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심심할 때 읽는 브리타니아의 역사

EM Hanarin

UO Event Moderator
UO Event Moderator
Stratics Veteran
article_historyofbritannia_v2.png

울티마 온라인의 역사는 기존의 울티마 시리즈와는 약간 상이합니다. 이는 본디 몬데인의 사후, 산산조각난 불멸의 보석 조각마다 모두 동일한 소사리아가 복제되어 버렸기 때문에 평행 우주 속에 수 많은 소사리아가 존재하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태어난 각각의 조각마다 서로 다른 역사와 서로 다른 인물들이 존재할 수 있게 되었고, 이것이 기본적인 울티마 온라인의 배경입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할지라도 그 이전과 그 이후에는 어느 정도의 중추적인 내용은 공통적으로 존재하기도 합니다.

이번 시간에는 울티마 온라인이 걸어온 역사와 그 내용을 살펴보는 시간을 가지려고 합니다.

고대 소사리아
고대 소사리아는 브리타니아가 존재하기 훨씬 전, 브리타니아 외에도 여러 대륙이 공존하던 시기입니다. 그리고 이 당시의 역사는 사실상 유실되어 내용을 추적하기 매우 어렵습니다. 수 많은 학자들이 지금도 여전히 브리타니아 이전, 기록이 시작되기도 전에 있었던 고대 문명에 대해서 지대한 관심을 갖고 연구를 하며 발굴을 하고 있습니다.

조그와 종말 주문 (Zog and Armageddon Spell)

기록 역사가 존재하지도 않던 먼 옛날에 고대 사회가 존재했습니다. 역사적 증거들은 그들이 고도로 발달해있다는 사실을 어렴풋이 전해주고 있습니다. 이들은 현대 사회에도 뒤지지 않은 정도로 고도의 문명을 자랑했습니다. 이 사회의 일원이었던 조그라는 이름의 사내는 위습으로부터 종말 주문을 손에 넣었고, 어리석게도 주문을 시전해버렸습니다. 그 결과, 당시 세상에 알려진 모든 생명체들이 절멸해버렸고, 이후 이 주문에서 생존한 자들은 다시 태어난 이 세상을 소사리아라 명명했습니다.

미어족과 주카족 (Meers and Jukas)

미어족과 주카족은 아주 오래 전 일쉐나 대륙에 존재하던 인간형 종족들입니다. 이들은 고대로부터 끊임없는 영원의 투쟁을 계속해왔었습니다. 지금 울티마 온라인에서 존재하는 미어족과 주카족은 시공간을 뒤틀어 그들을 소환한 엑소더스의 짓입니다. 엑소더스가 고대 주카족들을 소환하여 그들을 심복으로 삼았고, 미어족 역시 알 수 없는 힘에 의해 기나긴 잠에서 깨어나 현재 시간대에 등장하여 다시 영원의 투쟁을 시작하게 되었습니다.

참고: 최근 수 년간, 일부 학자들은 조그가 있던 고대 사회는 사실 인류가 아닌 미어족에 의해 지배되던 사회라는 주장을 펼쳤습니다. 하지만 이 이론을 뒷받침할 만한 분명한 증거는 지금까지 발견되지 않았습니다.

게린과 몰딘이 말라스를 발견하다

게린과 몰딘 그림스윈드 (Geryn and Mordin Grimmswind)는 실종된 아버지를 찾아 나섰다가, 어느 소용돌이에 빠졌습니다. 그리고 그들은 이후 말라스라 명명된 대륙을 발견하였습니다. 말라스의 주민들은 그들이 이 땅에 전설적인 인물이었던 브레비노르 그림스윈드의 자손들이라는 사실을 받아들였고, 곧 두 형제는 말라스 주민들의 위대한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참고: 말라스는 본디 브리타니아 대륙에 속하지 않습니다. 이 대륙은 우주를 떠도는 부유물입니다. 이 땅의 많은 주민들이 브리타니아에서 흘러들어가긴 했지만 말이죠. 말라스 대륙이 브리타니아에 등장한 까닭은 이 땅에서 철학이 분열되고, 다른 대륙들 사이의 “장벽”이 약해진 결과로 나타났습니다. 말라스 대륙은 별들의 바다를 떠다니다가, 어둠의 힘에 계속해서 오염될 것이며 결국 사라지게 될 운명에 처해있습니다.

말라스의 밝혀지지 않은 역사: 몰딘은 열성적으로 죽은 자들과 교신하기 위한 수단을 찾으려고 했고, 게린은 그런 몰딘의 강령술에 집착하는 모습을 맹렬히 비판했습니다. 두 형제들 밑으로 각자 수 많은 추종자들이 결집하기 시작했고, 기어코 전쟁이 벌어지고 말았습니다. 이 전쟁은 말라스를 두 개의 구역으로 나뉘게 만들었으며, 문화적으로도 변질시켰습니다. 게린의 가르침을 따르던 추종자들은 루나의 팔라딘이 되어 명예와 생명에 대한 존중을 추구했습니다. 반면 몰딘의 추종자들은 움브라의 강령술사가 되어 팔라딘과는 반대로 생명과 사후세계를 다스리려고 했습니다. 소문에 따르면 다른 외부의 힘이 개입했다고도 하지만, 이 거대한 전쟁이 말라스의 균형을 파괴하여 엄청난 후유증을 야기했습니다.

브리타니아 이전
브리타니아가 형성되기 전으로써, 다음의 사건들은 매우 오래 전에 벌어졌지만 이 당시 살아있던 대다수가 여전히 생존해있습니다.

브리티쉬 왕의 도착

지구에서 온 젊은 청년은 지구에 남아있을 이유가 없다고 판단하여 최초로 기록된 문게이트를 향해 발을 내딛었습니다. 그는 아칼라베스라는 세상에 들어오게 되었고, 샤미노라는 이름의 왕을 만났습니다. 샤미노는 그 젊은 청년에게 “브리티쉬”라는 이름을 주었으며, 시간이 흘러 그가 브리타니아 왕국의 지도자가 될 수 있게끔 조력하였습니다.

몬데인이 불멸의 보석을 알게 되다

불멸의 보석은 그 소유주에게 상상조차 할 수 없는 막강한 힘과 영원한 생명을 주었습니다. 힘에 대한 욕망과 필멸자의 삶에 불만을 갖고 있던 마법사 몬데인은 보석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몬데인이 그의 아버지를 살해하다

불멸의 보석에 대한 집착에 사로잡힌 몬데인은 그 보석의 주인인 자신의 아버지, 볼프강을 살해하고 보석을 손에 넣었습니다. 그리고 몬데인은 소사리아를 정복하기 시작했습니다.

