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EM Site Feed 개발팀 M&G : 레전드 샤드

UO News

RSS Feed
RSS Feed
Stratics Veteran
Stratics Legend



안녕하세요, EM 하나린입니다.



얼마 전 13일에 레전드 샤드에서 개발팀 M&G가 있었습니다. 저도 최근 바빠 개발팀 M&G가 다시 시작한다는 걸 까맣게 모르고 있다가 오늘 새벽에서야 알게 되었네요. 자세한 내용은 레전드 샤드에서 일지를 저장해서 스트래틱스에 올려주신 Riyana님의 내용을 참고하여 올립니다.




개발팀 M&G 내용





Q. 레슬링 기술에 대해 궁금한게 있습니다. 이건 무기 기술인가요? 마법 중에 무기 축복처럼 공격력을 올려주는 기술이 레슬링에도 적용되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매우 좋은 질문입니다. 답변을 해드리자면, 레슬링 기술이 말씀하신 버프형 마법에 영향을 받지 않는 이유는 과거에 제반 시스템을 만들 당시에 포함되지 않았기 때문입니다. 그리고 아직 이를 저희가 업데이트하지 않았기 때문이죠. 하지만 이번 퍼블리쉬 업데이트 이후에 저희가 한 번 검토해보겠습니다.





Q. 레전드 샤드에서도 뭔가 이벤트가 있을거라고 들었었는데 어떻게 되고 있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제가 하는 죽음의 주사위 룰렛을 말씀하시는건가요? 아무래도 레전드 샤드의 EM인 아발론을 불러서 사악한 형벌을 줘야겠군요. *(키로닉스 - 디자이너) 덜덜





Q. 소모품/함정 상자가 향후 변경될 계획이 있나요? 마비 주문과 같은 상태 이상 마법을 풀기 위한 어떤 다른 방법을 줬으면 하는데요. 몇 가지 방법은 존재하지만, 대개 소모품이고 번거롭습니다.



A. (메사나 - 프로듀서) 게임 내에 마법 저항 기술이나 악덕 대 미덕인 경우에는 물약이 전용으로 있지 않나요? 만약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저희에게 메일을 보내주세요. 지금은 진행 중인 퍼블리쉬 업데이트에 전념하고 있지만, 끝나는 대로 여러분의 아이디어를 검토해볼테니 좋은 아이디어가 있다면 건의를 해주세요.





Q. 레전드는 아니지만, 체사피크에 EM들이 모두 떠났습니다. 언제쯤 새 EM을 체사피크에서 볼 수 있을까요? 체사피크도 이번 글로벌 아크 이벤트가 있을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물론입니다. 모든 샤드가 글로벌 아크 이벤트를 진행하게 될 겁니다.





Q. 등대와 성/요새 (Caslte & Keep)에 문제가 있는거 같습니다. 배가 부패해서 이동틀로 들어가게 되면, 이동틀에 접근할 수 없게 됩니다. 이건 알려진 문제인가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지금 현재 문제의 증상을 겪고 있나요? 제 경우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는데요. 일단 말씀하신 길드원의 집 위치를 알려주시면 제가 내일 중으로 확인해보겠습니다.





Q. 룬책에 룬을 16개 이상 넣게 해주실 순 없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향후 퍼블리쉬 목록에 포함되어 있는 내용입니다. 인내심을 가지세요.





Q. 악기를 손에 들 수 있게 해줄 순 없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아니오, 아마 안될거 같군요.





Q. 오래 전에 총독이나 EM이 자신의 마을에 건축 라이브러리에 접근해서 어떤 조건을 만족하면 일정 기간동안 건축물을 세울 수 있게 해주는 새로운 컨텐츠에 대해 언급한 점이 있습니다. 아직 이 아이디어가 진행 중에 있나요?



