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EM Site Feed 개발팀 M&G - 아리랑 샤드

UO News

RSS Feed
RSS Feed
Stratics Veteran
Stratics Legend



안녕하세요, 금일 오후 10시에 개발팀 M&G가 있었습니다. 이에 해당 전문을 정리해 간략히 추려 올립니다. 참여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다음 달엔 아마도 발해 샤드에서 개발팀 M&G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합니다. 다음 달에 개발팀 M&G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들은 다음 달엔 꼭 새로운 소식을 놓치지 마세요!




개발팀 M&G - 아리랑 샤드





Q. 소노마 샤드에 있는 바다용 마구간지기를 다시 만들어줄 수 없나요? Varsurvious라는 이름의 바다용은 바다를 늘 헤엄치고 있었어요. 그리고 소노마 샤드를 맡던 EM 키메라가 그만두었다는 소식을 마을 포고꾼이 더 이상 외치지 않게 해줄 수 없나요? 정말 이제 그 소식을 보는데 가슴이 아프네요. 감사합니다. (주: 바다용 마구간지기는 일종의 소노마 샤드 이벤트 관련 NPC로 보입니다)





Q. 새로 바뀐 불사조 외형을 원래대로 다시 되돌려줄 수 없나요? 누구도바꿔달라 한 적이 없고 UO 스트래틱스의 70%나 되는 사람들이 모두 다시되돌렸으면좋겠다고 하는데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저희는 이전 외형으로 되돌릴 계획은 없습니다. 왜냐하면 그건 독수리 외형이기 때문입니다. 독수리와 불사조는 엄연히다른 동물입니다. 그리고 저희의 좋은 아티스트를 통해 외형을 바꿀 수 있었습니다.





Q. 지도에 애완동물의 위치를 표시하게 해줄 순 없나요? 매번 동물이 순간이동되면 찾으러 돌아다녀야 하네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강화 클라이언트에선 가능하지만 고전 클라이언트엔 안될 거 같네요.





Q. 세미다르의 남성 혐오를 멈추게 해줄 순 없나요? 세미다르때문에 PvM의 전사 캐릭터 95%가 여성이라구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그건 해당 몬스터의 개성입니다.





Q. 새로운 성 디자인은 언제쯤 볼 수 있을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저희는 현재 테스트 센터에서 플레이어들이 성 디자인을 직접 할 수 있도록 툴을 만들고 있습니다. 지금까지 저희가받은 디자인들은 저희가 이해하기에 난해하여 여러분이 직접 디자인하실 수 있도록 할 예정입니다. 나중에 디자인을 제출받으면 그 중에서 2개를 뽑을 예정입니다.





Q. 최근 게임들은 4K 해상도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울티마 온라인은 이번에 1280 해상도까지만 지원합니다. 1980 해상도 이상으론 업데이트할 계획은 없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이 질문은 엔지니어인 블릭이 답변해야 할 문제같지만 클라이언트 제약이 있습니다. 추후 블릭에게 물어보고 소식지를 통해 질문에 대한 답변을 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샤드 통합 계획은 없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집에 관련된 문제로 인해 샤드 통합은 어렵습니다.





Q. 한국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 결제가 언제쯤 가능할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코드 결제를 하실 수 없다는 건 몰랐습니다. 해당 문제를 확인해보고 추후 답변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Q. 한국어 클라이언트는 현재 새로 추가된 해상도를 사용할 수 없습니다. 언제쯤 해결 가능할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해당 문제는 이미 알고 있으며, 근시일 내에 해결되길 바라고 있습니다.





Q. 쿠시데를 2만 마리 넘게 잡았는데 희귀한 황금색 쿠시데가 나오질 않습니다. 서버 한정이라는 말이 있던데 사실인가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샤드 한정이나 나오는 건 무작위 확률입니다.





