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EM Site Feed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17호

UO News

RSS Feed
RSS Feed
Stratics Veteran
Stratics Legend



미동부시각으로 2017년 5월 18일에 새로운 소식지가 발송되었습니다. 조금 늦은 감이 있긴 하지만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해당 내용의 원문은 이곳에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최근 이벤트에 대한 논란





안녕하세요, 여러분.



저는 최근 게임 내에서 벌어진 몇 가지 문제에 대해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먼저 현재 게임 내에 등장한 천상의 색상 (투명한 색)으로 된 망토, 로브, 지팡이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해당 색상을 가진 아이템은 절대 구매하지 마세요! 저희는 해당 아이템을 일반 색상으로 전환하고 있으며, 설령 전환되지 않더라도 브로드소드의 직원이 보는 즉시 아이템을 일반 색상으로 전환시킬 겁니다.



두 번째로 게임 내에 유입된 얼음 색상 및 공허 색상 아이템들에 대해서 이야기를 하고자 합니다. 한 이벤트 모더레이터가 자신의 권한을 악용해 시스템의 헛점을 이용하는 그릇된 판단을 하는 불행한 사건이 발생했습니다. 그 결과로 불법적인 의류, 염료통을 비롯해 게임 내에 갑옷 세트 등을 생성하였고, 저는 이러한 아이템들을 삭제했습니다. 게임 내에서 보이는 모든 얼음 및 공허 색상의 아이템들은 모두 삭제 대상입니다. 아이템 구매 여부에 관계없이 해당 색상을 가진 모든 아이템은 삭제 대상이 되며, 그로 인해 발생하는 피해를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직원은 보상해주지 않으므로 특별히 주의를 해주시기 바랍니다. 이벤트 모더레이터 프로그램은 지금까지 약 8여년간 지속되어 왔으며, 저를 포함한 이벤트 모더레이터는 모두 울티마 온라인을 위해 수 많은 노력을 해왔습니다. 현재 이 문제는 쉽게 넘어가지 않을 것이며, 이런 행위는 절대 용납되지 않을 것이란 점을 유념해주시기 바랍니다. 저희는 이번에 발생한 일을 타산지석으로 이벤트 모더레이터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더 게임에 활기와 재미를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입니다.



세 번째로 클롭스 (문제를 야기한 이벤트 모더레이터의 개인 계정)의 개인 계정들에 있는 모든 집안의 희귀품들은 삭제되었습니다. 해당 아이템들은 절대로 게임 내에 어떤 식으로든 다시 등장하지 않을 것이며, 부패한 이벤트 모더레이터 사건을 기억하기 위한 트로피로 이용하지도 않을 것입니다. 이런 행위를 공공연히 알림으로써 행위를 조장할 수 있는 일말의 가능성도 제시하지 않을 것입니다.



마지막으로 저는 현재 해당 계정 및 집에 대해서 계속해서 조사를 진행 중이라는 점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언급한 집안의 모든 아이템들은 삭제될 것이지만, 해당 집을 무너뜨려 다른 사람이 집을 지을 수 있게 하진 않을 것입니다. 대신에 해당 위치에 추첨석을 설치하여 무작위 당첨자에게 해당 집을 넘겨줄 계획입니다. 계정 당 한 번씩만 추첨에 참여할 수 있으며, 무료 체험 계정은 참여할 수 없습니다. 추첨석 설치 후 일주일 뒤엔 해당 집은 당첨자에게 전달될 것입니다. 추첨은 퍼블리쉬 98이 올해 늦여름에 전체 샤드에 적용될 때에 시작될 수 있도록 계획하고 있습니다.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사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퍼블리쉬 98 개발 과정





지난 달에 언급한 바와 같이 저희는 퍼블리쉬 98을 작업 중입니다. 퍼블리쉬 98엔 20주년 기념 이벤트, 20주년 기념 보상, 할로윈 이벤트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20주년 기념 보상은 새로운 수집품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새로운 선물은 대단히 놀라울 것이며, 몇 가지 옛날을 상기시키는 무언가가 될 것입니다.



20주년 기념 이벤트는 올해 늦여름에 시작해 9월 이전에 종결될 수 있도록 기획하고 있습니다. 저희는 이번 이벤트를 울티마 온라인의 역사에 한 획을 그을 수 있고, 브리타니아의 악을 다시 한 번 몰아낼 수 있는 재미있는 것으로 활발히 개발 중에 있습니다! 앞으로도 UO.com을 자주 들러주셔서 새로운 줄거리와 함께 이벤트에 참여해보시길 바랍니다!