몬데인의 파멸
이 시대는 브리티니아가 성립되기 바로 전, 몬데인의 공포 정치에 의해서 소사리아가 침공을 받고, 공포에 떨던 시기입니다. 몬데인은 불멸의 보석의 힘을 이용해 소사리아를 지배하기 위해 몬스터들과 그 추종자들을 이용하였습니다.

소사리아가 네 개의 대륙으로 존재

이 당시 세상은 브리티쉬 왕의 땅, 위험과 절망의 땅, 미지의 어둠의 땅, 그리고 봉건 군주들의 땅으로 나뉘어져 있었습니다.

이방인이 소사리아에 도착

지구로부터 온 영웅이 소사리아에 도착했습니다. 그는 몬데인의 지배로부터 백성들과 이 땅에 자유를 되찾기 위한 임무를 수행했습니다. 이 영웅은 오직 “이방인”으로만 회자됩니다.

산산조각난 불멸의 보석

몬데인은 의식을 거행하여 보석을 자신에게 결속시켜 궁극의 힘을 얻게끔 시도했습니다. 이 의식을 치루는 과정에서 보석은 이 세상의 형상을 보석에 가두었고, 의식 수행자인 몬데인이 조종할 수 있는 힘을 주었습니다. 이방인은 이 의식이 이뤄지는 과정에서 몬데인에게 맞서 그를 물리쳤습니다. 불멸의 보석은 이 전투 중에 산산조각나게 되었고, 그 수 천개의 파편들이 우주를 가로질러 흩어졌습니다. 각각의 조각에는 몬데인이 거행한 의식으로 인해 그 조각 하나하나마다 똑같은 소사리아의 형상이 복제되었습니다. 이 파편 조각들을 찾아 다시 하나로 합칠 수 있는 방법은 없을 걸로 보입니다.

울티마 온라인의 시작, 브리타니아력 0년
미낙스의 등장

몬데인의 수제자이자, 연인이었던 미낙스는 그의 죽음을 알게 되었습니다. 강력한 마법을 사용하여 그녀는 같은 조각에 있던 다른 대륙으로 후퇴하였고, 브리티쉬 왕과 이방인에 대한 복수를 꾀하기 시작했습니다.

이방인의 실종

일부 사람들은 그가 바로 몬데인을 처치한 영웅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지만, 알 수 없는 이유로 소사리아에서 그가 떠났습니다.

대격변

불멸의 보석이 품고 있던 정수는 속박에서 풀려나 이 대지와 우주의 근본을 뒤흔들기 시작했습니다.

소사리아의 치유

일부 사람들은 수호 정령이 소사리아를 지켜주었으며, 불멸의 보석이 파괴되면서 시작된 이 땅의 파멸을 막아주고 치유해주었다고 믿습니다.

“[우리의] 수호 정령이 왕도 하에 들어갈 이 땅을 구원하기 위해 움직이기 시작했다. 불멸의 보석이 파괴됨으로써 발생한 대대적인 파괴를 깨달은 그들은 시공간의 구조를 부여잡고 오늘날 우리가 브리타니아라고 부르는 소사리아의 구조를 재구성하였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이 섬의 능선이 수호 정령이 고친 경계를 나타낸다고들 믿는다. 그렇게 생각하는게 더 속편할지도 모르겠다.”
— 온화한 세드릭
산산조각한 돌의 노래​

브리타니아 성립 이후
브리타니아 탄생

고대 소사리아의 왕들 중 하나였던 브리티쉬 왕은 파괴된 소사리아 문명을 하나의 왕국으로 결집시키고, 브리타니아라 칭했습니다. 브리티쉬 왕은 스스로 이 브리타니아의 왕이라고 선포했습니다.

8대 미덕 반포

브리티쉬 왕은 8대 미덕을 정립하고 반포했습니다. 이 미덕은 행동 강령으로, 철학적이며, 기사적이고, 이론 체계가 혼합된 브리타니아의 정신적 그리고 통치 법령이었습니다.

울티마 온라인의 발매

브리타니아력 300년
렐비니안의 소동

새롭게 임명된 최고 마법사 렐비니안은 악마를 소환하여 하찮은 노동을 악마들에게 시키고, 브리타니아의 주민들은 더 중요한 일에 매진할 수 있게끔 한다며 연구를 시작했습니다. 이 연구는 그의 실험으로 불러낸 악마들이 통제를 벗어나 날뛰기 시작하며 실패로 끝났습니다. 렐비니안은 그가 만든 브리타니아 중심부에 위치한 수수께끼 미로로 도망쳤으며, 소문에 의하면 완전히 미쳐버렸다고 합니다.

미덕의 근위대 결성

브리티쉬 왕은 자신의 철학을 수호할 근위대를 창설하고, 이를 질서의 근위대(Order Guards)라고 명명했습니다. 이를 들은 블랙쏜 경은 이에 반발하며 혼돈 이론에 동조하는 자들을 모아 혼돈의 근위대 (Chaos Guards)를 창설하였습니다.

참고: 미덕과 혼돈 이론

미덕의 이론은 실제로 3개의 기본 원리에서 시작하여 8개의 행동 강령을 나타냅니다. 이는 인간으로써의 도덕성을 강조함과 동시에 브리타니아를 규합하기 위한 철학이자, 시스템입니다. 그러나 이면에는 미덕 이론은 사실 시간의 군주를 통해서 복제된 소사리아를 통합시키기 위해 사분오열된 브리타니아를 하나의 철학으로 묶음으로써 다시 원상태로 돌아갈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위한 것이기도 했습니다. 하지만 이러한 과정에서 필연적으로 몬데인의 사후, 즉, 불멸의 보석이 깨어진 이후 태어난 생명은 다시 무의 존재로 되돌아가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 있다는걸 알게 된 브리티쉬 왕은 고심 끝에 대의와 백성들의 도덕성을 위해 8대 미덕 체제를 완성하고 반포하였습니다.

한 편 우연히 시간의 군주와 브리티쉬 왕의 대화를 엿듣게 된 블랙쏜 경은 브리티쉬 왕에게 간접적으로 모든 생명이 고귀하다는 것을 우회적으로 표현하며 아무리 이 세계가 복제된 세계라고 할지언정 살아있는 자들의 생명을 박탈할 권리가 없다고 말했지만, 브리티쉬 왕이 결국 8대 미덕 체제를 완성하여 반포한 것을 듣고 이에 반발하여 혼돈 이론을 제창하였습니다. 혼돈 이론의 기본 원리는 무질서함 속에서 개개인의 개성과 생명이 존엄하며 이를 존중하는 것에서 출발합니다. 가장 가깝게는 이웃의 성격 차이에서 시작하여 더 크게는 브리튼 북쪽 산맥에 거주하는 오크 역시도 이 세계의 일원으로써 지성체라면 마땅히 그 생명과 본질을 이해해야 한다는 주장에 이르기까지 미덕 철학과는 달리 어떤 뚜렷한 기준이 없었기에 혼돈 철학이라고 불리게 되었습니다.

