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EM Site Feed 개발팀 M&G : 레이크 슈페리어 샤드

UO News

RSS Feed
RSS Feed
Stratics Veteran
Stratics Legend



2015년 9월 9일에 레이크 슈페리어 샤드에서 개발팀 M&G가 있었습니다. 이와 관련되어 UO 스트래틱스의 Riyana님께서 포럼에 전문을 올려주셨고, 이에 대략적인 질문과 답변을 발췌하여 번역하였습니다.




레이크 슈페리어 샤드 개발팀 M&G





Q.. 퍼블리쉬 90 업데이트에 대한 정확한 일자를 알 수 있을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네, 9월 29일에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Q. 제 요새 (Keep)에 이층을 올릴 수 있게 해줄 순 없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지을 수 있게 될 겁니다. 그러나, 고도 제한이 있을 겁니다. (주: 이전 개발팀 M&G에서 요새나 성의 경우, 시스템적 문제로 완전한 맞춤집 설정은 불가능하지만, 여러 디자인을 검토 중이고 현재 플레이어들로부터 다양한 디자인을 피드백받고 있습니다)





Q. 버그 리포트에 관한 내용입니다. 플레이어와 개발팀 사이에 버그 리포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이 조금 어렵네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email protected]으로 보내주시면 됩니다.



Q. MyUO (베타)에 관한 질문입니다. 더 많은 걸 검색할 수 있게 될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네, 완성된다면 정말 좋을 겁니다.





Q. 새로운 성 디자인에 관한 아이디어가 있습니다. 역사 속의 다양한 시대 변화에 따른 다양한 디자인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겁니다. 그런데 어디서 디자인을 해야되는건가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나쁘지 않은 아이디어입니다. 비록 완전히 디자인은 불가능하지만, 한 번 테스트 센터에서 해보시는게 어떨까요.





Q. 저희는 식구 단위로 플레이를 하는데요, 다들 모든 샤드에 캐릭터를 갖고 있습니다. 그런데 다른 샤드에서 금화를 옮기거나 할 수 없을까봐 걱정하고 있어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화폐 전환이 매우 도움이 될 겁니다. 은행에 금화나 수표를 두면 계정에 귀속되며, 자유롭게 쓸 수 있게 됩니다. 집과 은행에 공간도 더 많아지구요.





Q. 제가 희귀한 옛 수표를 갖고 있어서 팔고 싶은데 이제 수표가 없어지면 못 파는건가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은행에만 두지 마세요. 지금 플레이하는 샤드에 있다면, 퍼블리쉬 업데이트가 되기 전에 꺼내서 따로 보관하세요. 수표나 금화는 오직 은행에 들어가야만 사라지고 계정에 귀속됩니다.





Q. 토쿠노의 보물이 다시 등장하게 될까요? 행운의 전투 가면 (Mempo of Fortune)같은거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지금은 계획이 없습니다. 그러나 할로윈에 일부 던전에 관련된 보물을 등장시킬 계획은 있습니다. 그리고 유사한 아이템들은 블랙쏜 던전 버전으로 추가한 바가 있습니다. 또 토쿠노의 보물처럼 뭔가를 반납하는 형식보다 현존하는 몬스터로부터 전리품으로 획득할 수 있게끔 추가할 순 있습니다.





Q. 죽을 수 있는 영광을 주시지 않겠습니까?



A. (사망)





Q. 지금 작업하고 있는 퍼블리쉬 90이 끝나고, 어느 정도 버그가 수정이 된다면 보스 몬스터들을 한 번 다시 검토해주시겠습니까?



A. (메사나 - 프로듀서) 저희도 검토가 필요하다는 점에 동감합니다. 저희가 해야 할 목록에 들어있기도 합니다. 만약 이와 관련해 제안하실 것이 있다면 언제든 메일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Q. 은행이 이제 금화 제한이 없어지게 되었다면, 개인 상인에 관련해서도 1억7천5백만 금화 이상으로 팔 수 있게 해주실 수 있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잠시만요, 은행은 단지 수표를 갖지 않는 것뿐입니다. 그리고 제한은 1억7천5백만이 아닙니다. 20억 이상일 경우에는 마이너스로 인식하게 됩니다. 이와 관련된 문제는 더이상 일어나지 않겠지만요. 어찌되었건, 지금 현재로썬 개인 상점에서 팔 수 있는 물건은 지금의 1억7천5백만 금화의 제한으로만 파실 수 있습니다.





Q. 상점 검색은 정말 좋군요! 제 집의 소지품을 그런 식으로 볼 수 있는 기능이 있다면 좋을거 같은데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저도 상자에 있는 물건들을 늘 어디에 두었는지 까먹어서 그런 기능이 있다면 좋겠네요.





Q. 퍼블리쉬 90 파트 2는 언제쯤 볼 수 있을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테스트 센터에 곧 적용될 예정입니다. 일이 잘 풀린다면 금요일 정도즈음에 될 겁니다.





