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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M Site Feed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3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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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년 3월 2일, 울티마 온라인의 새로운 소식지가 소식지를 구독하는 분들의 메일로 발송되었습니다. 본 내용을 번역하여 올려드립니다.







울티마 온라인 팀은 주기적으로 소식지를 발송해드림으로써 브리타니아의 최신 소식을 알려드릴 수 있게 되어 대단히 기쁘게 생각합니다!



여러분의 친구에게도 저희 웹사이트를 통해 소식지를 구독하시어 새로운 소식을 받아볼 수 있도록 권장해주세요.




퍼블리쉬 93





퍼블리쉬 92를 업데이트한 뒤, 저희는 퍼블리쉬 93를 작업 중에 있습니다. 저희는 93에서 저희가 추가하고자 하는 몇 가지 내용을 공유하고자 합니다. 이 소식을 여러분들도 좋아하시리라 믿습니다.



가장 우선적으로 저희는 게임 내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는 게임 내 상점을 추가하려고 합니다. 이 게임 내 상점에서만 통용되는 화폐를 오리진 상점에서 구매하실 수 있게 될 겁니다. 화폐는 소버린 금화 단위로써, 더 이상 코드를 구입하여 게임 내에서 입력하는 번거로운 과정 없이, 게임 내 아이템이라면 페이퍼돌에 있는 검프창을 통해서 구입하기만 하면 바로 가방 안에 생성됩니다. 그리고 이제 한 번에 원하는 만큼 여러 개의 물건을 구입할 수 있게 됩니다. 쨔잔!



또 여러분이 즐길 수 있는 새로운 퀘스트를 통해서 새로운 유물과 보상을 얻으실 수 있도록 추가할 예정입니다.



오리진 상점에 대한 변동 사항을 여러분께 고지하고자 합니다. 이제 오리진 상점에서는 여러분이 아이템을 얼마나 많이 구입했느냐에 따라서 코드를 받기까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이렇게 시간이 소요되는 이유는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서입니다. 만약 여러분이 72시간 내에 코드를 받지 못하셨다면, 울티마 온라인 고객지원팀에 연락을 취해주시기 바랍니다. 뿐만 아니라 오리진 상점의 고객지원 상담원에게 문의하셔도 됩니다.



처음으로 소식지 콘테스트를 발표하게 되어 영광입니다. 저희는 봄철 스크린샷 콘테스트를 가질 예정입니다. 봄을 연상시키는 어떤 것이든 좋습니다. 제목에 [Spring Time Contest]라는 문구와 샤드명과 캐릭터를 꼭 적어주세요. 저희는 여러분이 모두 인지할 수 있도록 콘테스트를 시작하기 일주일 동안 소식지를 구독하실 수 있는 여유 기간을 드립니다! 당첨되신 분은 아래의 상품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습니다. 울티마 온라인 팀은 총 10명의 당첨자를 뽑게 될 예정입니다. 콘테스트는 3월 14일부터 4월 18일 (한국 시각으로 3월 15일부터 4월 19일)까지 진행됩니다. 콘테스트가 마감되면 저희는 당첨자의 계정 활성 여부와 소식지 구독 여부를 확인하여 4월 30일까지 당첨자를 발표하게 됩니다. 3월 14일 이전에 보내주시는 건 해당되지 않으므로, 콘테스트가 시작되는 3월 15일부터 보내주세요. 이곳을 통해서 여러분이 생각하는 봄에 대한 스크린샷을 올려주세요.



규칙

1. 한 사람당 한 번만 참여할 수 있습니다.

2. 당첨되려면 필히 소식지를 구독해야 합니다.

3. 활성화된 계정을 갖고 있어야 합니다.

4. *다시 한 번 강조* 소식지를 구독하고 있어야 합니다.