조그 비밀 결사 / 종말의 추종자

조그 비밀 결사가 조직되며, 위습으로부터 종말 주문을 얻어낸 조그라는 남자를 추종하는 이교도가 생겨났습니다. 그들은 잊혀진 주문을 찾아 불멸의 보석으로 파괴되기 전의 소사리아로 되돌리려는 목적을 갖고 있었습니다. 마르투 사울은 그 중 하나였으며, 이 집단은 후에 종말의 추종자 (Followers of Armageddon : FoA)라고 개명하였습니다.

두 번째 시대
종말의 추종자들의 몰락

이들 추종자들에 의해 종말 주문이 재현되었지만, 실패로 돌아가면서 대지진이 발생하였고 그 사이에서 잊혀진 대륙이 모습을 드러내며, 두 번째 시대의 시작을 알렸습니다. 브리티쉬 왕은 종말의 추종자들을 범법자로 규정하였고, 대부분의 이교도들이 심판을 받았지만 그들 지도자 대다수는 여전히 미상으로 남아있습니다.

잊혀진 대륙의 탐험

크로스워크 경은 원정대를 이끌고 잊혀진 대륙으로 향했습니다. 하지만 원정대 중 아무도 살아서 돌아오지 못했습니다. 브리타니아인들은 결국 잊혀진 대륙을 개척하였고, 파푸아와 델루시아 원주민들과 융화되었습니다.

미낙스의 공격

몬데인의 수제자이자, 연인이었던 미낙스는 몬데인의 이름 하에 브리타니아를 침공하였습니다. 그녀는 미덕의 사원들을 타락시켰습니다.

트린식 공성전

쥬오나라는 이름의 언데드 팔라딘의 지휘 하에 미낙스의 군세가 명예의 도시인 트린식을 공격했습니다. 수 주 뒤에야 비로소 듀프레 경과 그의 군대에 의해 수복되었습니다.

르네상스
트라멜과 펠루카

미낙스와의 전쟁이 전역에서 이루어지면서 심각해지기 시작하자, 브리타니아를 구원하기 위한 극단적인 조치로 나이스툴과 브리티쉬 왕은 소사리아를 사실상 복제하는 강력한 세계 창조 주문을 사용하였습니다. (어떤 이들은 복제가 아닌 “발견”하는 주문이라고도 합니다) 그들은 소사리아의 두 달의 이름을 따서 새로 만들어낸 소사리아를 트라멜이라고 명명했으며, 원래의 세계를 펠루카라 명명했습니다.

이 주문은 트라멜과 펠루카를 문게이트로 결속시켰으며, 주민들이 새로운 세상으로 전쟁을 피해 도망칠 수 있게 하였습니다. 또 이 주문으로 트라멜 내에선 엄격한 행동 제한을 규정하여 몇몇 악한 행위를 하지 못하도록 만들었습니다. 그러나 이 새로운 세상은 펠루카의 상당한 생명의 정수를 빨아들여 펠루카 대지를 황폐화시켰습니다.

펠루카의 당파들

펠루카에서는 전쟁이 지속되었고, 네 개의 주 당파들이 형성되었습니다. 미낙스 추종자들은 펠루카에 남겨진 자들을 계속해서 사냥했으며, 듀프레 경의 민병대인 진정한 브리타니아인들이 이를 저지하고 있었습니다. 마법사 평의회를 펠루카를 등지자는 브리티쉬 왕에게 반발하며, 트라멜로의 탈출을 거부하며 남아있는 브리타니아인들을 보호하고 이 땅을 되찾기 위해 동분서주하고 있었습니다. 그 사이 어둠의 군주 광신도들이 이 혼란을 이용해 펠루카의 지배권을 손아귀에 넣기 위해 모습을 드러냈습니다.

사원들이 복구되다

나이스툴, 듀프레 경, 샤미노, 그리고 조프리는 펠루카에서 미낙스에 의해 파괴된 미덕의 사원들을 다시 복구시키는데 성공하였습니다.

브리티쉬 왕이 브리타니아를 떠나다

이 때 알 수 없는 이유로 브리티쉬 왕은 잠시 브리타니아를 떠났습니다. 나이스툴이 그와 함께 했습니다.

세 번째 새벽
일쉐나의 발견

길폰이라는 이름의 한 마법사가 새로운 영원의 문게이트를 만들어내는 실험을 하던 중, 새로운 대륙을 발견하고 일쉐나라 명명하였습니다.

야만의 제국 시나리오

소사리아 전역에 있는 오크들이 새로운 강력한 적들에 대항해 전쟁을 벌이기 시작했습니다. 바로 야만족입니다. 인간 도시인 코브의 남쪽 오크 요새는 이 피비린내나는 충돌의 중심지가 되었고, 이 당시엔 알려지지 않았지만 훗날 엑소더스라고 불리는 거대한 위험의 희생양이 되었습니다.

듀다고그의 이야기

어디서 왔는지도 모를 예상치 못한 새로운 적들이 브리타니아의 오크 무리와 요새에 침투하기 시작했습니다.

호기심 어린 눈

오크들이 집결하여 이 새로운 적에 대항하기 위해 동맹을 맺고 요새를 감시하기 위해 정찰병들을 보냈습니다.

전사한 동료

가짜 오크 가면을 쓴 자들이 내부로부터 오크와 그들 친족들을 붕괴시킴으로써 오크 전쟁은 점차 심각해지기 시작했습니다.

귀향

코브 도시가 미쳐날뛰는 오크들에 의해 제압되었고, 브리타니아 전역의 인간들이 도시 탈환을 위해 뭉쳤습니다.

수그러들 줄 모르는 파도

코브 도시의 포위 상태가 지속되었고, 오크들이 한 때 조용했던 도시와 인간들을 향해 폭탄을 사용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였습니다.

제거

오크들은 야만족 무리들에 대항해 전쟁의 양상을 바꾸려는 준비를 하기 시작했습니다.

불길한 징조

야만족들은 비로소 인간들에게 모습을 드러내며 전쟁이 삼파전 양상으로 치닫기 시작했습니다.

양샘의 가책

야만족을 조종하여 전쟁을 일으킨 새로운 적 세력과 그 흑막에 대한 단서가 발견되었습니다.

