하게 된다면 계정에 귀속된 금화를 소모하게 되겠죠.





Q. 브리타니아 대청소에 형광색 안료를 추가할 계획은 없나요? 저는 확장팩 체험자 그룹에 속해 있는데, 새로운 챔피온 생성지가 어디에 있나요? 찾을 수가 없네요.



A. (키로닉스 - 디자이너) 형광색은 추가할 계획은 없습니다. 그리고 확장팩 체험자 그룹이시라면, NDA에 서명하셨기에 관련 내용을 이곳에서 나눌 수 없습니다. 내부 포럼이 있으니 그곳을 참고하세요.





Q. 화폐 전환에 대한 질문입니다. 만약 제가 세 개의 계정을 가지고 있고, 하나는 집에 500금화가 있고, 하나는 루나에 있는 임대 상인에 똑같이 500금화가 있고, 마지막 하나는 은행에 한 10억쯤 있다고 가정해보죠. 그러면 어떤 식으로, 아니면 어떤 기준으로 세 개의 계정에 있는 금화가 전환이 되는건가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서로 다른 계정이라면, 각기 다른 계정에 귀속될 겁니다. 하지만 시스템이 변하게 되었을 때에 은행에 넣지 않고 집에 있거나, 상인에게 있다고 한다면 그 금화나 수표는 계정에 바로 귀속되진 않을 겁니다. 은행에 넣으셔야만 비로소 해당 계정에 귀속되며, 그 전까진 수표나 금화의 형태로 남아 있을 겁니다. 물론 사용하려면 은행에 넣어 화폐 전환 시스템에 통합이 되야 하겠지만요.





Q. 준 기술 물품 기반 새로운 버전이 소개되는 데에 관심이 많은데요. 물품의 분류에서 보강 불가 카테고리가 전설의 시대에도 계속 있을까요? (주: 말이 좀 이상해서 저도 무슨 말인지 헷갈리는데 아마 물품의 마법 속성이 그대로 유지되는가에 대한 질문으로 보입니다)



A. (키로닉스 - 디자이너) 네, 남아있을 겁니다. 새로운 물품들도 보실 수 있게 되지만, 기존의 마법 속성들은 여전히 존재할 겁니다. 새로운 전설 등급의 물품들도 등장할 겁니다.





Q. 제 질문은 PvP 챔피온 생성지에 대한 질문입니다. 질문은 두 가지인데요. 첫째, 확장팩에 새로운 PvP 챔피온 생성지가 등장하는지와 둘째, 가장 지혜로운 자 (Most Knowledge Person)과 같은 새로운 복제품 물품들이 등장하나요?



A. (키로닉스) 전통적인 챔피온 생성지 중 하나는 펠루카에 그대로 복제될 겁니다. 따라서 PvP에 관심있는 분들께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수 있을 겁니다. 그리고 물론 그런 챔피온 생성지로부터 얻을 수 있는 새로운 유물들도 있을 겁니다.





Q. 강화 클라이언트에 있는 버그들이 조만간 고쳐질까요?



A. (블릭 - 엔지니어) 만약 특정 버그들을 발견하셨다면 자세한 내용을 적어주셔서 저희에게 메일을 보내주세요. 그러면 저희가 확인해보고 저희가 인지하지 못하던 버그라면 수정 목록에 포함시키도록 하겠습니다.





Q. 화폐 전환이 되었을 때 수표 없이 어떤 식으로 상인들에게 돈을 주고 받을 수 있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상인창을 통해서 이루어집니다.





Q. 낚시 시스템에도 개선되는 부분이 있을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이번 퍼블리쉬에선 안되겠지만, 향후에 업데이트가 필요한 시스템이라는 점은 저희도 공감하고 있습니다.





Q. 새로운 대륙에 집을 짓거나 성을 지을 수 있게 될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아니오. 새로운 대륙은 집을 지을 수 있는 땅은 아닙니다.





Q. 판매 불가능한 복사된 물품들에 대한 조치를 어떻게 취하실 예정인가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이 물품들에 대한 보고서를 작성 중에 있습니다. 우선적으로 말씀드리자면, 해당 물품들에 대해선 추적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어떤 식으로 조치를 취할 것인가에 대해선 섣불리 말씀드리기가 어렵네요.





Q. 새로운 플레이어 이벤트 코디네이터의 도움을 한 2주 전에 받았고, 대단히 만족합니다. 감사합니다. 어쨌거나, 제 칭호 좀 고쳐주실 수 있나요? 버그에 걸려서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이 시간이 지나면 고쳐드릴테니, 남아계실 수 있다면 이후에 다시 절 불러주세요.





Q. 조난 신호 (SOS) 상자에서도 마법부여용 재료들을 추가해주실 수 있나요? 지금 제가 한 1000개정도 가지고 있는데 해봤자 특별한 이득이 없어서 안하고 있거든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제안에 감사드립니다. 하지만 가라앉은 배들도 부패될 수 있다는 걸 잊지 마세요.