상품

1. 칠흑의 심연에 있는 3개의 집자리 중 1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미즈호와 아리랑 샤드에 칠흑의 심연 인간 종족 집자리와 아스카 샤드의 가고일 종족 집자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2. 티셔츠 2개 중 1개

3. 15주년 기념 판화 1개




울티마 온라인 기념 티셔츠

15주년 기념 판화​




하나의 계곡과 대전






퍼블리쉬 92에서 브리타니아인들은 브리타니아의 왕인 블랙쏜에게서 중요한 임무를 받게 됩니다. 바로 계속해서 커져가는 미르미덱스의 위협에 대항해 에오돈의 원주민 부족들을 연합시키는 것입니다. 미르미덱스의 위협이 점차 커져가고 에오돈의 계곡을 탐험하는 자들을 빈번히 공격함에 따라, 시간의 군주는 왕에게 행동을 취할 때임을 직감하게 되었습니다. 많은 브리타니아인들은 용기를 갖고 이 부름에 응하여 에오돈인들의 시험을 통과해 그들의 신뢰를 얻어야 합니다. 브리타니아인들은 에오돈 정글에 거대한 야생 유인원과 우뚝 솟은 티라노사우르스 렉스를 전투에서 이겨야 하며, 연약한 종족을 보호할 줄 아는 연민과 사랑을 보여줘야 합니다. 이는 욕망에 사로잡힌 덫 사냥꾼들과 밀렵꾼들로부터 새끼 용 거북과 새끼 호랑이를 구출함으로써 보여줄 수 있습니다. 뿐만 아니라 도전을 부끄러워하지 않아야 합니다. 부족이 신성시하며 가치있는 돌을 얻기 위해 활화산 깊은 곳으로 용감히 발을 내딛어야 합니다.



에오돈인들의 신뢰를 얻기 위한 행동은 지금부터 시작해야 합니다! 블랙쏜 왕의 명령을 받아 조프리 경에게 미르미덱스와 그들을 추앙하는 야만적인 광신도들에 대항해 총력전을 준비하라는 전갈을 전해줘야 합니다. 미르미덱스과 바르랍 부족 대 조프리 경과 다른 에오돈의 부족들의 대전이 이제 막을 올렸습니다...이 대전에서 여러분은 어느 쪽에 서게 될까요? 이 거대한 전쟁의 소용돌이에서 역사가 어떻게 될 지는 퍼블리쉬 93을 기대해주세요!




원근법과 울티마 온라인: 역사





(주: 아트 용어가 일부 나와 번역이 올바르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해주세요) 울티마 온라인에서 잘못 알려진 것 중 하나는 등각도입니다. 사실 울티마 온라인은 빗투영도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게임 내의 모든 오브젝트는 정사각형으로 구성되어 있죠. 다시 말하자면 모든 사각형의 각도나 타일은 90도라는 것입니다. 등각도 타일이라면 상단과 하단 타일의 각도가 각각 120도이고, 좌측과 우측은 각각 60도씩 되야 합니다. 하지만 빗투영도를 사용하므로 모든 타일은 90도의 각도를 갖고 있으며, 이는 소실점이 없다는 걸 의미합니다. 따라서 울티마 온라인에는 특정한 시점이라는 게 없습니다.







바닥 타일을 한 번 살펴봅시다. 이들은 사각형처럼 보이며, 45도가량 기울여져 있습니다. 약간 기울긴 했지만, 보는 사람은 마치 바로 내려다보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만약 여러분이 원형 분수를 갖고 있다면 분수의 상단은 완벽한 원을 이뤄야 할 겁니다. 하단의 분수 사진에서 붉은색과 노란색의 원을 보시면 이 말의 의미를 아실 수 있으 겁니다. 이와 같이 완벽한 원을 그림으로써, 타일의 모든 네 모서리 (붉은색)뿐만 아니라 모든 가장자리 (노란색)도 연결이 될 수 있습니다.






거의 모든 옛 울티마 온라인의 아트워크는 2D 페인트 프로그램을 통해 직접 그려졌습니다. 이처럼 약간 기울인 시점 방식을 통해 아트워크를 그려냄으로써, 아티스트는 미학적으로 우수한 품질을 뽑아낼 수 있었습니다. 그 당시에 이런 방법은 매우 뛰어났지만, 지금은 모든 것들이 현재 3D 모델링 툴을 통해 만들어지고 있습니다. 그렇기에 이따금 "신규" 아트워크가 "기존" 아트워크와 조화가 되지 않는다는 논쟁이 일어나곤 합니다. 하지만 이 점을 명심해야 합니다. 현재의 3D 아트워크와 손으로 직접 그린 옛 아트워크를 비교하는 건 사과와 오랜지를 놓고 누가 더 낫냐고 따지는 셈이기 때문입니다. 특히 당시 손으로 직접 그린 아트들은 별다른 지침이 없이 그려진 것들이었으니까요.