Q. 팬페이지 포그가 사라지고 한국인 이용자들끼리 의사소통할 창구가 없어 어려운 점이 많습니다. 한국 EM 웹사이트는 현재 티스토리를 기반으로 하는데 워드프레스로 할 계획은 없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현재 UO.com에 포럼 기능을 추가하는 작업을 하고 있고 근시일 내에 완료되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주: EM 웹사이트의 경우엔 워드프레스로 전환은 가능하나 이를 위해선 호스팅에 관련되어 속도 문제, 그리고 HTML 언어로 다시 작업해야 하고, 가장 큰 문제는 제가 컴맹이라 좀 어렵습니다...)





Q. 리니지와 리니지M처럼 울티마 온라인도 모바일 버전으로 연동이나 별도의 게임을 출시할 계획은 없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저희는 현재 모바일 버전에 대한 작업은 하고 있지 않지만, 할 수 있다면 대단히 좋을 것 같습니다.





Q. 서리진드기 (Frostmite) 애완동물을 훈련시키려는데 하루 뒤에 접속했더니 통제칸이 4에서 5로 증가했고 동물 훈련 진행도가 멈췄습니다.



A. (메사나 - 프로듀서) 저희는 해당 문제를 수정하고 있으니 조금만 기다려주세요.





Q. 가면을 염색해줄 수 있나요? 한동안 개발팀 M&G가 없어서 만날 기회가 좀처럼 없었던 것 같네요. (주: 과거 메사나가 각 샤드를 방문하여 죽음의 주사위 게임을 하면서 2012년도 할로윈 가면을 갖고 있는 사람에게 가면을 염색해준 일이 있었습니다. 그 뒤로도 종종 만나면 할로윈 가면을 염색해주곤 합니다)



A. (메사나 - 프로듀서) 요새 바빠 각 샤드를 방문할 기회가 적었네요. 하지만 개발팀 M&G는 매월 진행하며, 어떤 샤드에서 진행되는 지는 공식 홈페이지인 UO.com에 게시되니 참고해주세요.





Q. 강화 클라이언트를 사용 중인데 고전 형식 가방을 사용할 때 가방 오른쪽에 아무 것도 없는 빈 공간을 누른채 드래그하면 이상하게 다른 가방이 드래그됩니다.



A. (메사나 - 프로듀서) 자세한 내용을 적어주셔서 저희에게 보내주실 수 있을까요?





Q. 한국인 플레이어들에겐 영어가 어렵습니다. 한국인 GM을 고용할 생각은 없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지금 현재로썬 GM을 증원할 계획은 없으나, 여러분이 지원을 받아야 한다는 점엔 동의합니다. 향후 샤드 인구 수가 증가하면 한국인 GM을 고용하는데 좋은 명분이 될 것 같군요.





Q. 현재 화염 뿔나팔 (Firehorn)은 화염 속성 피해만 줍니다. 다른 속성 피해를 추가할 계획은 없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아니오, 지금으로썬 계획이 없습니다.





Q. 축복한 상태의 단도에 각인을 하면 단도가 사라지나요? 단도를 무역 상자에 넣었더니 사라졌습니다.



A. (메사나 - 프로듀서) 축복한 상태라면 계속 축복된 상태입니다.





Q. 브리타니아 대청소 보상에 축복 문서를 다시 추가할 순 없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아니오, 그런 계획은 없습니다. 설령 다시 추가하더라도 과거와는 달리 보상 점수를 매우 많이 필요로 하게 할 겁니다. 이전엔 얻기가 쉬워 너무 많은 축복 문서가 시장에 넘쳐 흘렀기 때문입니다.





Q. 보장비가 너무 싸고 모든 물품이 보장되다보니 아이템을 한 번 소지하면 반영구적으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이로 인해 게임이 다소 늘어지는 경향이 있는데 보장 갯수를 제한하거나 보장비를 비싸게 할 생각은 없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보장비를 조정한지 얼마 되지 않아 그런 계획은 없습니다.


Continue readi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