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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 Site Feed 테스트 중인 전투 변경 사항 및 둠 유물 업데이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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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당 내용은 테스트 중인 내용으로 전투 변경 사항 및 파멸의 던전 유물 업데이트에 관련된 전체적인 내용입니다. 방금 올린 내용 중에 일부 내용은 새로 갱신된 본 목록에서 다시 삭제된 부분도 있고, 변경된 부분도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새로 추가된 내용도 있으므로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취소선이 있는 부분은 이전에 적용되었다가 삭제된 내용입니다.




전투 변경 사항





이동 사격 업데이트:



  • 마나 소모가 20에서 25로 증가헀습니다.
  • 공격 성공률 패널티가 증가했습니다.
  • 이동 사격 피해가 이제 무기 축복이나 화살통과 같은 다른 피해 수정 요소에 관계없이 항상 물리 피해로 적용됩니다.



무기 공격 속도 최대치 업데이트 (12월 19일 삭제됨)



  • 무기 공격 속도는 이제 기본 무기 속도의 40% 또는 1.25초 중 높은 쪽으로 반영됩니다.



대인전 전용: 원거리 무기 피해 계산 업데이트



  • 기본 공격 속도가 3초보다 느린 원거리 무기는 최종 피해 계산에서 공격 속도도 계산에 반영됩니다.
  • 기본 공격 속도의 .75초 이하로 공격 속도가 감소되면 감소된 속도의 .25초당 공격 성공률이 증가합니다.
  • 잠재적 피해 감소는 최소 무기 피해까지만 제한됩니다. 만약 무기의 피해 범위가 62-77일 경우, 피해가 아무리 낮아도 무기로 가할 수 있는 피해는 62가 됩니다.
  • 투척 무기 "Sweet Spot"은 무기의 최소 피해로 설정되어 있으면 우선 순위로 작동합니다.



무기 특수 공격 업데이트: 12월 19일 업데이트됨



  • 특수 공격을 발동시키는데 전술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습니다.
  • 특수 공격 기술에 마나 소모 감소 효과를 받으려면 여전히 70의 전술이 필요합니다.
  • 1차 특수 공격엔 전술 30과 무기 기술 70이 필요합니다.
  • 2차 특수 공격엔 전술 60과 무기 기술 90이 필요합니다.



신비술 업데이트



  • 우박폭풍 피해가 연쇄 번개와 유사하게 업데이트되었습니다.
  • 수면이 기본 지속 시간인 2초동안 지속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주문 역병의 최초 피해는 이제 주문 피해 증가 및 기타 피해 수정에 영향을 받습니다. 주문 역병 피해 계산에서 주문 피해 증가가 15% 내재된 추가 피해가 삭제되었습니다.
  • 주문 역병에 마법 저항이 반영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위협 저지가 삭제되고 전사의 재능으로 변경될 예정



  • 이 숙련은 펜싱, 곤봉술, 검술, 투척술, 궁술에서 사용 가능합니다.
  • 레벨 1일 경우 공격 성공률 증가 +5
  • 레벨 2일 경우 공격 성공률 증가 +5와 방어 확률 증가 +5
  • 레벨 3일 경우 공격 성공률 증가 +5와 방어 확률 증가 +5와 피해 추가 +5%
  • 알려진 문제: 클라이언트가 업데이트되기 전까진 전사의 재능 숙련이 위협 저지 아이콘으로 표시됩니다.
  • 전사의 재능의 효과가 정상적으로 표시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집중 스펙 업데이트



  • 집중 스펙 주문 피해 증가 최대치가 30%에서 25%로 감소되었습니다. (12월 20일 업데이트됨)
  • 라이브:
  • 한 가지 주요 주문 기술에 집중된 탬플릿일 경우 주문 피해 증가 최대치은 30%입니다. 집중 스펙 플레이어는 이와 같이 상향된 최대치에서 이득을 취하려면 다른 주요 기술이 30.0 이하여야 합니다. 주요 기술은 다음과 같습니다: 마법학, 강령술, 신비술, 인술, 무사도, 동물 조련술, 음악 연주, 기사도, 주문조합
  • 또 집중 스펙 플레이어는 이와 같이 상향된 최대치에서 이득을 취하려면 다른 하위 기술이 30.0 이하여야 합니다. 하위 기술을 다음과 같습니다: 지능 평가, 집중/마법부여, 심령술
  • 테스트 센터
    • 집중 플레이어는 주문 피해 증가 최대치가 30%
    • 집중 스펙의 요구 조건은 현재 샤드와 동일합니다.
    • 패널티 기술엔 다음이 포함됩니다: 마법학, 강령술, 신비술, 인술, 무사도, 동물 조련술, 음악 연주, 기사고, 주문조합, 방패술, 곤봉술, 검술, 펜싱, 투척술, 궁술로 패널티는 해당 목록에서 한 개 이상이 있을 경우 적용됩니다.
    • 패널티 하위 기술엔 다음이 포함됩니다: 지능 평가, 집중/마법부여, 심령술로 패널티는 해당 목록에서 한 개 이상이 있을 경우 적용됩니다.
    • 최소 주문 피해 증가는 최대치는 20%입니다.