자주 분수는 이 "새로운" 시점에 대한 이해를 돕는데 사용되어 왔습니다. 만약 위의 그림에서 녹색과 분홍색 원을 보게 되시면 분수가 바닥 타일에서 정의된 관점을 따르지 않을 뿐만 아니라 분수 자체 오브젝트 시점이 스스로도 다르다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상단에 있는 부분을 보시면 하단보다 더 시점이 기울여져 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이 오브젝트는 자기 자신의 시점마저 왜곡하고 있는 셈이죠!



저희는 이 주제가 많은 분들께 대단히 민감한 주제라는 걸 알고 있습니다. 저희 아티스트들이 기존의 픽셀 아트를 다시 직접 손으로 그려 개선할 수 있는 때가 오게 된다면 옛 아트워크들과 어울리도록 더 심미적으로 뛰어난 시점으로 개선하게 될 겁니다. 다만 이는 대단히 복잡하고 까다로운 작업으로써, 각각의 오브젝트들이 시간이 지남에 따라 증가하고, 특히 애니메이션이 첨부되어 있는 것이라면 더 어려운 작업이 된다는 점입니다. 저희는 본래의 울티마 온라인 아트워크에 대해 특별한 감정을 갖고 계신 분들을 만족시키면서 동시에 계속해서 이전에 작업한 것들의 한계를 뛰어넘어 게임 컨텐츠를 돋보이게 할 현대적 아트워크를 계속해서 발전시켜 나아고 있습니다.




일반적인 고객 지원 서비스 문제





저희는 고객지원 페이지에 플레이어들이 가장 혼란스럽거나 어려워하는 부분에 대해서 새로운 비디오와 지침을 올리고 있습니다. 만약 다음의 내용에 어려움을 겪고 계신다면 한 번 확인해보세요. 다음의 내용들이 사진과 함께 자세히 정리됩니다:



1. 처음으로 울티마 온라인 계정하기

2. 두 번째로 브로드소드/EA Mythic 계정 생성하기

3. 지불 옵션



이 내용들은 저희 플레이어 중에 이 과정을 매우 잘 이해하고 있는 분 중 한 명이 작성한 것입니다. 저희는 계속해서 여러분이 계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충분히 숙지할 수 있을 때까지 매달 이 내용들을 꾸준히 업데이트할 예정입니다.




질문과 답변 시간





요청한 변경 사항들

저희는 이따금 만남과 환영 행사에서 플레이어들로부터 게임 내 편의를 원하는 부분들에 대한 요청을 듣곤 합니다. 저희는 이런 내용들을 퍼블리쉬 92에서 최대한 많이 반영되길 바랬지만, 일부는 퍼블리쉬 93에서 이루어지게 될 겁니다. 퍼블리쉬 93에서 여러분은 다음의 내용들이 반영될 예정입니다:



  • 채광 시 "화강암만 캐기" 옵션 추가
  • "강화 가루"를 겹칠 수 있게 됩니다
  • 그 외에 다양한 변경 사항들



1. 집 부속물을 도끼로 부수면 부속물이 사라지는데 왜 그렇죠?



바닥에서 고도를 높힌 바닥 포장재 (Paver)나 돗자리 깔개 (Goza mat) 위에 집 부속물을 설치했다가 부술 때 문제가 생깁니다. 이런 경우에는 집 부속물은 도끼로 부수면 문서로 다시 반환되지 않습니다.



2. 다시 풀이나 눈 타일을 나눠주는 행사나 그런 건 없을까요?



네, 올해 크리스마스 선물로 나눠드릴 예정입니다. 두 개의 타일 중 하나를 선택하실 수 있을 겁니다.



3. 이미 갖고 있는 대륙이 아닌 다른 대륙의 해골 마루 융단 (Skull Rug)도 받을 수 있게 해줄 순 없을까요?



네, 가능합니다만 이 부분은 저희가 한 번 내용을 검토해봐야 합니다.



4. 어째서 고전 클라이언트의 창 크기를 늘려줄 수 없나요?



이 부분에 대해 저희가 처음으로 조사를 했을 때, 고전 클라이언트의 창 크기를 늘리게 되면 퍼포먼스 문제와 더불어 시각적으로 받아들일 수 없을 정도의 품질 저하가 일어난다는 걸 알게 되었습니다. 이 문제가 오랫동안 지속되어 왔기 때문에 저희는 이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다시 한 번 찾아보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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