A. (키로닉스 - 디자이너) 네, 본래 총독 시스템을 도입할 때의 의도는 EM들과 총독으로 하여금 자신이 관리하는 도시를 발전시키는 걸 목표로 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저희가 예상한 바와는 달리 엇나간 부분이 있습니다. 예를 들자면, 총독들이 EM들에게 도시를 꾸며달라는 개인 장식가처럼 취급하는 것처럼 말이죠.



그래서 저희는 건축 라이브러리를 도입하는 걸 고려했습니다. 총독들이 타당한 사유가 있다면 왕의 허락 하에 도시를 발전시킬 수 있도록 말이죠. 예를 들면, 캣츠킬의 경우에는 장날이라고 하는 특정한 날을 위해 트린식에 시장을 지었습니다. 저희는 종종 도시에 무언가를 통해 상황을 이끌어내려고 합니다. 하지만 이와 같은 건축물은 영구적이지 않습니다. 일주일동안만 지속되죠.



따라서 저희는 뭔가 자동적이기 보다는 총독이나 EM이 관여해서 뭔가를 할 수 있는 건축 라이브러리를 도입하려고 합니다. 하지만 먼저 저희가 그 라이브러리를 만들어야겠죠. 다만 아직 진척이 많이 이뤄지진 않았습니다. 아직 작업 중이죠.



메사나가 말했듯이, 저희 새로운 웹사이트가 나오면 몇 가지 예제로 스크린 샷을 올려드릴 겁니다. 거기서 여러분이 앞으로 추가될 건축 라이브러리에 대한 짧막한 내용을 보실 수 있을 겁니다.





Q. 만약 총독이 무언가를 하고자 할 때, 왕에게 요청해야 되나요 아니면 PEC (플레이어 이벤트 코디네이터)에게 요청해야 되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만약 총독이 건축 라이브러리에 대한 건의나 아이디어를 제안하고 싶다면, 왕에게 말하세요. 하지만 만약 총독이 이벤트를 원한다면, PEC에게 문의하세요. 두 사람은 전혀 다른 일을 하고 있습니다. EM들은 샤드 내 독자적인 이벤트를 만들어내는 사람이고, PEC는 플레이어들이 이벤트를 만들어낼 때 도와주는 사람입니다.





Q. 기술에 관한 질문입니다. 향후 기술 시스템에서 100이었던 최고치가 120으로 증가한 것처럼 단순히 기술치가 증가하게 되나요 아니면 어떤 단계로 나뉘어지게 되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좋은 질문입니다. 그 내용은 확장팩을 통해서 보실 수 있을거라 생각합니다.





Q. 우리가 전투 중에 죽었을 때, 어째서 애완동물을 물약으로 부활시키려면 5분이나 기다려야 하나요? 동물 조련사가 아닌 사람의 경우에는 이 시간을 줄여줄 순 없나요?



A. (미스크 - 품질 보증) 동물 조련사가 기술을 올리기 위해 수의사 NPC 근처에서 캠핑하며 계속해서 부활시키는 걸 막기 위해서입니다. 관련된 내용은 한 번 검토해보겠습니다.





Q. 완전히 PvP가 없는 샤드를 만들 순 없을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트라멜에만 계시면 될거 같은데요.





Q. 게임 마스터 호출창에 대한 질문입니다. 좀 더 자세한 내용을 적게 글자 수를 늘려줄 순 없나요? 지금은 마치 게임 마스터한테 트위터를 보내는 느낌입니다.



A. (블릭 - 엔지니어) 한 번 살펴보겠습니다.





Q. 게임 내에 킬트도 있고 장검도 있는데 백파이프도 만들어주세요. 그리고 전투 코끼리하고 맘모스는 어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제 손가락이 지금 킬 버튼 바로 옆에까지 왔군요.





Q. 그 호드 미니언 (Horde Minion) 중에 완전 무지개빛을 가진 몬스터가 정말 마음에 들었는데 향후 게임에 다시 등장할 가능성이 있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아직은 계획이 없습니다. EC에선 해당 몬스터를 볼 수가 없거든요.





