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EM Announcement 프로듀서의 편지

EM Hanarin

UO Event Moderator
UO Event Moderator
Stratics Veteran
news_producer_letter.png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 소식은 지난번 이즈모에서 있었던 개발팀 M&G에서 시간상 몇몇 분들의 질문을 끊어야 했는데, 이에 대해서 추가적으로 답변을 해드리는 걸로 시작할까 합니다.

Q.해적의 밀주 (Moonshines of Pirate)와 병들을 겹치게 했으면 좋겠어요.
A. 간단하게 수정할 수 있는 문제가 아니네요. 한 번 확인해보고, 다시 알려드릴 수 있도록 하겠습니다.

Q. 과일주를 만들 수 있게 해주세요 (비알코올)
A. 좋은 아이디어네요!

Q. 더 많은 종류의 음식을 요리할 수 있었으면 좋겠어요. 요리가 가능한 아이템 종류를 늘려주세요.
A. 저희도 새로운 종류의 음식과 제작법 그리고 기르고 요리할 수 있는 것들이 들어있는 농작물 부스터 팩같은걸 했으면 합니다.

Q. 집 부패 시간을 전처럼 되돌려주세요.
A. 집 부패 시간은 다시 5일로 돌려졌습니다.

Q. 바닥에 물건을 내려놓을 때 사라지는 시간이 짧아진거 같네요. (2시간에서 60-80분정도로 바뀐거 같아요) 이건 버그인가요? 만약 버그라면 빨리 수정을 좀 해주세요.
A. 이건 버그가 아니며, 게임 내에서 서버 충돌을 방지하기 위해 변경된 내용입니다.

Q. 죄송. 6번째 질문자 분의 글이 상당히 기네요.
A. 영어권 이용자와 비영어권 이용자들이 정보를 찾는 곳에 대한 문제점을 제가 의미하는건 개발팀에서 언급했다시피, 작년까지는 EA 재팬에서 버그 리포트와 같은 일정 부분을 중계해왔습니다. 그러나, EA 재팬은 더이상 울티마 온라인에 관여하지 않게 되었고, 저희는 모든 정보를 uo.com을 통해서 합니다.

그러나, 여기서 문제가 발생합니다. 여러분들이 말하길, uo.com에 공개된 내용이 있음에도 UO 스트래틱스에서 더 많은 정보를 달라는 요구를 합니다. 왜 uo.com이 아닌 스트래틱스일까요? 만일 여러분이 14주년 기념 샤드 방패를 이용한 제한된 캐릭터 이동에 대한 최근의 사실을 말씀한다면, 개발팀의 엔지니어인 블릭이 스트래틱스에 관련된 자세한 내용을 답변했지만, 수일 뒤에 스트래틱스엔 무제한이라는 내용이 올라갔습니다. (주: 즉, uo.com의 공지와 스트래틱스에 잘못된 공지로 인한 오해) uo.com에서는 이런 내용은 없었죠.

만일 uo.com만 보는 사람이었다면, 아마도 14주년 기념 샤드 방패가 어떤 식으로 캐릭터 이동이 되는지, 한 번 사용 시에 2주 간의 제한이 있다는 걸 알아차렸을겁니다. 조만간 우리 모두 새로운 uo.com이 완성되면 이를 통해 확실한 정보를 얻게 될텐데, 굳이 스트래틱스도 같이 봐야 하는 번거로움을 만들 필요는 없다고 봅니다.

uo.com에서 올라가는 공지든 스트래틱스에 올라가는 공지든 어느게 더 중요한지 상관이 있을까요?

웹사이트가 개발되면, 여러분은 플레이어에게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새로운 체계를 갖게 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 정보를 집중화시키는건 비영어권 사용자들에게도 훨씬 유익하다고 생각합니다. 저희는 비영어권 사용자들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있습니다. 송구스럽게도 저희 웹사이트를 다시 제작하기 위해 도와줄 수 있는 울티마 온라인의 지식을 갖고 게임을 사랑하는 웹 디자이너를 찾는데 상당한 시간이 걸렸지만, 마침내 한 명을 찾았다는 점을 기쁘게 생각합니다. 저희가 uo.com을 바꾸려는 계획을 진행함에 있어서, 진행 상황을 꾸준히 업데이트해드릴겁니다. 그리고 앞으로 제작되는 새로운 웹사이트는 바라건데 한국어, 중국어, 그리고 독어도 지원하려고 계획하고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일본인 플레이어들에게 과거의 일본 사이트 기록을 저희가 갖고 있기에 지난 오랜 세월의 내용들이 사라지지 않음을 다시 한 번 알려드립니다.

울티마 온라인 팀은 동부 시각으로 9월 17일 수요일 오후 7시에 있을 State of the UO에 여러분을 초대하고자 합니다. (한국 시간으로 9월 18일 오전 6시)

만약 여러분이 저희에게 물어보고 싶었던 어떤 종류의 질문이라도 생각하고 계신게 있다면 [email protected]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혹은 스트래틱스에 있는 이 글에 답글을 달아주세요. 이 글은 다음 이틀동안 공개될 것이며, 그 뒤에는 답변을 종합하여 선별하기 위해 잠길겁니다. 마감 기간 뒤에 보내지는 메일들은 포함되지 않을겁니다.

여러분이 이 State of the UO를 시청하고자 한다면 다음의 주소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구글+: 구글 플러스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유투브: 유투브에서 시청하실 수 있습니다.
트위치: 트위치에서 생중계로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의 세 가지 주소는 사전에 다시 공개할 예정입니다)

저희가 앞으로 뭘 할지, 어떤 방향으로 나아갈 지에 대한 재미있는 소식을 듣고자 하신다면 시청해주세요.

저희는 월요일에 테스트 센터 1에 퍼블리쉬 86를 업데이트할 예정이며, 18일에 오리진과 이즈모에 업데이트할 계획입니다. 전체 샤드에 퍼블리쉬 적용은 24일로 예정되어 있습니다. 이 24일에는 퍼블리쉬와 함께 리턴 투 브리타니아가 시작될 예정입니다!

조만간 또 만나요!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