가고일의 구원 시나리오

사악한 세력은 일쉐나 중심에서 발견된 가고일 도시에 살고 있던 모든 가고일들을 노예로 삼았습니다. 브리타니아 시민들은 이 세계에 나타난 불가사의한 탑의 비밀을 알아내기 위한 시간과의 싸움을 하고 있었습니다. 이 탑들은 노예화된 가고일들을 해방하는 열쇠를 간직하고 있었습니다.

보상

사악한 관리자와 그들의 태엽장치 골렘들은 브리타니아 전역에 나타나기 시작했고, 경고나 일말의 자비 없이 선량한 시민들을 공격하기 시작했습니다.

마지막 희망

일쉐나에서 가고일 도시가 발견되었으며, 그곳에서 억류된 가고일 노예들에 대한 소문이 빠르게 확산되었습니다.

순응

어떤 수수께끼의 “주인”에 의해 노예화된 강력한 가고일 전사들이 가고일 도시에서 인류와 전쟁을 벌이기 위해 파견되었습니다.

혈서

브리타니아의 지도자들은 골렘과 가고일들을 연구하며, 그들 군단을 물리치기 위한 방법을 찾으려고 노력했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그 와중에 하나의 이름을 발견했습니다. “엑소더스”라는 이름을 말이죠.

동기

엑소더스와 블랙쏜 경은 가고일 도시의 방위 계획을 짜며, 블랙쏜의 복수 음모를 꾸미기 시작헀습니다.

응답

브리타니아 시민들은 엑소더스와 블랙쏜 경의 세력들에 대항하여 흐름을 바꾸기 위한 장치를 건설하는데 힘을 모았습니다.

블랙쏜 경의 복수
블랙쏜의 영벌 시나리오

소사리아에서 오래 전에 잊혀졌던 두 종족인 주카족과 미어족은 고대 소사리아에서 영원의 투쟁을 반복하고 있었습니다. 그러던 중, 엑소더스와 블랙쏜 경은 주카족을 소환하였고 그들을 꼬드겨 불경한 악의 삼위일체를 완성시켰습니다. 그리고 주카족의 소환과 동시에 깊은 잠에 빠져있던 미어족은 더이상 주카족들과 대적할 수 없다는걸 깨닫고 브리타니아의 주민들과 접촉하여 도움을 구하게 되었습니다.

시작

한 때 문명의 중심이었던 위대한 미어족은 멈출 수 없는 주카족에 대항하여 영원의 투쟁을 벌여왔습니다.

대결

미어족의 대장인 다샤는 주카족의 전쟁군주 카부르와 검은 결투 의식에서 서로 싸웠습니다.

어둠 속에서의 격돌

수 세기가 지났지만, 미어족과 주카족은 여전히 현재의 명예와 미래의 희망을 위해 전쟁을 계속했습니다.

짐승

미어족의 대장 다샤는 전쟁군주 카부르의 내면에 명예가 존재한다는 걸 깨닫기 시작했으며, 동시에 엑소더스라는 존재가 진정한 적이라는 사실을 예지했습니다.

복수

미어족의 군대가 주카족 도시를 급습하였고, 양측 지도자들은 최후의 결전을 준비하였습니다.

아수라장

미어족 원로들은 숙명의 의식을 시작하며, 주카족이 마침내 파멸하길 기원했습니다.

변화

아드나라스 스승의 의식이 시작되었지만, 엑소더스는 주카족을 현재 브리타니아로 소환할 방법을 찾아냈습니다.

힘의 몰락

엑소더스와 블랙쏜 경은 브리타니아를 계략에 빠뜨리려고 해습니다. 미어족의 대장 다샤는 알 수 없는 이유로 현재 시간대에서 깨어나게 되었습니다.

관찰자

고대 소사리아에 잠들었던 미어족이 드디어 깨어나 엑소더스와 주카족에 대항해 싸우고자 나타났습니다.

절망의 역병 시나리오
엑소더스와 블랙쏜 경은 브리타니아에 대한 공격을 증강시키며, 저거너트, 배신자, 용기병, 그리고 골렘을 펠루카와 트라멜 대륙에 모두 파병시켰습니다. 미어족들은 이 사악한 세력을 막기 위해 주문을 시전했지만 끔찍한 결과를 야기했습니다. 그리고 유 도시 전체가 그 끔찍한 댓가를 치루었습니다.

적과의 동맹

사악한 세력이 이 세계를 계략에 빠뜨리려고 했습니다. 그들은 용기병과 늪지용을 브리타니아로 보냈습니다.

주문 시전

미어족은 “부패”로 알려진 강력한 주문을 시전했습니다. 그러나 그 효과는 잘못되어 끔찍한 결과를 야기했습니다.

씨악

미어족의 부패 주문은 유를 늪지대로 변화시켰고, 시민들이 질병에 걸리게 만들었습니다. 그리고 끔찍한 돌연변이 식물들을 만들어냈습니다.

징조

인간과 미어족은 유의 공포와 역병에 대항해 치료제를 준비하기 시작하면서 주카족에 대항해 동맹을 맺었습니다.

대비

엑소더스가 블랙쏜 경을 배신하면서 전투의 흐름이 바뀌기 시작했습니다.

절망의 역병

역병을 물리치기 위한 치료제가 발견되었지만, 늦은건지도 모릅니다.

끝맺음

블랙쏜이 엑소더스의 배신을 깨닫기 시작했고, 역병을 물리치는데 성공했습니다.

유가 늪지화되는 데에 대한 부연 설명: 아드라나스가 부패 주문을 시전할 때에 그는 뜻하지 않게 자연 그 자체에 피해를 주었습니다. 예측하지 못한 미어족의 영속자의 고대 주문은 유 지방 대부분을 늪지로 바꿔버렸으며, 이 늪지는 괴물들을 끌어들이고 마을에 역병을 불러일으켰습니다.

왕실 마법사인 클래이닌은 다시 한 번 유에서 늪지를 없애기 위한 유일한 방법은 동일한 위력의 다른 주문을 외우는 것뿐이라는 가설을 세웠습니다. 유는 정상으로 돌아올 수 없었지만, 그는 다시 한 번 변환시킨다면, 인간에게 더 유익한 환경으로 바꿀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아드라나스는 유일하게 그런 수준의 마법을 다스릴 줄 아는 살아있는 마법사였지만, 더 큰 붕괴를 일으킬 수도 있기에 그 제안을 거절했습니다: “우린 다시는 이 손으로 그런 피해를 입힐 수 없소.”

그리고 몬스터들과 하루하루 치열한 생존 싸움을 계속하게 되었고, 유의 주민들은 역병을 마침내 치유받았지만 도시의 늪지는 그대로 남게 되었습니다.