올해 할로윈은 호박 왕의 시끌벅적한 이야기와 함께 무시무시한 할로윈이 될 겁니다! 할로윈 축제 기간 전까지 저희는 여러분이 새로운 애완동물과 동물 훈련을 즐기시길 바랍니다. 6월에 새롭게 울티마 상점에서 판매할 아이템을 확인해보세요! 희귀한 색상의 애완동물을 훈련하는데 도움을 줄 겁니다!




질문과 답변





1. 바라쿤과 메두사가 애완동물의 색상을 강제 변경시키는 문제에 대해 알고 있나요?



저희는 해당 잠재적 문제에 대해 알고 있으나, 내부적으로 증상을 재현하기 위해선 여러분의 정확한 상황 정리가 필요합니다. 만약 문제의 증상을 겪으셨다면 다음의 부분들을 참고하시어 저희에게 많은 정보를 적으셔서 버그 리포트를 해주시면 대단히 감사하겠습니다.



  • 어떤 샤드에서 플레이하시며, 어떤 챔피언을 대적하셨나요?
  • 색상이 변경된 걸 알게 되기 전에 접속 종료를 하신 적이 있나요?
  • 챔피언을 대적하는 도중에 벌어진 일이었나요 아니면 후에 벌어진 일이었나요?
  • 챔피언을 처치하셨나요? 바라쿤이나 메두사가 죽었을 때 어디에 계셨나요?
  • 챔피언 생성지에서 색상이 변경되었나요 아니면 다른 장소에서 변경되었나요?
  • 만약 다른 장소였다면, 정확히 어떤 장소로 이동한 뒤였나요? (정확한 위치가 큰 도움이 됩니다)
  • 바라쿤에 의해 쥐인간으로 변하게 되었을 때에도 쿠시데에 타고 있는 상황이었나요?
  • 증상이 일어났을 때 다른 버프나 기타 효과에 적용받고 있는 상태였나요? (생명의 축복이나 다른 동물 훈련이라던지 기타 등등)
  • 챔피언을 대적하기 전이나 대적하는 과정에서 정상적이지 않은 다른 이상한 점이 있었나요?



2. 경매 금고에 관련된 문제는 언제 해결되나요?



저희는 해당 증상에 대해 알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에 수정할 계획입니다.



3. 거래창에서 화폐 단위를 쉽게 볼 수 있게 콤마 ( , ) 표시를 추가해줄 수 있나요?



죄송하지만 지금 당장은 어렵습니다. 숫자 형식은 보기엔 쉽게 추가할 수 있을 것 같지만 시스템 상으로 검토하고 추가하기 위해선 복잡하기 때문에 지금 당장할 수 있는 건 아니며, 향후 퍼블리쉬에서 해야 할 일에 올려두겠습니다.



4. 불사조 (Pheonix)를 너프할 계획은 없나요?



저희는 옛 불사조를 새 불사조 체형에 맞게끔 수정할 계획이며, 그에 맞춰 기본 공격력도 수정할 계획입니다. 저희는 또 향후 퍼블리쉬에서 애완동물의 속도에 대해서도 검토하고 있습니다.



5. 물리/냉기 근접 공격을 하는 네크로 애완동물에게서 주문 목록에 시체 껍질 (Corpse Skin)을 뺄 순 없나요?



저희는 해당 내용에 대해 더 많은 피드백을 받은 후에 향후 퍼블리쉬에서 어떻게 할 지에 대한 판단을 내릴 겁니다.



6. 시체마 (Grizzled mare)를 길들이고 훈련시킬 수 있게 해줄 수 있나요?



안될 이유가 없죠. 향후 가능하게 될 수 있도록 해보겠습니다.



