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EM Site Feed 개발팀의 말 : 그림자요새 운 적용에 대해

UO News

RSS Feed
RSS Feed
Stratics Veteran
Stratics Legend




그림자요새에서 운에 대한 질문이 올라와, 이에 대해 울티마 온라인의 디자이너인 키로닉스가 답변을 했습니다.




Merus

파티 구성원이 합류/탈퇴하는게 각 개인의 유물 획득 확률에 영향을 끼치나요? 파티의 운은 어떻게 적용되나요? 개인마다 계산되는건지 아니면 무작위로 지정되는 파티원의 운이 계산되는건지, 그것도 아니면 전체 파티원의 운 평균치로 계산되는건가요?



키로닉스 (울티마 온라인 디자이너)

파티와 관계없이 각자 개인에 따라 운이 적용됩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그림자요새 마지막 단계인 옥상에 관련해서도 답글을 남겼습니다. 그림자요새의 메커니즘에 관해 약간 알 수 있는 대목이기도 합니다.




SoftServeDreams

마지막으로 옥상의 난이도가 파티 크기에 따라 영향을 받는지 좀 정확하게 듣고 싶습니다. 또 유물 획득 확률에 운이 어떻게 영향을 주는지도요. 마지막 보스를 처치했을 때 피해를 가장 많이 주는 사람의 운이 적용되는건가요? 만약 그렇다면 피해를 가장 많이 주는 건 어떤 기준이 되는건가요? 최종 보스만 해당하는건가요 아니면 4 보스를 모두 합쳐서 피해를 가장 많이 준 사람으로 해당되나요?



키로닉스 (울티마 온라인 디자이너)

옥상의 경우, 파티 크기에 관련한 직접적인 난이도 조정은 없습니다. 더 많은 파티원이 있다면 분명 난이도는 쉬워지는 건 자명합니다. 특히나 파티 구성원이 노련하다면 말이죠.



각 개개인은 마지막 보스에서 받은 피해, 가한 피해, 피해 치유량의 결과에 따라 순위가 매겨지게 되며, 그에 따라 개개인마다 유물을 얻을 확률을 갖게 됩니다. 따라서 개개인이 갖고 있는 운의 총합은 그 확률을 증가시켜주게 됩니다.




또 그냥 사소한 일종의 버그로 보입니다만, 스타 룸이라고 불리는 곳에 있는 문게이트에서 에오돈 계곡이 표시는 되지만, 갈 수 없다는 메세지만 나오고 이동할 수 없는 문제가 보고되었습니다. 문제에 대한 피드백을 받고 있습니다만, 동일 증상이 아틀란틱이나 다른 샤드에서도 나타나는 걸로 미루어 보아 버그가 맞는 걸로 추측됩니다.




Merus

메뉴에서 목적지가 표시되는 걸 볼 수 있지만, 그곳으로 갈 수 없다는 메세지만 받습니다...버그일까요? 의도된 사안일까요? (의도된 것이라면 왜?)



키로닉스 (울티마 온라인 디자이너)

문제가 발생한 샤드는 어딘가요? 혹시 살인자나 범죄자는 아니었나요?




Continue readi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