“개미족” 솔른 시나리오

개미족 솔른 시나리오는 다음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내용들은 오크와 솔른 사이의 갈등과 솔른족들이 겪고 있는 문제를 플레이어가 개입하면서 어느 여왕을 돕고 그 동맹 관계를 유지할지에 대해 서술하고 있습니다.
  • 나는 생각한다, 고로 판다
  • 미치광이 미기
  • 오크와 폭탄
  • 과학적 토론
  • 일꾼
암흑의 시대
암흑의 시대 시나리오는 새로운 말라스 대륙의 일부 역사를 보여주기 위해 제작되었습니다. 하지만 이 내용은 시행되거나 완전히 끝맺음되지 않았고, 아직 말라스 내에서 갈등이 존재하고 있습니다. 암흑의 시대 시나리오는 다음의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 어둠의 대륙
  • 1부: 부활
  • 관문을 지나
  • 현실
도온이 2003년 2월에 6개의 샤드에서 등장하였습니다. 서펜츠 홀드에서 그녀는 블랙쏜과 엑소더스를 무리친 시민들의 노력을 찬양했습니다. 그리고 그 해 7월에 다시 등장하면서 서펜츠 홀드에서 연설을 시작했고, 그 연설 도중에 블랙쏜 경이 나타나 그녀에게 맞섰습니다. 이 마지막 전투에서 블랙쏜 경은 죽음을 맞이했지만, 그 시신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브리티쉬 왕의 귀환
브리티쉬 왕의 재등장의 시작은 미낙스가 지역 오크 부족을 조종해 인간에 대항해 전투를 벌이는데서 출발합니다. 이 브리티쉬 왕의 귀환 시나리오는 다음의 구성으로 되어 있습니다.
  • 여행 주의보 발령
  • 미낙스가 오크 부족들을 결속시키고 있다
  • 오크 전쟁이 임박한 것인가
  • 문글로우 공격받다
  • 왕실 근위대가 당신을 원한다!
  • 문글로우에서 수수께끼 인물이 포착되다
  • 광신도: 나는 미낙스가 어디있는지 안다
  • 왕실 근위대 기습당하다
  • 치료제 구함
  • 치료제 찾다
  • 왕실 근위대가 수수께끼의 낯선 이와 흥정하다
  • 수수께끼의 마법사가 미낙스의 형세를 역전시키다
  • 미낙스에게 쫒기던 키오니안을 사로잡다
  • 키오니안의 재판이 죽음으로 끝나다
  • 왕께서 블랙쏜 경의 추도식을 거행하다
  • 고대 지식
  • 사악한 사원으로의 여정
  • 스핑크스의 수수께끼
  • 여자가 한을 품으면 오뉴월에도 서리가 내린다
  • 왕이시여 안녕히
여기까지가 바로 울티마 온라인 암흑의 시대까지 진행된 울티마 시리즈와는 다소 상이한 브리타니아의 역사였습니다. 이후 추가되는 대로 가고일과 브리타니아 사이에서 벌어졌던 일, 그리고 블랙쏜 경이 죽은 뒤에 어떻게 다시 왕이 되었는가 하는 등의 내용을 입수하는대로 올려드리려고 합니다.

그리고 그 외에도 인물 열전을 빼놓을 수가 없습니다. 다음의 인물 열전은 지금까지 울티마 온라인 내에서 역사의 중심축이었던 인물들입니다. 그 중 녹색으로 표시된 인물들은 울티마 온라인 내에서만 등장하고 울티마 시리즈에선 등장하지 않는 인물입니다.

인물들
영속자 아드라나스(Adranath the Eternal): 영원의 아드라나스는 강력한 마법사입니다. 그는 브리타니아와 미어족을 잊는 외교관이지만, 브리타니아의 통치 의회에 속하진 않습니다.

아논 (Anon): 아논은 마법사 평의회 (CoM: Council of Mages) 당파의 최고 마법사입니다. 마법사 평의회는 트라멜 대륙으로 이주하려는 브리티쉬 왕의 계획에 반대했었습니다. 그리고 펠루카에 남아 대항하기로 결정하였습니다. 때론 진정한 브리타니아인들과도 부딪히긴 하지만, 브리타니아의 통치 의회에선 이들을 잠재적인 동맹으로 여기고 있습니다.

아바타 (Avatar): 아바타는 울티마 세계관에서 존재하지 않습니다. 비록 “이방인”이 몬데인을 물리치고 불멸의 보석을 파괴했지만 말이죠. 이 순간에서 울티마 시리즈와 울티마 온라인의 세계관은 갈라지게 됩니다.

블랙쏜 경 (Lord Blackthorn): 블랙쏜 경은 한 때 브리티쉬 왕의 친한 친구이자, 협조자였습니다. 브리티쉬 왕이 그의 “질서”와 “미덕” 철학을 선포했을 때, 블랙쏜 경은 “혼돈”과 개개인의 선택이 이뤄내는 힘에 대해 역설했습니다.

브리티쉬 왕이 브리타니아 너머를 탐험하기 위해 떠났을 때, 블랙쏜 경은 이 세계의 디조다가 공석인걸 보게 되었습니다. 그는 엑소더스라는 존재와 동맹을 맺어 그로부터 지도자가 되기 위해 필요한 힘을 주기로 약속받았습니다. 엑소더스는 기계와 화학적 방법을 이용해 블랙쏜을 바꿔놓았습니다. 하지만 이 과정은 그를 자기파괴적이고 타락의 길로 이끌었습니다. 또 블랙쏜은 주카족, 혼돈의 용기병, 배신자, 그리고 골렘 관리자들과 같이 브리타니아에 “복수”라고자 동맹을 맺었습니다.

엑소더스를 물리친 이후, 블랙쏜 경은 도온과 브리타니아 전체와 최후의 결전을 벌였고, 죽었습니다. 그의 육신은 그 전투에서 발견되지 않았지만, 훗날 비공개 정보원을 통해 브리타니아 통치 의회는 시신을 수습할 수 있게되었습니다.

브리티쉬 왕 (Lord British): 최근 역사에서, 브리티쉬 왕은 브리타니아 너머를 탐험하며, 불멸의 보석을 하나로 회복시킬 방법을 연구해왔습니다. 한때 그의 친우였던 블랙쏜 경이 죽었다는 소식을 듣고, 백성들을 인도하고 위로해주고자 자신의 왕국에 다시 돌아왔습니다. 질서에 대한 자신의 열성적인 생각을 다시 생각한 뒤, 그는 더이상 보석을 회복시키고자 했던 생각을 그만두었습니다. 블랙쏜 경의 죽음이 그에게 어느 정도의 균형이 늘 필요로 한다는걸 보여주었기 때문입니다. 비록 불멸의 보석 조각으로 인해 만들어진 수 천개의 세계를 하나로 되돌리는 방법을 찾는걸 그만두긴 했지만, 수 많은 다른 소사리아에 존재하는 자신의 복제와는 하나로 되돌리는데 성공했습니다. 그는 자신이 있던 곳에서 떠나 도움을 필요로 하는 무질서한 샤드로 떠났습니다.