7. 애완동물 통제칸의 계산엔 어떤 요소가 포함되어 있나요? 퍼블리쉬 패치 이전에 룬 딱정벌레를 한 마리 갖고 있었는데 동물 훈련을 하지 않았음에도 통제칸이 3칸에서 4칸으로 증가했습니다. 애완동물이 갖고 있는 기술은 최대치였긴 하지만요 (모두 GM, 중독술은 125+, 지능 평가는 111+) 제 생각엔 기술치가 어떤 식으로 애완동물 통제칸에 영향을 주진 않았나 생각하는데요. 종종 애완동물이 훈련을 거치지 않고도 통제칸이 3칸에서 5칸으로 훌쩍 넘어버리는 이유도 제가 생각하는게 맞다면 충분히 설명되구요. 그렇다면 애완동물이 훈련 중에 기술치를 얻을수록 통제칸도 훌쩍 넘어버릴 수도 있는 건가요?



애완동물 통제칸 계산 방식은 모든 애완동물의 능력치, 기술치, 저항값 등등이 모두 포함된 것들을 기반으로 계산됩니다.




고객지원 서비스





1. 만약 여러분이 1년 이상 전에 고객지원팀에 의해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저희는 여러분의 계정 정지 사안을 검토하여 다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 메일을 보내주셔서 고객지원팀에게 계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계정을 검토하여 정지 상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2.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모든 소버린 주화는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선 아무리 입력하셔도 소버린 주화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3.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계정을 다시 열고자 하시는 분은 이곳으로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가 계정 기록을 확인해야만 계정을 풀어드릴 수 있을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설정하신 비밀 질문과 답변 (Secret Word)를 확인하실 수 없다면, 힌트를 달라고 하세요. 저희가 여러분의 계정 소유권을 빠르게 확인할 수록 여러분의 계정도 빠르게 다시 열릴 수 있습니다. (중대한 위배 사안 제외)



4.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를 받지 못하신 분은 이곳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5. 만약 여러분 중 게임 내 질문이나 문제가 있으시면, 게임 내에서 게임 마스터를 호출하거나 이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6. 게임 내 컨텐츠 관련 피드백은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 오리진 스토어의 주문, 코드, 그리고 제 3 판매처에 관련한 내용: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help.ea.com/en/contact-us/new/



상품(Product)을 선택하신 뒤, 오리진(Origi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엔 플랫폼(Platform)을 선택하시고 주제에 "주문(Orders)"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지원팀과 이야기를 나누시기 전에 자세한 내용을 적는 칸에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비밀번호 문제



비밀번호를 초기화하려면 우선 어떤 계정의 비밀번호를 초기화할 지 이해하셔야 합니다. 울티마 온라인은 여러 개의 계정이 사용됩니다. EA 계정, 미씩 마스터 계정, 그리고 게임 계정이 모두 개별적인 비밀번호를 사용합니다. 여러분도 아시다시피 계정에 관련된 정보는 https://accounts.eamythic.com에서 초기화하실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안타깝게도, 브로드소드 온라인 게임즈의 고객지원팀은 EA 계정에 관련된 문제 및 비밀번호에 대해선 도움을 드릴 수 없습니다. 이런 경우, 다음과 같이 하시길 바랍니다.






신용카드 업데이트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하려면 다음과 같이 하시기 바랍니다.



  • 계정 센터에 접속하고 EA 계정으로 접속합니다.
  • [Subscriptions] 탭을 선택합니다.
  • 신용 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계정을 찾습니다.
  • [Subscribe] 버튼을 선택합니다.
  • 결제 주기인 [Billing Cycle]을 선택하고 [Continue]를 선택합니다.
  • 어떤 결제 수단을 사용할 지 묻는 페이지가 보인다면 신용카드를 추가하는 걸 선택하지 말고 페이지의 상단 우측에 있는 [Manage Accounts] 옵션을 선택합니다. 그러면 새로운 페이지가 뜨며 이전 신용카드 정보가 적혀있는 걸 보실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할 신용카드를 찾아 [X] 버튼을 선택합니다.
  • 이제 [Add a card] 버튼을 사용하면 신용카드 정보를 업데이트할 수 있게 됩니다.



계정 센터의 계정 관리 (https://accounts.eamythic.com)



새로운 계정은 어떻게 생성하고 제 계정엔 어떻게 접속하나요?

http://uo.com/Account-Login-Guide



제 EA 계정으로 계정 센터에 접속한 뒤엔 어떻게 제 계정을 관리할 수 있나요?

http://uo.com/account-management/



추가 고객지원 링크 및 비디오

http://uo.com/faq

https://www.youtube.com/watch?v=5G7ABl5wdyU

https://www.youtube.com/watch?v=S5qQwJ6rgI8


Continue readi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