Q. 작업하고 있는 것 중에 새로운 베테랑 보상이 있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네. 그리고 크리스마스와 추수감사절 선물도 작업 중입니다. 그렇지만 아직 공개할 단계는 아닙니다.





Q. PvP에 관한 질문입니다. 급소 공격 시에 메세지가 스팸 메세지처럼 되는 것이요. 그리고 마법에 걸린 사과 (Enchanted Apple)에 관한 내용입니다.



A. (키로닉스 - 디자이너) PvP에 관련되어 이야기가 좀 피드백이 있으시다면 메일로 보내주셔도 됩니다. 또는 저희가 향후 퍼블리쉬에서 악덕 대 미덕을 다시 검토할 때에 피드백을 주셔도 됩니다.





Q. EM 이벤트에 관련된 변경 사항이 있다고 스트래틱스에서 보았는데 정말인가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탑 어택커에 몇 가지 변경 사항이 예전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샤드의 이벤트 참여 인구를 상정하여 보상의 갯수가 정해집니다. 또 보상을 샤드 귀속으로 제한해달라는 이야기에 관련해서는 그리 좋은 생각은 아니라고 봅니다. 저희는 해당 샤드에 국한되어 고려해야 할 부분이 아니라, 전체적인 흐름을 고려해야 합니다*. (주: 샤드 간 레어와 시장 및 인구 유동에 대한 이야기)





Q. 지금 전설의 시대 확장팩을 열심히 작업 중이신데, 할로윈에도 뭔가가 있을까요? 작년에 파멸의 던전에서 있었던 것처럼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옛 것들을 다시 불러올 계획입니다. 그리고 제가 각 샤드를 돌아다니면서 약간 소동을 일으킬 계획이죠. 그러나 질문하신 부분에 대해선 아니요, 사실 올해에는 저희가 시간에 쫒기고 있는 입장입니다. 선물에 관련되선 깜짝 선물이니, 아직은 공개할 순 없습니다.





Q. 샤드 이전 교환권을 보관할 수 있는 책이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A. (메사나 - 프로듀서) 방패에서 교환권을 받지 않고 그냥 둘 수 있다는 사실은 알고 계신가요? (주: 굳이 교환권을 받아서 별도로 보관할 필요 없이 필요한 때에 사용하라는 의미) 집에 공간이 부족하다는 말은 이해하지만, 지금은 샤드 이전 교환권때문에 책을 만들 계획은 없습니다.





Q. 밀수업자의 뾰족날 (Smuggler's Edge)은 제가 좋아하는 무기 중 하나인데, EA 스토어에서 더이상 찾을 수가 없네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저희도 인지하고 있습니다. 약간의 문제로 인해서 오리진 스토어에서 삭제된 상태이며, 다시 판매할 수 있도록 작업 중입니다.





Q. 베테랑 보상에 관한 질문입니다. 매년마다 베테랑 보상은 많아지는데, 1년에 1개의 선택권만 주어집니다. 베테랑 보상의 나이 제한 한도 내에서 선택권을 늘릴 수 있는 교환권을 오리진 스토어에서 판매하게 해줄 순 없을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이와 관련해선 상당한 논의를 거쳐야 합니다. 베테랑 보상 시스템의 취지를 훼손하지 않으면서 뭔가를 하는 건 대단히 어려운 일입니다. 질문의 요점은 잘 알지만, 솔직하게 말하자면 지금 당장 답변을 해드릴 수 있는 문제는 아닌거 같습니다.





Q. 심연에선 가고일들이 멀리, 그리고 광범위하게 돌아다니는 걸 발견했습니다. 이게 원래 그런건가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네, 날개가 달려있으니까요. NPC에 문제가 있다면 언제든지 메일을 주세요.





Q. 강력한 몬스터를 만나서 싸우다가 질 것 같아서 도망쳤는데요. 귀환을 하니 제 캐릭터에 뭔가가 꼬리표처럼 붙더라구요. 그 뒤론 어딜 가던지 몬스터가 절 따라다녀요. 다른 장소로 이동했는데도 여전히 그러구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어떤 몬스터를 말씀하시는건가요? 정확하게 말씀해주신다면 저희가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이와 관련해서 누구든 자세한 내용을 알고 계시다면 저희에게 메일을 보내주세요.





Q. 저는 18년동안 게임을 플레이 해온 사람입니다. 특히 18년동안 동물 조련사만 해왔습니다. 그러나 늘 동물 조련사에 관련해선 냉대받아왔다는 생각이 개인적으로 듭니다. 저는 싱가포르에 살고 있고, 게임에 지연 현상이 너무 심합니다. 그렇기에 동물 조련사가 가장 편안하게 플레이를 할 수 있는 직업이기도 하고요. 그래서 제가 알고 싶은건, 동물 조련사 직업도 다른 기술처럼 개선 계획이 있는 것인가 입니다. 샘파이어 (Sampire - Samurai + Vampire)들의 경우엔 보스로 혼자 잡잖아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우선 이번에 새로 추가되는 숙련 중에 동물 조련사용이 있는 걸 먼저 확인해보세요. 애완동물에게 버프를 줄 수 있는 능력이 생길 겁니다. 수의학 기술은 따로 안갖고 계시는데, 마법학보다는 수의학이 더 낫지 않을까요?