참고: “브리티쉬 왕” 캐릭터는 리차드 개리엇의 소유입니다. 그리고 오직 개리엇의 허가 하에 오리진 시스템즈가 필요에 따라서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쳐클스 (Chuckles): 왕실 광대

클래이닌 (Clainin): 클래이닌은 한 때 브리타니아 통치 의회의 왕실 마법사의 견습생이었습니다. 하지만 미어족과 주카족을 처음으로 맞닥뜨렸을 때, 정당한 자격을 스스로 입증한 뒤 통치 의회에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클래이닌은 그의 스승이 남은 여생을 형이상학적 연구를 쫒고자 이 땅을 떠났을 때 공식적으로 왕실 마법사가 되었습니다.

클래이닌은 온화한 청년으로 그가 갖고 있는 큰 능력에 비해 아직 인정은 받지 못하고 있습니다.그는 배려심이 깊고 브리타니아의 시민들의 공익을 곧잘 염려하곤 했습니다. 때로는 스스로가 말하는 것 이상으로 열정적일 때도 있습니다.

컬린 세이지 (Cullen Sage) : 컬린은 철학가이자, 수도승이자, 전사입니다. 그는 렌셔 남작을 섬기는 여러 장군들 중 한 명이었으며, 남작의 가장 절친한 친구였습니다. 그는 전사로써의 역할보다는 남작의 정신적 조언자에 더 가까웠습니다.

참고: 그는 사정이 악화된 이후 남작의 행동에 대해 깊은 우려를 했습니다. 그는 서펜츠 홀드 포위 공격에 동의했을진 몰라고, 블랙쏜을 되살리려고 한 시도는 인격 모독과도 같다고 여겼습니다. 비록 그 일로 인해 세이지가 남작을 등지게 되었지만, 그가 완전히 남작을 배신한건 아니었습니다.

아바타의 동료들: 울티마 온라인 내에서 아바타의 동료들은 존재는 하지만, 실질적인 아바타가 등장하지 않으므로 공식적으로 결성된 적이 없습니다.

다음의 목록에 있는 동료들은 울티마 온라인 내에선 기존의 울티마 시리즈와는 약간 상이합니다.
  • 듀프레 (팔라딘, 명예)
  • 조프리 (전사, 용맹)
  • 이올로 (음유시인, 연민)
  • 자아나 (드루이드, 정의)
  • 줄리아 (기계공, 희생 : 사망함)
  • 카트리나 (양치기, 겸손)
  • 마리아 (마법사, 정직)
  • 샤미노 (순찰자, 숭고함)
  • 이방인
마법사 평의회 (Council of Mages): 르네상스 시대, 아논과 그의 마법사 평의회는 트라멜로 이주하자는 계획에 강력한 거부 반응을 보였습니다. 평의회의 주 목표는 펠루카에 남아 브리타니아의 시민들에게 영토를 되찾아주는 일입니다.

도온 (Lady Dawn): 도온은 유 출신의 한 왕실 근위대의 손녀딸이었습니다. “블랙쏜 경의 복수”가 시작되기 전, 유에서 벌어진 공격에서 그녀의 할아버지가 살해되었고, 도온은 모든 악으로부터 브리타니아를 수호하기로 서약하였습니다.

시간이 흘러 그녀는 “도온 아가씨”으로 알려졌으며, 왕실 근위대가 되었습니다. 도온은 브리타니아의 통치 의회를 대표하여 연설을 하였습니다. 그녀는 미덕의 지지자였으며, 브리타니아와 웃어른을 공경할 줄 알았습니다. 그녀는 자기 할아버지의 검을 들고 싸웠습니다. 도온이 직접 블랙쏜 경을 처치하진 않았지만, 그 마지막 전투에 참가했습니다.

듀프레 경 (Sir Dupre): 듀프레는 브리타니아 통치 의회의 일원입니다. 그는 브리타니아의 펠루카에 “진정한 브리타니아인들”로 알려진 민병대를 이끌고 있습니다.

엑소더스 (Exodus): 엑소더스는 블랙쏜 경의 복수 확장팩에서 등장하였습니다. 엑소더스는 일쉐나 중앙에 자신만의 던전에 있다는게 밝혀졌습니다. 블랙쏜 경은 엑소더스와 거래하여, 엑소더스는 그에게 마법을 이용한 기계화로 몸을 개조함으로써 그에게 힘을 주었습니다. 엑소더스는 현재 물리쳐진 상태로 여겨집니다. (전 시나리오 팀에선 그의 시신이 일쉐나 어딘가에 묻혀있다고 서술합니다)

당파들 (Factions): 현재 네 개의 당파가 존재하며, 펠루카 대륙에서 끊임없는 전쟁을 계속하고 있습니다.
  • 진정한 브리타니아인들 (True Britannians) : 듀프레가 이 진정한 브리타니아인들 민병대의 수장입니다.
  • 마법사 평의회 (Council of Mages) : 최고 마법사인 아논이 이끄는 마법사 평의회입니다.
  • 미낙스 추종자들 (Minaxians) : 미낙스 자신이 이 세력을 지휘합니다.
  • 어둠의 군주들 (Shadowlords) : 이 광신도 집단은 소문에 의하면 레브로라고만 알려진 수수께끼의 인물이 이끌고 있다고 합니다.
종말의 추종자들 (Followers of Armageddon): 소사리아의 파괴를 불러일으키고자 하는 반란군과 테러분자들로 이루어진 집단입니다.

조프리 경 (Sir Jeoffrey) : 조프리 경은 “왕실 브리타니아인 근위대”의 대장입니다.

감시자 (Guardian) : 아바타가 선을 상징하는 인물한다면 감시자는 아바타의 어두운 악을 상징합니다.

그웨노 (Gwenno): 일쉐나의 아름다운 묘지는 그웨노 캐릭터와 그녀의 캐릭터가 창조되는데 영감을 주었던 실제 여성의 삶을 기리고 있습니다. 그녀는 이올로 피츠오웬과 결혼했습니다.

집시 (Gypsy) : 수 많은 울티마 시리즈에서 그녀는 이방인/아바타와 대화를 나누며, 그에게 미덕의 길을 안내합니다.