Q. 아틀란틱 샤드에서 받았던 특별한 칭호가 있는데, 버그에 걸려서 문제가 생겼습니다.



A. (메사나 - 프로듀서) 고쳐드릴 수 있으니, 제게 메일을 보내주세요.





Q. 신 헤이븐에서 받을 수 있는 기술 퀘스트들에 대한 부분입니다. 퀘스트를 마치고 받을 수 있는 무기에 최고 무기 기술 사용 속성을 넣어주시면 어떨까요? 그리고 가고일 버전도 넣어주셔서 가고일이 퀘스트를 마치면 가고일 전용 아이템을 얻을 수 있게 해주세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타당한 건의군요. 저희가 살펴보겠습니다. 그리고 가고일 버전에 대한 부분은 저도 동의합니다. 건의에 감사드립니다.





Q. 총독과 왕이 함께하는 평의회에 대한 질문입니다. 저도 이 아이디어가 좋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EM이 왕의 역할을 한다는 부분도 동의합니다. 그러나 왕이 단순히 롤플레이에 따른 말밖에 할 수 없고 총독이 제안하는 아이디어나 생각에 상호 반응할 수 없다면, 어떤 의미가 있나요? 평의회의 결과가 실질적으로 보여지지 않다면, 총독들은 평의회에 참석해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A. (키로닉스 - 디자이너) 총독 시스템의 근본적인 목적은 EM이 평의회에 참여하는 핵심 플레이어들을 이용해 자신의 샤드에서 주관하는 이벤트에 보다 더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생동감을 느끼게끔 하기 위함입니다. 어떤 샤드에선 이런 목적에 근접하게 잘 이용되고 있지만, 어떤 샤드에선 이를 이용해 게임 메카니즘을 바꾸려고 하는 건의 창구로 이용하려고 하죠. 또는 아예 변질되어 게임의 규칙을 바꾸려고 시도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하지만 이건 근본적으로 롤플레잉을 위한 핵심 도구입니다.





Q. 강화 클라이언트에 일부 문제가 있는데, 제대로 고쳐지지가 않습니다. 늘 그러는건 아니지만, 대개 잘 고쳐지지 않는거 같네요.



A. (블릭 - 엔지니어) 저희도 몇몇 알려진 문제들에 대해 인지하고 있습니다. 지금 현재 몇 가지를 수정했고, 앞으로도 더 수정할 계획입니다.





Q. 인술에 관한 질문입니다. 동물 변신을 사용했을 때, 어째서 훔치기 기술을 사용하거나, 어떤 마법도 쓸 수 없는건가요? 제 뒷마당엔 너구리 한 마리가 사는데 우리집에서 맨날 잘 훔쳐만 가던데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해당 기술을 통해서 이익을 취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만약 거기에 기술이나 마법을 사용하게 한다면, 지나치게 OP (Overpower)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동물 변신에 너구리를 추가해서 훔치기 기술만 사용하게는 할 수 있을거 같군요. *농담입니다*





Q. 온라인 상점에 대한 질문입니다. 한 번에 여러 개의 레가시 토큰을 구입할 수 있게 해주실 순 없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이 점을 양해해주셔야 할 거 같습니다. 저희가 온라인 상점을 제어할 수 있는게 아닙니다. 온라인 상점은 EA의 소관인데, 그쪽에서 계속 바꿔주질 않네요.





Q. 저희 샤드 EM인 아발론은 다른 샤드보다 월등히 뛰어난 EM이고, 저도 감명을 받았습니다. 그래서 저도 EM으로 자원봉사를 하고 싶은데 어떤 규칙이 있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아니오, EM은 급여를 받는 계약직입니다. 일정 시간을 일해야 하는 위치입니다.





Q. 젤롬에 마구간이 설치될 순 없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특정 도시 지형에 뭔가를 영구적으로 추가하기 위해선 전체 샤드에도 동일하게 만들어야 합니다. 일단 저희가 한 번 검토해보고, 추가해도 괜찮을지 판단을 해봐야 할 거 같습니다.






Continue readi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