기타 변경 사항



  • 위협 저지가 PvM에서 반영되지 않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원거리 무기일 경우 위협 저지 기력 소모가 25에서 35로 증가합니다.
  • 더 이상 저주와 시체 껍질로 최대 저항 디버프를 중첩시킬 수 없습니다. 각 최대 저항에 최고 디버프가 적용됩니다.
  • 강령술사는 더 이상 시체 껍질로 대상의 최대 저항을 수정하기 위해 집중 스펙일 필요가 없습니다. 최대 저항 디버프는 여전히 실제 기술에 기반하여 범위가 결정됩니다.
  • 플레이어의 활성 숙련은 이제 숙련 변경창을 통해 끌 수 있습니다. 활성 숙련을 끄는 건 변경 재사용 대기 시간을 작동시키진 않습니다.
  • 연금술이 집중 스펙 제한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 방패술이 집중 스펙 제한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 펜싱, 곤봉술, 검술, 투척술, 궁술이 집중 스펙 제한 목록에 추가되었습니다.
  • 특수 공격 무장 해제 면역이 10초에서 30초로 증가했습니다.
  • 특수 공격 무장 해제 면역이 근접 무기일 경우 10초에서 15초로 증가했습니다.
  • 방어력 저하 디버프 지속 시간이 이제 저주 제거 주문 및 아이템에 의해 2초까지 감소됩니다.
  • 강령술의 전도 기본 지속 시간이 4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 파편 무기는 더 이상 무장 해제를 시전할 때 작동하지 않습니다.
  • 특수 공격 차단의 지속 시간이 3초에서 6초로 증가합니다.
  • 초신성 물약이 이제 사용자의 위치에 따라 0.5초의 발동 시간이 지연됩니다. 겹쳐지던 문제가 수정되었습니다.
  • PvP에서 주문 피해 증가 최대치가 20%로 증가합니다.
  • PvP에서만 적용: 원거리 무기의 방어구 무시 직접 피해가 35에서 30으로 감소합니다.
  • 신비술 황천의 폭발이 1타일 반경 내에 있는 대상에게 올바른 피해를 입힙니다. 주문 시전 시간이 2.25초에서 2초로 감소합니다.




파멸의 던전 유물 업그레이드





테스트 센터 1에서 파멸의 던전 유물이 업그레이드되었습니다. 테스트 센터에 접속하여 "Give Arties" 명령어를 사용하면 은행 금고에 유물이 들어있는 상자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 모든 유물은 파멸의 던전에서 획득한 재료와 제작법을 통해 제작할 수 있게 됩니다.
  • 피해 흡수 속성이 있는 유물일 경우 유물을 제작할 때 사용한 재료에 기반해 피해 흡수 종류가 결정됩니다. 테스트 센터 1에선 "Give Arties" 명령어로 받는 것이므로 이 속성은 무작위로 결정됩니다.
  • 모든 유물 능력치 및 속성은 변경 대상입니다.
  • 전체 물건 속성에 관련한 내용은 테스트 센터 1에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알려진 문제
    •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전까진 유물 설명창에 클라이언트 오류가 표시됩니다. 따라서 현지화 텍스트가 추가되기 전까진 영문으로만 표시됩니다.
    •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전까진 새로운 효과에 관련해선 버프/디버프 아이콘이 표시되지 않습니다.
    •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전까진 일부 효과의 시각 효과 및 소리 효과가 출력되지 않습니다.
    • 클라이언트 업데이트 전까진 일부 효과 메세지가 영문으로만 표시됩니다.



새로운 공격 속성



  • Bonecrusher 공격
    • 4초동안 대상이 기력을 잃게 됩니다.
    • 기력 상실의 기본 수치는 60이며, Bonecrusher의 효과에 걸린 대상은 기력 회복 물약을 마실 수 없습니다.
    • Bonecrusher 효과를 한 번 받은 대상은 60초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Spark 공격
    • 10초동안 대상이 에너지 피해를 입게 됩니다. 효과에 걸린 대상은 50의 에너지 피해를 기본적으로 받게 됩니다. (몬스터일 경우 2배) 공격에 성공하면 기본 피해 50이 초마다 분산되어 발동합니다.
    • 대상이 저항한 피해만큼 공격자의 마나가 회복됩니다.
    • Spark 효과를 한 번 받은 대상은 60초동안 해당 효과에 면역이 됩니다.
  • Swarm 공격
    • 대상이 곤충 무리에 공격받게 되며, 즉시 35초의 물리 피해를 받은 이후 매 3초마다 35씩 피해를 입게 되고 9초동안 지속됩니다. 대상이 불을 킨 횃불을 장비하거나 불 피해를 입게 되면 효과가 사라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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