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ail Guest!
    We're looking for Community Content Contribuitors to Stratics. If you would like to write articles, fan fiction, do guild or shard event recaps, it's simple. Find out how in this thread: Community Contributions
  • Greetings Guest, Having Login Issues? Check this thread!
  • Hail Guest!,
    Please take a moment to read this post reminding you all of the importance of Account Security.
  • Hail Guest!
    Please read the new announcement concerning the upcoming addition to Stratics. You can find the announcement Here!

EM Site Feed 개발팀의 말 : 퍼블리쉬 96 및 세계수 아트 변경에 관해

UO News

RSS Feed
RSS Feed
Stratics Veteran
Stratics Legend



최근 업데이트된 퍼블리쉬 96에 관련해 다양한 의견이 오가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 개발팀의 디자이너인 키로닉스가 몇 가지 질문과 피드백, 그리고 불만 제기에 관련해 답변을 올렸습니다. 내용을 취합하여 올립니다.




퍼블리쉬 96에 관해





퍼블리쉬 96에 관련된 글타래가 개설되고 많은 글들이 올라오고 있습니다. 이에 관련된 원문은 이곳에서 보실 수 있으며, 개발팀이 댓글을 단 부분만 발췌하여 올립니다.



[BCOLOR=rgb(231, 253, 181)]
Old Vet Back Again

여가 시간이 좀 있어서 어제 공지대로 테스트 센터에 들어가서 새로운 유물을 제작해보려고 했어요. 그런데 문제가 있네요. 제작법이 없다는 거예요...어제 보여드린 것처럼 어둠의 시조의 피를 구하는 건 상대적으로 쉬워요. 하지만 고작 새로운 유물을 테스트 하기 위해 제작법을 얻으러 파멸의 던전을 돌아다녀야 한다구요? 새로운 유물을 테스트해보라고 하고 모든 재료와 자원은 알아서 하라고요? 테스트 센터에서 제공하는 제작법 가방을 은행에서 살펴봤지만 없었어요. 적어도 제작법은 주셔야 하지 않을까요?



그리고 어제 이야기를 나눈 것처럼 제안하고 싶은 게 하나 있어요.



제 생각엔 옛 파멸의 던전 유물들 (통찰의 투구 등)도 제작 과정에서 상실할 수 있는 확률이 있어야 한다고 생각해요. 만약 마법부여 방식을 그대로 따라간다면 마법부여 재료들처럼 과포화 상태가 될 거예요. 만약 사람들이 유물을 상실하게 될 경우엔 구입해야 하거나, 다시 구하기 위해 던전으로 가야하겠죠. 그러면 게임 내 경제와 새로운 컨텐츠를 둘러보게 하는데 좋을 거예요. 그냥 사소한 의견이었어요.



키로닉스

신 헤이븐 은행에 보시면 새로운 유물 제작법을 비롯해 어둠의 시조의 피를 얻을 수 있는 분배기가 있습니다. 피드백엔 감사드립니다.
[/BCOLOR]



그리고 이번에 새롭게 업데이트된 내용 중 파멸의 던전 유물에 관련해 불만 사항을 제기한 부분에 대해 해명했습니다.



[BCOLOR=rgb(231, 253, 181)]
Barok

당신들은 도대체가 뭘 하고 있는지 이해는 하고 있는지 모르겠군요? 어떤 특별한 혜택 없이 대장술과 재봉술만 요구치를 20을 추가하다니요. 대장술과 재봉술 둘 다 모두 다른 기술처럼 100에서 5%의 성공률을 갖고 있어야 해요. 그리고 120일 경우엔 성공률이 증가해야 하구요.



키로닉스

피드백에 감사드립니다. 그 20의 추가 기술치에 대한 혜택은 해당 기술치를 갖지 않은 사람은 유물을 제작할 수 없고, 갖고 있는 사람은 유물을 제작할 수 있는 것입니다. 뿐만 아니라 (일부 기술은) 성공률을 증가시켜주거나, 실패 시 재료 상실을 감소시켜주는 호신부처럼 120 이상으로 기술치를 증가시켜줄 수 있는 유용한 도구도 존재하죠.



이와 같이 섬세하게 제작해야 할 유물들은 응당 최고의 제작 기술을 필요로 하는 법입니다. 따라서 최고 기술치를 필요로 하는 것이고, 각 기술치의 여러 각도를 평가하여 100 또는 120으로 결정된 것입니다.
[/BCOLOR]




세계수 아트에 관해





이번에 변경된 세계수 아트에 관련해 불만이 제기되었습니다. 사실 세계수 아트는 이전에도 불만이 제기되었는데, 당시엔 원래 원형 아트와 시점이 너무 다르다는 지적이었습니다. 그래서 이번에 다른 원형 아트와 맞추긴 했지만, 오히려 이젠 사각형 아트 (바닥과 비율)가 안맞다는 불만이 제기되었습니다. 이와 관련된 글타래는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다만 이 부분은 그럴 수밖에 없는게, 울티마 온라인 내에 아트는 각기 시점이 뒤죽박죽으로 제작되었기 때문에 벌어지는 일입니다. 이에 관련해선 개발팀이 과거에 언급한 내용이 있으니 울티마 온라인 소식지 3호: 원근법과 울티마 온라인의 역사에서 참고하실 수 있습니다.



[BCOLOR=rgb(231, 253, 181)]
Larisa

빠르게 살펴봤는데 여기 다른 예시가 있어요. 제 생각엔 아무래도 세계수가 이전보다 더 지나치게 비스듬하게 된 거 같네요. 아니...말을 취소하죠. 이제 아주 그냥 완벽하게 보이네요. (주: 반어법)






키로닉스

처음 세계수 타일가 소개되었을 때, 많은 분들이 기존의 원형 타일 (마법진, 피의 마법진, 제단 등)들과 맞지 않다는 지적이 있었습니다. 몇몇 분들이 이런 시점의 차이를 두고 비교를 하는 글도 있었죠. 비록 이러한 원형 타일들이 사각형 타일들과 시점이 서로 다르게 그려지긴 헀지만, 이와 관련한 이야기가 많았기 때문에 저희는 다른 아트와 맞추려고 헀습니다. 다음의 사진을 통해 비교를 확인해보세요.



[/BCOLOR]








Continue reading...
 
Top