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EM Site Feed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11호

UO News

RSS Feed
RSS Feed
Stratics Veteran
Stratics Legend



어제 일자로 새로운 소식지가 발송되었습니다. 이에 해당 내용을 올립니다.




즐거운 크리스마스 되세요!





추수감사절에 이어 크리스마스가 다가오고 있습니다. 여러분이 가족과 함께 즐거운 추수감사절을 보내시길 바라며, 친구와 가족과 좋은 시간을 가지시길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퍼블리쉬 95에 관련한 피드백을 보내주신 모든 분들께 감사드리고 싶습니다. 저희는 퍼블리쉬 95를 전체 샤드에 업데이트하기 전에 많은 문제를 수정할 수 있도록 여러분의 많은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퍼블리쉬 95에 포함된 공예 축제 외에도 다양한 컨텐츠를 잊지 마시고 한 번 해보시고, 12월 1일에 활성화될 크리스마스 보상도 잊지 마시고 꼭 확인해보세요!



저희는 계속해서 다음 퍼블리쉬 96을 위해 애완동물 시스템 개선뿐만 아니라, 파멸의 던전 업데이트에 대해서도 논의를 하고 있습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하단을 참고해주세요!



플레이어 이벤트 모디네이터 (PEC)인 레이스가 PEC 프로그램에서 나가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만약 플레이어 주관 이벤트를 개최하고 싶고, 이에 관련한 도움을 받고 싶으시다면 새로운 PEC인 레인에게 메일을 보내주세요.



체사피크와 포모사에 새로운 이벤트 모더레이터를 채용했습니다. 하지만 아직 한 명 더 구하고 있는 중입니다. 만약 이벤트에 관심이 있고, 팀에 참여하고자 한다면 창의력을 보여줄 이벤트 기획서를 작성하여 양식에 맞춰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레이크 슈페리어 샤드의 개발팀 만남과 환영 행사는 미동부시각으로 2016년 11월 21일 오후 7시에 있을 예정이며, 호쿠토 샤드는 2016년 11월 28일 오전 9시가 될 예정입니다.



브리타니아에서 뵙겠습니다.



보니 "메사나" 암스트롱

울티마 온라인 프로듀서




파멸의 던전 업데이트





저희는 혹평을 받았던 파멸의 던전을 퍼블리쉬 96에서 업데이트할 계획을 갖고 있으며, 아직 초기 단계입니다. 우선적으로 파멸의 던전 결투장부터 던전 내에서 획득할 수 있는 전리품까지 아우르고 있습니다. 저희는 현재 파멸의 던전에서 획득할 수 있는 유물을 재료로 더 나은 유물로 강화시킬 수 있는 방안 등 관련한 긍정적인 피드백을 많이 받고 있습니다. 저희가 이에 관련한 테스트를 진행하면서 여러분이 많은 피드백을 제공해주시길 기대하고 있습니다.




애완동물 시스템 개선



저희는 애완동물의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는 특정 방법을 설계하고 있는 과정에 있습니다. 여러분이 이전 소식지나 만남과 환영 행사에서 보시거나 읽으셨듯이, 애완동물을 훈련시키면 이들이 차지하는 추종자 수가 증가하게 됩니다. 이는 각 애완동물에 따라 상이합니다. (예컨대 토끼를 훈련하여 추종자 수를 1에서 5로 만들 순 없습니다. 반면 회색곰은 훈련하여 1에서 5로 만들 수도 있습니다) 훈련을 통해 애완동물의 체력, 체력 재생, 원소 저항 등의 일부 능력치가 증가하여 생존력을 증가시켜줄 겁니다.



저희는 향후 이러한 추가로 어떤 능력치를 선호하는 지 (마나, 방어 확률 증가, 인공지능 등)에 대한 방안에 관련해 여러분의 의견을 듣고자 합니다. 이 경우, 모든 애완동물의 행동은 인공지능에 의해 제어된다는 걸 잊지 마세요. 따라서 애완동물은 명령을 내리는 인공지능이 없다면 기본 근접 공격밖에 할 수 없습니다.



현재 저희가 취할 수 있는 두 가지 방안은 다음과 같습니다.



"재연마" 시스템과 유사한 방식으로 획득하는 능력과 인공지능을 그룹화하여 애완동물을 훈련하여 한 단계 향상되어 선택 가능할 때, 그룹화되어 미리 설정된 여러 능력 묶음을 선택할 수 있도록 하는 방안입니다. 예를 들자면, 회색곰을 훈련시켜 추종자 수가 #1에서 #2로 증가했을 경우, 방어 확률 증가와 공격력 저하 공격 등이 포함된 방어력 설정을 선택하거나, 출혈 공격 인공지능과 물리 피해 공격과 같은 공격적인 능력 등이 포함된 공격력 설정을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것이죠.



"마법부여" 시스템과 유사한 방식으로 추종자 수 등급에 따라 무게와 수량의 최대치 한도 내에서 자유롭게 개별적으로 능력치를 설정할 수 있게 하는 방안입니다. 다시 회색곰을 예로 들자면, 곰을 훈련시켜 추종자 수가 #1에서 #2로 증가했을 경우, 설정 가능한 능력치를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것입니다. 예컨대 추종자 수가 2가 되면 최대 무게 수치를 150을 주고 거기에서 출혈 공격 인공지능을 무게 50으로 선택하고 물리 공격을 무게 100에 선택해서 150을 채우는 식으로 말이죠.



이 두 가지 방안은 어떤 방식으로 훈련시키고 키울 것인가를 선택하는데 차이점이 있습니다. 여러분은 재연마 방식으로 미리 설정된 능력치 묶음 형식을 선택하길 원하나요 아니면 마법부여 방식으로 개별적으로 원하는 능력치를 선택하길 원하나요?