Q. 현재 도시와 NPC 조합 거래에 대한 질문입니다. 도시 전체가 하나의 NPC 조합 거래만 되게끔 하는게 아니라, 시민들이 각자 자기가 원하는 조합과 거래할 수 있도록 해주실 순 없나요?



A. (키로닉스 - 디자이너) 돈을 지불하고 개개인이 각자 원하는 버프를 받을 수 있도록 하는 건 쉽게 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총독/도시 및 마을 시스템의 근간을 흔드는 일이고, 시민들과의 유대 관계를 해치는 일이 될 겁니다. 자신들의 도시에 대한 관심과 사람들 사이의 상호 작용은 망가질 겁니다. 이는 이 시스템의 존재 이유를 무너뜨리는 일이 될 겁니다. 만약 원하는 NPC 조합과 거래를 해주길 바란다면, 도시의 총독을 통해 이야기를 건내고, 다른 시민들의 동의를 구해보세요.



지금까지 저희는 총독 시스템에 대해 지켜보면서, 몇몇은 저희가 의도했던 것처럼 운영되는 걸 확인했지만, 다른 샤드는 아닌 걸 보았습니다. 따라서, 저희는 이와 관련해 선택의 자유를 허용할지에 대한 균형을 고려해봐야 합니다. 하지만 추상적으로 버프를 얻는 메카니즘을 조정하는 건 해답은 아닌거 같습니다. 향후 총독과 이와 관련된 시스템을 재확인하게 되리라 생각합니다.





Q. 도시석에 있는 금화들에 대한 질문입니다. 그 금화들을 이벤트라던지 도시를 발전시킬 수 있는 데에 사용할 순 없을까요?



A. (키로닉스 - 디자이너) 저희는 모인 금화를 사용해 현재 도시에 추가적으로 뭔가를 지을 수 있게끔 건축 라이브러리를 만들고 있습니다. 이미 비슷한 예는 일부 샤드에서 있었는데요. 예를 들자면, 브리튼에 감옥을 짓거나, 트린식에 시장을 여는 등등의 건축물을 일정 비용을 소모하는 대신 일정 기간동안 세울 수 있게끔 할 수 있게 될 겁니다.



만약 저희가 만드는 건축 라이브러리에 대한 건의 사항이나 원하시는 디자인이나 아이디어가 있다면 언제든지 메일을 통해 보내주세요.





Q. 멀티 클라이언트에 관한 질문입니다. 이 부분을 좀 더 잘 제어할 수 있도록 제한을 두거나 하는 계획은 없나요? (주: 이 부분에 대한 질문이 좀 어려운데 그냥 멀티 클라이언트에 대한 불만인거 같습니다)



A. (메사나 - 프로듀서) 이미 전에 언급되었듯이, 멀티 클라이언트 자체에 대해서는 불법이라고 할 수 없다는 점을 분명히 했었습니다. 그러나, 만약에 멀티 클라이언트를 사용해 무인 매크로를 하게 되었을 경우, 이에 대해서는 게임 마스터가 조치를 취하게 됩니다.





Q. 몇 가지 채집 도구에 대한 질문 및 건의입니다. 피복칼 (Skinning Knife) 도살자의 전투 클리버 (Butcher's War Cleaver), 수확날 (Harvester Blade) 등등과 같은 경우, 무엇을 채집할 지 선택할 수 있는 메뉴가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예를 들자면 시체에서 가죽이나 비늘을 선택하면 해당 자원을 채집하고, 희귀 자원을 채집할 수 있게끔요. 채집 도구를 좀 더 쓸모 있게 해줬으면 합니다.



A. (메사나 - 프로듀서) 제안을 저희 목록에 올려 확인해보겠습니다. 좋은 제안인거 같네요.





Q. 화폐 전환 시스템에 대한 질문입니다. 기존의 샤드에서 다른 샤드로 전송도 가능할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네, 가능합니다. 일부든 전부든 기존 샤드에서 다른 샤드로 전송하실 수 있습니다. 이번 달 말에 테스트 센터에 적용하게 될 계획인데, 이때에 화폐 전환 시스템에 대해 체험하실 수 있을 겁니다.





Q. 다음 확장팩에서 새로운 물품 마법 속성에 대한 변화가 있나요? 여쭤보는 까닭은 제가 지금 다음번 확장팩을 위해서 캐릭터 시트를 조정하려는데, 괜한 것에 돈을 쓰긴 싫거든요.



A. (키로닉스 - 디자이너) 어떤 대규모의 혁신적인 변화는 없을 겁니다. 물론 새로운 방어구 유형이 두 개 생기기 때문에 영향을 받을 순 있겠지만요.


Continue readi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