(미스크 - 품질 보증) 동물 조련사 자체가 나쁜건 아닙니다. 제가 보는 관점에선 지금 갖고 계신 기술 탬플릿이 조금 나쁜거 같습니다...나쁘다고 한 부분에 대해서는 사과드리지만, 실제로 그 기술 탬플릿은 효과적이지 않습니다.





Q. 대량 주문서 (BOD)를 좀 더 사용자에게 친숙하게 만들어줄 순 없을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저희들은 TOK 시스템을 사용하는 걸 이야기한 적이 있습니다. 대량 주문서에 빌드 포인트를 주게 되며, 원하는 걸 선택할 수 있게 해줍니다. 이게 좀 더 나은 시스템이라고 생각합니다. 네, 저희도 대량 주문서 역시 검토되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주: 이 관련해서 익숙하지가 않아 조금 번역이 어렵네요)





Q. 옛날에 있었던 도시 침공과 같은 큰 이벤트가 있을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아니오, 지금은 퍼블리쉬 90 업데이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확장팩도 있구요.





Q. 저도 이전에 동물 조련사에 관한 질문에 적극 동감합니다. 그리고 이는 숙련과 같은 걸론 해결하기엔 너무 커다란 문제입니다.



A. (키로닉스 - 디자이너) 어떤 동물을 사용하시는건가요? 숙련의 경우, 애완동물들에게 새로운 인공지능을 줌으로써 더욱 강력하게 만들 수 있습니다.





Q. 천상의 동물들가 추종자 수를 차지하는 걸 없앨 순 없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그건 공정성의 문제를 야기할 겁니다. 설령 그게 베테랑 보상일지라 하더라도요.



(키로닉스 - 디자이너) 그걸 실제로 조종하는 걸 떠나, 천상의 동물을 타게 되면 이동 속도가 탈 것을 탄 속도처럼 됩니다. 그런 혜택을 받으면서 추종자 수를 차지하지 않게 한다면, 애완동물 시스템에도 영향을 줄 뿐만 아니라 전체적인 게임 시스템에 불공평을 야기하게 됩니다.





Q. 제 투구가 너무 못생겼어요. 뼈 투구를 여자가 써도 남자가 쓴 것처럼 되돌려줄 순 없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한 번 저희가 확인해보겠습니다.





Q. 일부 로브 상태에서 탈 것에 타거나 앉아있을 때에 그래픽적 문제로 궁둥이나 허벅지가 노출되는 걸 좋아하지 않는데 좀 고쳐줄 수 있을까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한 번 확인해보고 고칠 수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Q. 샤드 통합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정말 아무런 계획이 없나요?



A. (메사나 - 프로듀서) 집 문제로 인해 불가능합니다.





Q. PvP에 대한 질문입니다. 옛 영광스럽던 시절의 PvP를 돌려줄 계획이 있나요?



A. (키로닉스 - 디자이너) 레이크 슈페리어는 현재 PvP 핫스팟입니다. 스트래틱스의 레이크 슈페리어 포럼에서 다양한 의견이 교류되고 있죠. 레이크 슈페리어는 PvP계의 아틀란틱과도 같습니다. 해당 포럼의 이용자들과 이야기를 해보면 구체적으로 어떤 식이 되야 할 지 토론을 하실 수 있을 겁니다. 그 분들은 늘 신선한 희생자... 아니, 플레이어를 기대하고 있거든요. PvP에서 도둑에 관련된 내용도 알고 계신가요? 옛날 시절의 PvP를 이야기하자면 한도 끝도 없습니다. 축복받은 아이템들, 보장, 기타 등등...



그러나 저희는 악덕 대 미덕을 통해서 다른 측면을 바라보고 있습니다. 여러 목표 중 하나는 PvP에 다시 한 번 활기를 불어넣는 것이었습니다. 하지만 모두가 만족할 순 없습니다. 도둑들이 재미를 보고 있는 동안, 다른 사람들은 재미를 느낄 수 없는 경우도 왕왕 있기 때문입니다. 저희는 더 많은 계획을 갖고 있고, 정말이지 공개하고 싶어 입이 근질근질하네요!





Q. 제가 일을 하고 있을 때에 뭔가 읽을 거리가 있으면 좋을거 같습니다.



A. (메사나 - 프로듀서) 저희 새로운 uo.com을 확인해보세요. 이제 플레이어 위키를 갖게 되었습니다.





Q. 강화 클라이언트에서 고전 클라이언트 그래픽을 사용할 수 있는 옵션을 추가할 순 없을까요?



A. (블릭 - 엔지니어) 그런 계획은 갖고 있지 않습니다.


Continue readi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