이에 관련한 여러분의 많은 피드백을 이곳에서 듣길 기대합니다!




질문과 답변





1. 천상의 색상 (투명색) 물건들은 허용되는 건가요?



아니오, 이 물건들은 합법적으로 생성된 게 아니며, 발견 즉시 일반 색상으로 변경될 겁니다.



2. 상자 안에 고정된 물 타일은 허용되는 건가요?



이 물건들은 과거 시스템을 악용한 부정 행위로 획득한 것입니다. 저희는 이러한 타일들을 삭제하진 않겠지만, 게임 마스터를 호출하시더라도 상자에서 꺼내드리거나 특정 위치로 옮겨드리지 않을 겁니다.



3. 애완동물에게 상표를 부여하는 건 언제쯤 될까요?



좋은 질문입니다. 다른 고급 제작품들과 같이 제작자의 이름을 새기는 것처럼 애완동물을 플레이어의 소유임을 나타낼 수 있도록 일종의 상표를 부여할 수 있도록 해달라는 요청을 몇 번 받았습니다. 저희는 향후 애완동물에게 상표를 부여할 수 있는 기능을 갖춘 상표 도구를 울티마 상점에 추가할 계획입니다.



4. 고전 클라이언트 화면을 더 크게 해줄 순 없나요?



엔지니어 블릭이 지나치게 지연 현상이 발생하지 않고도 화면을 크게 할 수 있는 방안에 대해 강구하고 있습니다. 부디 블릭이 찾을 수 있도록 바랍니다. =)



5. 일지창에서 주문 시전할 때 외치는 룬어를 안보이게 할 순 없나요?



향후 퍼블리쉬에서 이 기능을 추가할 수 있도록 한 번 알아보겠습니다.




고객 지원 서비스





1. 만약 여러분이 1년 이상 전에 고객지원팀에 의해 계정이 정지되었다면, 저희는 여러분의 계정 정지 사안을 검토하여 다시 사용하실 수 있도록 해드리려고 합니다. 이곳에 메일을 보내주셔서 고객지원팀에게 계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을 보내주시면 계정을 검토하여 정지 상태를 풀어드리겠습니다.



2.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한 모든 소버린 주화는 계정 관리 페이지에서 입력하셔야 합니다. 게임 내에선 아무리 입력하셔도 소버린 주화를 얻으실 수 없습니다.



3. 다시 한 번 강조하지만, 계정을 다시 열고자 하시는 분은 이곳으로 계정에 대한 모든 정보를 보내주시는 걸 잊지 마세요. 저희가 계정 기록을 확인해야만 계정을 풀어드릴 수 있을 지 결정할 수 있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설정하신 비밀 질문과 답변 (Secret Word)를 확인하실 수 없다면, 힌트를 달라고 하세요. 저희가 여러분의 계정 소유권을 빠르게 확인할 수록 여러분의 계정도 빠르게 다시 열릴 수 있습니다. (중대한 위배 사안 제외)



4. 오리진 스토어에서 코드를 받지 못하신 분은 이곳을 통해 해당 문제를 해결하실 수 있습니다.



5. 만약 여러분 중 게임 내 질문이나 문제가 있으시면, 게임 내에서 게임 마스터를 호출하거나 이메일로 내용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6. 게임 내 컨텐츠 관련 피드백은 이곳으로 메일을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7. 오리진 스토어의 주문, 코드, 그리고 제 3 판매처에 관련한 내용:



최근 일부 플레이어분들이 인지하셨듯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가 예상한 시간보다 늦게 도착하거나 가끔 제 시간에 도착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런 경우 여러분들은 대개 주문에 뭔가 문제가 생긴 건 아닐까 걱정하시곤 합니다. 오리진 스토어는 모든 거래에서 사기를 방지하기 위해 안전 장치를 두고 있으며,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은 최대 72시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안타깝게도 저희 지불 담당 부서는 이 안전 장치의 검토 과정을 인위적으로 조정할 수 없습니다. 만약 여러분이 오리진 스토어에서 상품을 구매하셨을 때, 질문이나 우려하는 부분이 있으시다면 언제든 다음의 링크를 통해서 고객지원 서비스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http://help.ea.com/en/contact-us/new/



상품(Product)을 선택하신 뒤, 오리진(Origin)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다음엔 플랫폼(Platform)을 선택하시고 주제에 "주문(Orders)"을 선택하시면 됩니다. 고객지원팀과 이야기를 나누시기 전에 자세한 내용을 적는 칸에 내용을 적어주시면 됩니다.



또 오리진 스토어만이 공식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코드 공급처라는 사실을 명심해주세요. 제 3 판매처에서 구입하시는 코드들의 유효성은 불확실합니다. (그것이 설령 친구, 게임 내에서 마주치는 사람들, 또는 그 외 커뮤니티에서 권장되는 사이트더라도) 뿐만 아니라, 코드가 정상적으로 당시엔 입력이 되었더라도 후에 어떤 사기에 연루되어 있거나, 복사되거나, 그 외에 문제가 발생한 경우라면 언제든지 사용이 중지되거나 회수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되면 게임 타임, 캐릭터 슬롯, 확장팩 컨텐츠, 소버린 주화, 게임 내 아이템 등등을 상실할 수 있습니다.



저희는 오리진 스토어에서 구입하신 코드 외에 다른 구입처에서 구입하신 코드는 보증하지 않으며, 도움을 드릴 수도 없습니다. 따라서 이와 같은 제 3 판매처에서 코드를 구입하신다면, 이와 같은 주의 사항을 명심하시기 바랍니다.


Continue reading...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