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EM Site Feed 테스트 중인 전투 변경 사항

UO News

RSS Feed
RSS Feed
Stratics Veteran
Stratics Legend



12월 중에 자리를 비운 사이에 뭔가 소식이 있었는데 놓치고 있었던 거 같아 뒤늦게나마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해당 내용은 테스트 중인 전투 변경 사항에 연장되는 내용입니다. 아직은 테스트 센터에서만 적용되어 게임 밸런스 등을 확인하기 위해 계속해서 테스트 중인 내용이므로 향후 어떻게 적용될 지는 모르겠습니다만, 개발팀이 추구하는 방향을 대략적으로나마 알 수 있을 겁니다.



다음은 본문의 내용입니다.




테스트 중인 전투 변경 사항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희는 우선 테스트 센터에서 전투 변경 사항을 작업하면서 여러분이 주신 피드백과 인내심에 매우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습니다. 이 과정은 다른 일반적인 테스트 사이클과는 다른 만큼 참여해주신 여러분께 정말로 대단히 감사드립니다. 이 변경 사항들은 변경이 필요한 시점 이전까진 전체 샤드에 적용되진 않을 겁니다. 저희는 이 과정을 통해 여러분의 아이디어와 제안들을 고려해왔습니다. 일부 아이디어는 반영되지 못했지만, 일부 아이디어는 매우 훌륭했습니다. 저희는 여러분께 저희가 어떤 과정에 현재 위치해 있는지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BCOLOR=rgb(238, 238, 238)]
무기의 특수 공격에 전술 삭제에 관해

무기 특수 공격을 실행하는데 필요한 기술 점수를 제거한다면 기술 구성에 더 다양성을 주게 될 겁니다. 그러나 저희의 게임 철학은 특정 기술에서 이득을 취하려면 그에 따른 기술 투자가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이와 같이, 전술은 길들인 애완동물을 제어하는데 동물 지식이 필요한 것이나, 팔라딘의 능력을 사용하는데 기사도가 필요한 것처럼 무기 특수 공격을 사용하는데엔 전술이 필요해야 합니다. 현재 변경 사항은 절충 사항으로 1차 무기 특수 공격을 전술 30과 무기 기술 30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하고, 2차 무기 특수 공격을 전술 60과 무기 기술 60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한 것입니다.



공격 속도의 최대치는 기본 공격 속도의 40% 또는 1.25초 중 빠른 쪽으로 반영

현재 기력 최대치는 250이며, 공격 속도 증가 속성의 최대치는 60%로 이를 환산하면 4.25초로 공격 속도가 최대 1.25초 이하로도 내려갈 수 있게 해줍니다. 이 변경 사항은 공격 속도를 최대 3.5초로 1.25초 미만이 되지 못하게 하며 무기 특수 공격뿐만 아니라 무기 그 자체의 다양한 요소를 고려하게 하여 게임 밸런스에 영향을 주게 될 겁니다. 이 변경 사항은 여기서 언급되는 다른 무엇보다 전투에 가장 큰 영향을 미치게 될 겁니다. 이런 연유로 저희는 이를 진행하면서 이와 관련한 더 많은 플레이어의 피드백을 필요로 합니다.



집중 스펙 업데이트

집중 스펙은 테스트 센터에서 수 차례 반복되었습니다. 퍼블리쉬 71에서 집중 스펙이 처음으로 만들어졌을 때, 이는 순수한 마법 탬플릿을 장려하기 위함이었습니다. 집중 스펙의 다양한 부분을 테스트하면서 저희는 해당 시스템의 복잡성으로 인해 주문 피해 증가의 규모를 삭제하기로 결정했습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순수한 마법 탬플릿의 범주를 단순화할 수 있는 방법을 찾고 있으며, 향후 테스트에서 순수 마법사 탬플릿 사용자들에게 이득을 제공할 수 있게 할 예정입니다.



위협 저지 삭제 후 전사의 선물로 다시 되돌리는 부분

저희의 목표는 해당 숙련 능력을 향상시킴으로써 플레이어 전투에 더 큰 영향을 줄 수 있게 하기 위함입니다. 위협 저지는 대인전에서만 적용되므로 저희는 이 숙련 능력에 좀 더 많은 가치를 부여하여 모든 플레이어에게 이득이 될 수 있게 하고자 합니다.



다시 말씀드리지만, 이 과정은 다른 일반적인 테스트 사이클과는 다르며, 이러한 변경 사항은 적절한 시기가 되기 전까진 반영되지 않을 겁니다. 저흰 계속해서 피드백을 모니터하고 있으며, 가장 최선의 결과가 도출될 수 있을 때까지 계속해서 여러 가지를 고려하고 있습니다. 한 가지, 여러분이 피드백을 주실 때엔 꼭 피드백에 그 내용이 [왜] 필요한 가에 대한 구체적인 서술을 적어주시길 부탁드립니다.
[/BCOLOR]



감사합니다.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울티마 온라인 팀


Continue readi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