이올로 피츠오웬 (Iolo FitzOwen) : 이올로는 울티마 시리즈에 등장하는 음유시인이자, 아바타의 동료입니다. 그는 그웨노와 결혼했었습니다.

자아나 (Jaana): 자아나는 울티마 시리즈에 등장하는 아바타의 동료들 중 한 명입니다.

줄리아 (Julia): 줄리아는 울티마 시리즈에 등장하는 아바타의 동료들 중 한 명입니다. 하지만 울티마 온라인 내에서는 종말의 추종자들 활동 중에 납치되어 살해당합니다.

쥬오나 (Juo’nar): 종말의 추종자들과 연관되어 있습니다. 미낙스에 의해서 되살아난 이 팔라딘은 초록의 리치 군주로 변하였습니다.

카트리나 (Katrina): 카트리나는 울티마 시리즈에서 등장하는 아바타의 동료들 중 한 명입니다.

키오니안 (Keeonean): 키오니안은 미낙스의 장군들 중 한 명입니다. 숙련된 마법사이자, 검술가로써 그는 미낙스의 군세를 이끌고 유 도시를 침공했었습니다. 또 그는 납치범으로도 명성이 자자한데, 두 사건에서 브리티쉬 왕과 니콜러스 경을 납치한 전적이 있습니다.

가장 최근에 키오니안은 왕실 브리타니아인 근위대에 의해 사로잡혔으며, 반역죄, 납치, 그리고 불법 전쟁 선포 등 수 많은 범죄들로 법정에 섰습니다. 안타깝게도 키오니안은 법정이 진행되는 중에 미낙스에 의해 살해되어버림으로써, 기소가 중지되어 공식적으로 형을 선고받지 않았습니다. 미낙스는 그녀의 오오라를 법정에 투영하여 마지막 전투에서 자신의 목걸이를 훔친 댓가를 키오니안에게 치루게 하였습니다.

케린 (Keryn): 케린은 일쉐나의 야만족 여전사입니다. 그리고 그들의 가장 강력한 주술사이기도 합니다. 그녀는 야만족 무리의 정신적 영도자입니다. 그녀는 렌셔 남작을 섬기는 여러 장군들 중 한 명이지만, 그녀의 영혼은 야만족과 함께 했습니다.

참고: 그녀는 전사 겸 여사제로써, 기만 및 게릴라 전술에 능했으며, 그 전술적 능력만큼 마법적 재능도 타고났습니다. 그녀는 갑옷을 거의 입지 않았지만, 마법창과 장신구를 갖고 있었습니다. 그녀의 급습조에는 야만족 무리가 속해있습니다.

크레트 (Krett): 크레트는 능숙한 기계공으로써, 브리타니아 통치 의회가 전문가를 필요로 할 때 회자되는 인물입니다. 그는 혼자 있는걸 좋아하는 남자로써, 종종 사람보다 기계 장치에서 더 위안을 얻습니다. 그는 태엽장치 골렘이 소개될 때에 시나리오 줄거리에서만 등장합니다.

남작 렌셔 (이하 “남작” – Baron Lanshire): 남작은 블랙쏜 경의 조언자이자, 혼돈의 용기병 지휘관이기도 했습니다. 그리고 그는 블랙쏜 경의 사후에도 혼돈 이념에 열성적인 충성심을 보이기도 했습니다. 남작은 “소사리아에 유례없는 위대한 지성 중 하나”로 여겨왔던 블랙쏜 경을 사회가 어떻게 취급하는지를 보고 격분해왔고, 이런 감정은 그로 하여금 블랙쏜 경의 타락의 직접적인 원인이 되었습니다. 통치 의회가 브리타니아 내의 많은 도시를 통합시키기 위한 모든 노력을 좌절시키기 위해 그는 계략을 짰고, 그 계략은 서펜츠 홀드부터 시작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계략을 돕기 위한 수 명의 장군들을 거느리고 있었습니다:
  • 세이지 컬린
  • 지휘관 테미신
  • 전쟁군주 쿠랑
  • 케린, 야만족 여전사
참고: 남작은 일부 기초적인 마법을 익히고는 있었지만, 전략가이자 전사였습니다. 그의 목적은 세계를 지배하려는게 아니었습니다. 그는 혼돈 이론에 입각한 세상의 해방이었습니다. 그는 단순한 악인이나 적대자라기 보다는 선동가에 가깝습니다.

말라벨 (Malabelle): 노련한 마법사이자, 한 때 미낙스의 제자였습니다. 그녀는 도마뱀인간과 쥐인간 군단을 이끌고 브리튼을 침공하였고, 트린식을 포위공격할 당시 쥬오나와 함께 했습니다. 듀프레가 이끄는 무리에 의해 구출된 그녀는 감정적으로 감명을 받고 미낙스를 등지고 듀프레에게 “달 열쇠”를 주었고, 미낙스를 물리치는데 일조했습니다. 그녀의 소재는 현재 불명입니다.

마리아 (Maria): 마리아는 울티마 시리즈에 등장하는 아바타의 동료들 중 한 명인 마법사입니다.

미낙스 (Minax): 미낙스는 한 때 몬데인의 제자이자, 연인이었지만 자기 혼자만의 노력으로 강력한 여마법사가 되었습니다. 수 년 전, 그녀는 소사리아 전역에 가공할 만한 세력을 이끌고 침공을 해왔습니다. 미낙스의 추종자들은 이 전투 후에 등장한 펠루카의 네 가지 당파 중 하나입니다. 그녀는 최근 오크 관련 이벤트에서 그들의 “어둠의 여왕”으로 회자됩니다. 그리고 브리타니아의 통치 의회에 의해 발족된 “왕실 브리타니아인 근위대”의 탄생에도 영향을 준 문글로우 침공의 배후자로도 추정됩니다.

미낙스 추종자들 (Minaxians): 미낙스의 그녀의 군대는 르네상스 시대에 세계 대전을 불러일으키는데 조력했습니다. 미낙스의 부하들은 현재 다른 당파들과 전쟁을 벌이며 펠루카의 지배권을 얻기 위한 시도를 계속하고 있습니다.

몬데인 (Mondain): 불멸의 비밀을 얻고자 그의 아버지인 볼프강을 살해한 사악한 마법사입니다. 그는 소사리아를 정복하고자 했지만, 이방인에 의해 죽임을 당했습니다. 불멸의 보석이 마지막 전투에서 산산 조각나면서 조각은 수 천개로 나뉘어졌고, 그 속에는 똑같은 소사리아가 담겨있었습니다.

나이스툴 (Nystul): 나이스툴은 한 때 브리티쉬의 “왕실 마법사”였으며, 브리타니아의 통치 의회의 일원이었습니다. 나이스툴이 은퇴하면서 통치 의회의 자리는 그의 제자였던 클래이닌에게 돌아갔습니다. 나이스툴은 브리티쉬 왕의 곁을 따라 지식을 찾아 브리타니아를 떠난 걸로 추정됩니다.

참고: 이 캐릭터는 현재 은퇴했으며, 울티마 온라인 소설에서 다시 쓰이지 않습니다. 물론 일반 줄거리에서 (클래이닌의 스승” 또는 “선대 통치 의회의 왕실 마법사” 및 “대륙을 나눈 마법사”)와 같은 표현으로 등장할 수는 있지만, 실제로 게임 내에서 등장하거나, 모습을 비추진 않습니다.

오드릭 (Odric): 불가사의한 마법사는 브리타니아의 협력자로 등장하며, 선한 세력으로 표현됩니다. 그는 실제론 라무즈로써, 소사리아의 모든 사람들을 속이고 있었습니다. 그는 보이는 것보다 훨씬 강력한 힘을 갖고 있습니다.

오드릭은 렌셔 남작의 동맹으로 밝혀지며, 그를 배신합니다. 또 그는 현재 거짓의 그림자 군주의 그릇일 가능성이 큽니다.

전쟁군주 쿠랑 (Warlord Qurang): 쿠랑은 실패를 참지 못하는 가혹한 지도자입니다. 그는 예리하고, 익살스럽게 빈정대는걸 잘하며, 전형적으로 약자에게 강하고 그들을 천시하는 자입니다. 그의 용병 군대는 그를 허세와 오만감, 그리고 부당한 임무를 부여하는 주인으로 생각합니다. 그는 블랙쏜 경의 장군들 중 하나였으며, 그를 섬기는 것처럼 렌셔 남작을 섬겼습니다. 그의 공세가 성공적이었던 동안은 말이죠.

참고: 전쟁 군주 쿠랑은 순수한 전사였으며, 항시 전투의 중심부에 서길 원했습니다. 그는 전투 중에 얼마나 자신이 월등한가를 과시하는걸 즐겼고, 자신의 적을 조롱하는걸 좋아했습니다. 그는 마법이 깃든 주카족의 활을 무기로 사용했습니다. 그의 공격조에는 주카족 전사, 주카족 마법사, 그리고 주카족 수령들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라무즈 (Ramuz): 비밀리에 브리타니아를 속이고 있던 마법사입니다. 그는 오드릭이라는 이름을 사용했으며, 거짓의 그림자 군주의 그릇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렐비니안 (Relvinian): 미치광이 마법사로 악마를 대상으로 실험을 하다 혼란을 일으켰습니다. 그는 소사리아의 본대륙 중앙에 있는 거대한 울타리 미로를 만든 사람입니다.

레블로 (Revlo): 레블로는 소문에 따르면 그림자 군주 광신도들 당파 지도자입니다. 그의 이름은 자주 언급되지 않습니다.

루크 (Louke): 루크가 어릴 적엔 국세 조사원이자, 파발꾼이자, 필경사였고, 마침내 마을 포고 조합에서 떠오르는 인물이 되어 마을 포고꾼 조합장이 되었습니다.

그는 도온과 함께 등장하여 2002년 2월에 있던 그녀의 첫 공개 연설에서 함께했습니다. 그리고 그 후에는 “군중 제어”를 하는데 지대한 공헌을 했습니다. 그는 자신의 직함을 상징하는 물건으로 “이성의 빛”이라고 적힌 상아색 랜턴을 들고 있습니다.

왕실 브리타니아인 근위대 (Royal Britannian Guards): 조프리 경이 대장으로 있었던 이 “왕실 수호” 군대는 새로운 신속 대응 군대로써 발족하였습니다. 이 새로운 민병대는 각 샤드의 이벤트 모더레이터가 주관하는 롤플레이 캐릭터들에 의해 운영됩니다.

브리타니아 통치 의회 (Ruling Council of Britannia): 브리타니아는 때로 “브리타니아 통치 의회”에 의해 운영됩니다. 비록 이 집단의 의무와 구성원은 자주 모호한 편이긴 하지만, 이 정부의 확실한 중심 인물은 다음과 같습니다:
  • 브리티쉬 왕
  • 클래이닌
  • 도온
  • 듀프레
  • 나이스툴 (은퇴)
  • 샤미노
샤미노 (Shamino): 샤미노는 천하태평인 순찰자입니다. 확인된 바는 없지만, 아마도 그 역시 통치 의회의 일원일 걸로 추정됩니다. 그는 말할 필요도 없이 통치 의회의 협력자입니다. 직접적으로 참여하진 않지만, 그들을 대표하여 임무를 수행하기도 했습니다. 그는 브리타니아 이전의 왕국을 다스리던 지도자였지만, 울티마 온라인 내에서 그 왕국에 대해 언급된 적은 없습니다.

이방인 (The Stranger): “아바타” 항목 참조

지휘관 테미신 (Commander Temithin): 어린 소년으로써 일쉐나의 고아였던 테미신은 엄청난 고난을 겪으며 자라왔습니다. 그가 어릴 때에 살기 위해 할 수 없이 집시 무리와 어울려야 했으며, 결국 그들 이동 천막을 지키는 강력한 경비가 되었습니다. 이윽고 그는 집시 무리 내에서 강력한 지지를 얻어 마침내 그들의 지도자가 되었습니다.

블랙쏜 경이 엑소더스와 손을 잡았을 때, 테미신은 대의를 위해 집시 “가족”들에게 닥쳐올 댓가의 위험성을 무시한 채 자신의 집시 무리들을 담보로 맡겼습니다. 테미신은 집시들을 버렸고, 그들은 곧 관리자의 노예가 되었습니다. 그는 혼돈의 용기병에 합류하였고, 지휘관의 자리까지 빠르게 올라갔습니다.

테미신은 렌셔 남작의 장군들 중 하나이며, 남작이 블랙쏜에게 충성을 다한 만큼 남작에게 충성했습니다. 그는 블랙쏜 경 사후에 혼돈의 용기병 지휘관 자리를 넘겨받았습니다.

참고: 지휘관 테미신은 전사이지만, 약간의 마법 기술을 익혔습니다. 그는 강력하고 매우 희귀한 색상 (하지만 길들일 수 없는) 늪지용을 타고 있습니다. 그의 공격조는 용기병들과 늪지용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시간의 군주 (Time Lord): 불가사의하고 설명조차 할 수 없는 힘을 가진 수수께끼의 인물입니다.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